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큐티] 세계으뜸의 길로 가는 법(출16:28, 사55:8, 막12:30~31, 신28:1~4)
[나를 돌아보기]
누가 뭐라 그래도 하나님의 말씀은 거짓 없습니다.
여러분 누굴 믿습니까 대체? 왜 자기 속에 사탄이 들어 있는데 자길 믿어요? 어쩌자고 자길 믿습니까?
믿을 거는 성삼위 뿐입니다. 누굴 믿어야 되는가? 그걸 모르고 살아가니깐 기분이 좋으니 나쁘니 꼭 망할 짓을 골라서 우리가 다 합니다.
그 하나님께서 너 언제까지 그 버릇 못 고치겠느냐? 묻습니다. 그런데도 여러분, 자꾸 딴 걸 믿습니다.
[큐티]
1. 언제까지 복을 안 받으려는가?(출16:28)
출16:28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이르시되 어느 때까지 너희가 내 계명과 내 율법을 지키지 아니하려느냐
2. 나의 생각화 하나님의 생각은 너무나도 다릅니다(사55:8)
사55:8 여호와의 말씀에 내 생각은 너희 생각과 다르며 내 길은 너희 길과 달라서
3. 하나님 사랑, 이웃 사랑하는 계명을 지키는 자 되어야 합니다(막12:30~31)
막12:30~31 30 네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뜻을 다하고 힘을 다하여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라 하신 것이요 31 둘째는 이것이니 네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라 하신 것이라 이에서 더 큰 계명이 없느니라
4.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에게 세계 으뜸의 길을 주십니다(신28:1~4)
신28:1~4 1 네가 네 하나님 여호와의 말씀을 삼가 듣고 내가 오늘날 네게 명하는 그 모든 명령을 지켜 행하면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너를 세계 모든 민족 위에 뛰어나게 하실 것이라 2 네가 네 하나님 여호와의 말씀을 순종하면 이 모든 복이 네게 임하며 네게 미치리니 3 성읍에서도 복을 받고 들에서도 복을 받을 것이며 4 네 몸의 소생과 네 토지의 소산과 네 짐승의 새끼와 우양의 새끼가 복을 받을 것이며
[결론]
우리는 복 받기 좋아하고 사람 되기 좋아하고 잘 되길 다 원하는데 “하나님, 그런 소리 하지 마이소, 지금도 잘 되고 싶습니다” 이러고 하나님은 너 언제까지 복 좀 받을래? 그러십니다. 양쪽의 생각이 왜 이렇게 다를까요?
계명이 무엇입니까? 계명이 하나님 사랑 이웃 사랑입니다. 그런데 세상에서 사랑사랑 하지만 사랑 근처도 못 가고 있습니다.
사랑이 하나님이 주는 사랑이 바로 그 사랑이 바로 믿음이고 그 사랑이 그게 계명입니다. 하나님의 사랑만이 만족을 줍니다. 성삼위 하나님의 사랑만이 만족과 기적을 주시고 그게 열쇠입니다.
우리는 왜 안 주세요~ 그러는데 내가 비뚭니다. 이걸 고치는 길은 그리스도의 피밖에 없습니다. 회개기도가 적으면 기분 나쁘고 뭐가 계산을 자꾸 대로 그럽니다.
복 나무 심길 원합니까? 순종이 회개서부터 나오는건데 회개를 그렇게 안 합니다. 우리가 이제부터 내가 틀린 것을 깨달아 4단계회개 계속하여 계명을 지킨 자, 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내 몸과 같이 사랑하는 모두가 됩시다.
[회개]
하나님과 나 사이를 회복하는 길은 죄문제 해결할 때 만사형통의 길로 가게 됩니다. 24시간 마음과 몸에서 나오는 죄들과 이웃을 거울삼아 호흡과 같이 회개하여 복 있는 사람 됩시다.
렘17:1 죄는 내 마음판과 단뿔에 기록되어 내 마음을 찢어놓고 사43:24 그 죄짐으로 하나님을 괴롭히고 있습니다. 1. 오늘 말씀을 통해 죄를 깨달아 2. 엡1:7 그리스도의 피로 하나님께 빌어 회개하고 3. 그리스도의 피로 내 마음 닦에 회개하므로 4. 죄사함에 감사 찬송으로 욘2:9 요나의 기적을 체험하는 모두가 됩시다.
[출처]
부산제일교회 박무수목사님
22년 2월 3일 목요새벽말씀
복을 언제까지 안 받으려느냐?(출16:28, 막12:30~31, 신28:1)
평일새벽
언제까지 복 안받으려나 출16:28 박무수목사
www.church.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