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단계회개 일심일도 경외

[큐티,기도,말씀카드,설교]/오늘의말씀,큐티,기도,설교

22년 4월 15일(금) 오늘의말씀, 큐티, 기도, 무료그림, 예수님께서 십자가 지신 의미(눅23:39~43, 요19:30, 요일1:8~10) 부산제일교회 박무수목사님 4단계회개

주나목 2022. 4. 16. 06:48

[오늘의기도]

다같이 묵상기도 드리겠습니다.

할말 없는 죄인, 그래도 그 사랑에 의지하고 오늘 이 시간 내 아버지 앞에 부끄럽게 또 구합니다. 내가 그 멸시 천대받는 십자가를 져야 했고, 내 자식들이 그 십자가에 죽어야 마땅할 것을 대신 다 져 주시고, 우리의 소원과 자녀들의 그 더 잘 되는 복을 다 이루었다고 하신 그 사랑, 배신하지 않게 하옵소서. 그 감사를 잊지 말게 하옵소서. 누가 그 귀한 사랑을 우리에게 주실 자 어디 있습니까?

 

멸망하는 짐승 같아 깨닫지 못하는 인간들, 뻔뻔스럽게 그래도 잘났다고 하는 그 인간들, 우리는 지금 세계 전쟁을 보면서 똑바로 봤습니다. 똑바로 지금 깨닫게 해 준것 감사합니다. 오늘 이 시간 그 십자가의 사랑을 다시 한번 깨닫게 하옵시고, 그 십자가 공로로 우리 팔자 고치는 것 감사하며, 자랑하라는 말씀대로 십자가만 자랑하게 하옵소서. 어떤 문제도 오늘 이 시간 다 해결될 줄 믿사옵고, 예수님의 이름으로 감사하며 축복기도 드리옵나이다. 아멘.

 

 
 
 

 

[오늘의말씀]

1. 눅23:39~43 둘다 강도 중의 강도입니다. 그런데 오른편 강도는 자꾸 죄 자백만 합니다. 왼편 강도는 그리스도까지 알지만 죄 자백이 없습니다. 오히려 그리스도를 비방만 합니다. 오른편 강도는 자꾸 죄만 자백하고 왼편강도에게 권면까지 합니다. 오른편 강도는 죄만 자백하다 보니 눈귀가 열려 예수님을 알아보게 되고 나 좀 생각만 해달라 합니다. 십자가 상이었지만 죄만 자백한 오른편 강도는 구원을 받습니다.

눅23:39~43 39 달린 행악자 중 하나는 비방하여 가로되 네가 그리스도가 아니냐 너와 우리를 구원하라 하되 40 하나는 그 사람을 꾸짖어 가로되 네가 동일한 정죄를 받고서도 하나님을 두려워 아니하느냐 41 우리는 우리의 행한 일에 상당한 보응을 받는 것이니 이에 당연하거니와 이 사람의 행한 것은 옳지 않은 것이 없느니라 하고 42 가로되 예수여 당신의 나라에 임하실 때에 나를 생각하소서 하니 43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오늘 네가 나와 함께 낙원에 있으리라 하시니라

 

2. 요19:30 다 이루었다 이 땅에서 천국 가는 영혼까지 이루시려고 예수님께서 대신 십자가를 지셨습니다. 바로 나 때문에, 내 자녀들 때문에, 대한민국 때문에, 온 인류 때문에 지셨습니다. 오른편 강도같이 죄 자백의 자리가 내 자리가 되어야 합니다. 십자가가 바로 내가 그렇게 처절하게 죽어야 하는 죄인이다 알려주시고, 죄 없으신 예수님께서 대신 십자가 지신 곳이고, 오른편 강도같이 죄를 자백하며 살 때 구원으로 인도하는 곳이기에 우리의 자랑은 갈6:14 오직 주 예수 그리스도 십자가 뿐입니다.

요19:30 예수께서 신 포도주를 받으신 후 가라사대 다 이루었다 하시고 머리를 숙이시고 영혼이 돌아가시니라

 

3. 요일1:8~10 그렇게 천하의 악인 중의 악인만 죽는 십자가에서 그런 죄를 지었더라도 죄 자백하는 자에게, 죄 자백했어도 또 죄를 짓고 사는 우리가 또 죄 지었나이다 자백하는 자에게는 행복만 주고 만가지 병 다 낫게 하고 하는 일마다 잘 되게 하시는 그 십자가 사랑을 잊지 마시고 배신하지 맙시다.

요일1:8~10 8 만일 우리가 죄 없다 하면 스스로 속이고 또 진리가 우리 속에 있지 아니할 것이요 9 만일 우리가 우리 죄를 자백하면 저는 미쁘시고 의로우사 우리 죄를 사하시며 모든 불의에서 우리를 깨끗케 하실 것이요 10 만일 우리가 범죄하지 아니하였다 하면 하나님을 거짓말하는 자로 만드는 것이니 또한 그의 말씀이 우리 속에 있지 아니하니라

 

[오늘의큐티]

예수님께서 그렇게 천하의 악인 중의 악인만 죽는 십자가 택하신 것은 내가 그런 죄를 지었더라도 다 해결해 줄 뿐만 아니라 우리가 죄 자백하면 그 고통 멸시 그렇게 더러운 그 어려움은 너와 너 자손에게 하나도 안 가게 하고 나에게 행복만 주고, 마음이 편안한 행복을 가지게 해주시고, 이로 인해 만가지 병이 다 낫게 해주시고, 하늘 일마다 더 잘 되게 하는 이것만 주겠다고 하셨습니다.

 

나는 죄를 자백하고 용서받고도 오늘 또 죄를 짓습니다. 그러니 요일1:10처럼 아버지여 또 죄를 지었나이다 계속 죄를 자백해서 또 용서받고 그 행복과 그 치료하는 여러분에게 모든 것 다 주는 축복을 천국 가는 그 복까지 내 자손까지 다 받길 바랍니다. 애국하는 가문 이루어 복 되시길 바랍니다.

 

다같이 주여 삼창하시고 오늘 이 약속이 지금 이 시간 오늘 내것이 되도록 내 자녀가 되도록! 지금까지 자녀가 말을 안 듣고 안 나옵니까? 내가 아직까지 덜 됐습니다. 회개기도가 덜 됐습니다. 마8:13 네가 회개기도 똑바로 하면은 집에 두고 온 종놈까지도 병을 바로 고치는 역사, 오늘 이 응답이 내것 되길 바랍니다. 다같이 주여 삼창합시다. 시작 주여~ 주여~ 주여~

 

아버지, 십자가 사랑을 잊지 말게 하옵소서. 십자가의 이 은혜를 잊지 말게 하옵소서. 아버지, 내가 살고 내 자녀를 살리고, 나라와 민족에게 애국하는 이 귀한 삶을 뺏기지 않게 하옵시고, 또 죄를 지었나이다~ 또 죄를 지었나이다.

 

[회개하기]

땀이 계속 나오듯 마음에서 몸에서 악이 계속 나오고 하나님 두기 싫어하는 마음이 계속 나옵니다. 땀을 씻지 못함이 문제이듯 우리가 죄를 자백하지 못하고 또 죄 지었나이다 하지 못함이 문제입니다. 1. 오늘 말씀을 통해 죄를 깨달아 2. 그리스도의 피로 그 죄짐으로 전능하신 하나님을 괴롭힌 것을 빌고 3. 그 죄로 인해 내 마음 갈기갈기 찢은 걸 그리스도의 피로 회개하며 치료 받아 4. 죄사함 받음에 감사찬송으로 하나님께 영광 돌려 오른편 강도같은 위치였어도 죄자백으로 지금 바로 구원으로 이루는 우리 모두가 됩시다.

 

[출처]

부산제일교회 박무수목사님

22년 4월 15일 금요새벽예배

예수님께서 십자가 지신 의미(눅23:39~43, 요19:30, 요일1:8~10)

https://youtu.be/lqMzHTGX98A

 

http://www.church.or.kr/main/sub.html?pageCode=8&Mode=view&num=3566&vodType=2

 

평일새벽

예수님이 십자가 진 의미 눅23:39~43 박무수 목사

www.church.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