4단계회개 일심일도 경외

[큐티,기도,말씀카드,설교]/오늘의말씀,큐티,기도,설교

[21년 12월 9일(목), 오늘의 큐티, 무료그림, 부산제일교회, 박무수목사님, 4단계회개] 안 풀리는 인생의 해결책(신28:20, 욘3:10, 고후5:17)

주나목 2021. 12. 9. 13:09

 

[오늘의큐티] 안 풀리는 인생의 해결책 – 죄를 짓고 잊어버렸다(신28:20, 욘3:10, 고후5:17)

 

[큐티본문]

(신28:20) 네가 악을 행하여 그를 잊으므로 네 손으로 하는 모든 일에 여호와께서 저주와 공구와 견책을 내리사 망하며 속히 파멸케 하실 것이며

 

(욘3:10) 하나님이 그들의 행한 것 곧 그 악한 길에서 돌이켜 떠난 것을 감찰하시고 뜻을 돌이키사 그들에게 내리리라 말씀하신 재앙을 내리지 아니하시니라

 

(미6:9) 여호와께서 성읍을 향하여 외쳐 부르시나니 완전한 지혜는 주의 이름을 경외함이니라 너희는 매를 순히 받고 그것을 정하신 자를 순종할지니라

 

(고후5:17) 그런즉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이전 것은 지나갔으니 보라 새 것이 되었도다

 

1. 여러분, 난 지금 어떻습니까?

지금 무슨 일로 고생을 합니까? 자녀들이 뭣 때문에 고생합디까? 기로를 한다 해도 왜 걱정이 될까요? 남들에게 좋은 소리 아닌 걸 왜 자꾸 듣고 있습디까?

 

2. 죄를 짓고도 잊었습니다(신28:20)

우리는 매일 새벽에 돕는다고 왔으나 재앙이 닥쳐도 제가 깨닫지를 못하고, 지금 나한테 여러 가지 염려근심이 생기는 것은 죄 지어놓고 잊어버렸던 게 걱정 근심으로 와도 깨닫지 못하고, 조상이 그 더러운 패역한 허물죄를 물려줘도 우린 깨닫지를 못했고, 지금 내 주위에서 내가 안 그랬는데도 여러 가지로 나한테 책망이 들어올 때마다 재수 없니, 억울하니 소리만 했지, 죄를 짓고 잊어버렸다고 한번도 자백한 적이 없습니다.

 

3. 패역죄를 한번 회개하고 말아버렸습니다

마음과 몸에서 계속 죄가 나오기 때문에 회개가 조금만 쉬면 패역죄를 짓고도 모르고 있습니다. 죄가 있으면 사람이 컴컴해지고 요일3:8 그 죄에 귀신이 붙어 잠4:19 문제가 와도 못 깨달읍시다. 나도 자녀도 불효막심합니다.

 

4. 그리스도의 피로 회개합시다. 새출발합시다.

그러니 이제부터 그리스도의 피로 죄를 씻어 깨끗해지고, 내 마음이 편안해지고, 걱정 근심은 없어지고, 가는데마다 칭송을 받고, 가는데마다 내가 말석에 앉아서 남을 생각하게 되는 사람이 됩시다.

 

조상과 내가 죄를 잊어버린 것을 빨리 깨달으시고, 4단계회개로 자손에게 복 물리고 4단계회개로 나도 복 있는 사람 되셔서 오늘부터 새출발, 우리는 이젠 잊어버린 것 없이 다 씻어 오늘부터 새출발합시다.

 

[회개방법]

회개는 1. 오늘 말씀을 통해 깨달은 죄를 2. 그리스도의 피로 하나님께 빌고 3. 그리스도의 피로 죄 지어 내 마음 만가래 찢은 것 빌어 치료 받고 4. 감사 찬송으로 죄사함에 마무리 하여 저주를 복으로 바꾸는 것입니다. 느9:1~5에 기록된 4단계회개로 회개하여 오늘부터 어두움에서 빛으로 새출발합시다.

 

[출처] 부산제일교회 박무수목사님

21년 12월 9일 목요새벽예배

안 풀리는 인생의 해결책(신28:20, 욘3:10)

https://youtu.be/foZlmKGL9i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