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큐티] 더러운 마음과 양심과 행동을 그리스도의 피로 바꾸자(딛1:15~16, 히9:14)
[나를 돌아보기]
내가 왜 행동이 난 안 바꿔서 이렇게 가증하게 이중인격으로 거짓말로 사느냐? 교회 와서 충성 봉사하기 싫고, 회개기도도 하기 싫고, 왜 이중인격으로 지금 살고 가고 있느냐?
오직 마음이 문제다! 마음과 양심이 더러워 그렇다. 마음 속 양심 3개가 더러워 그러니 이 마음 양심 살려서 눈을 바로 뜨여서 복만 가져가라 하나님이 가르쳐 주십니다.
세상에서도 보약은 쓰다 합니다. 이와 마찬가지로 책망도 귀에 듣기 싫어하지만 책망이 진짜 사랑의 소리입니다.
나는 내 들보는 잘 못 봐도 남의 티는 잘 보는 게 우리라고 마7장의 기록입니다. 그러니 남의 결점이 내 들보라고 회개하면 복 받습니다.
[큐티, 묵상] 더러운 마음과 양심과 행동을 살리자(딛1:15~16, 히9:14)
1. 마음과 양심이 더러워서 자꾸 저주 재앙만 들고 갑니다(딛1:15~16)
깨끗한 자들에게는 모든 것이 깨끗하나 더럽고 믿지 아니하는 자들에게는 아무것도 깨끗한 것이 없고 오직 저희 마음과 양심이 더러운지라 16 저희가 하나님을 시인하나 행위로는 부인하니 가증한 자요 복종치 아니하는 자요 모든 선한 일을 버리는 자니라
2. 마음이 더러워서 눈귀가 비뚤어졌습니다(마13:15~16)
15 이 백성들의 마음이 완악하여져서 그 귀는 듣기에 둔하고 눈은 감았으니 이는 눈으로 보고 귀로 듣고 마음으로 깨달아 돌이켜 내게 고침을 받을까 두려워함이라 하였느니라 16 그러나 너희 눈은 봄으로, 너희 귀는 들음으로 복이 있도다
3. 그리스도의 피로 회개해야 양심과 행실을 살립니다(히9:14)
하물며 영원하신 성령으로 말미암아 흠 없는 자기를 하나님께 드린 그리스도의 피가 어찌 너희 양심으로 죽은 행실에서 깨끗하게 하고 살아 계신 하나님을 섬기게 못하겠느뇨
[결론]
사람은 깨끗한 사람 바로 믿는 사람과 더러운 사람 곧 안 믿는 사람 2가지 인간뿐입니다.
“내 팔자가 왜 이러노?” 하는 사람은 마음과 양심이 더러워 눈귀가 비뚤어져서 가져간다는 게 자꾸 저주 재앙만 들고 가서 그렇습니다.
이 새벽에 시46:5 하나님의 도움 받을라면 더러운 마음 속 양심 셋을 그리스도의 피로 회개기도로 고쳐서 믿음의 사람 되어 하나님 아버지가 주는 복 받아 나와 자손에게 복을 물려줘야 됩니다.
딤후1:3 마음 속 양심 살려 하나님 만나는 게 팔복입니다.
[회개]
죄는 렘17:1 내 마음을 찢고 그 죄짐으로 복 주시는 하나님을 괴롭히고 있습니다. 우리가 할 일은 행20:21 회개뿐입니다. 살아 있는 동안 1. 롬3:20 말씀을 통해 죄를 깨달아 2. 엡1:7 그리스도의 피로 하나님께 빌고 3. 내 마음도 그리스도의 피로 닦아 회개하므로 4. 시100:4 죄사함에 감사 찬송을 드려 하나님께 영광 돌려 욘2:9 요나의 기적을 체험하는, 마음과 양심 살려 복된 길로만 가는 여러분과 저가 됩시다.
[출처]
부산제일교회 박무수목사님
22년 2월 18일 금요새벽예배
딛1;15~16, 히9:14 마음과 양심 살려 믿음의 복 받는 길로만 가자
http://www.church.or.kr/main/sub.html?pageCode=8&Mode=view&num=3361&vodType=2
평일새벽
마음과 양심살려 믿음으로 살자 딛1:15~16 박무수 목사
www.church.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