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5월 20일 금철 시1:1~3 4가지를 갖춰야 복 있는 사람
[오늘의기도] 복 있는 사람 되게 하옵소서(시1:1~3, 벧전3:21, 잠28:13)
다같이 묵상기도 드리겠습니다. 살아계신 아버지, 전능한 아버지인 걸 믿습니다.
네 믿음대로 되는 약속을 믿습니다.
이 밤에 응답받으러 왔습니다. 기적의 증인되러 왔습니다. 자자손손 천만대 복을 물러주러 왔습니다. 불통을 형통으로 바꾸러왔습니다.
복 있는 사람 되게 해 주옵소서. 깨달아 온전히 행하여 복 있는 사람 되게 하옵소서. 네가 날 사랑한 만큼 받는다고 했으니, 말씀대로 그 증인되게 하옵소서.
감사는 지금도 기적이 일어난다고 했으니, 요나의 기적이 일어날 줄로 믿사오니, 예수님의 이름으로 감사하며 축복기도 드리옵나이다. 아멘.
[오늘의말씀] 4가지를 갖춰야 복 있는 사람(시1:1~2, 벧전3:21, 잠28:13)
1. 시1:3 복 있는 사람은 다 되고 만사형통입니다. 벧전3:21 물, 회개가 있는 곳은 잠28:13 형통입니다.
*시1:3 저는 시냇가에 심은 나무가 시절을 좇아 과실을 맺으며 그 잎사귀가 마르지 아니함 같으니 그 행사가 다 형통하리로다
*잠28:13 자기의 죄를 숨기는 자는 형통치 못하나 죄를 자복하고 버리는 자는 불쌍히 여김을 받으리라
*벧전3:21 물은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하심으로 말미암아 이제 너희를 구원하는 표니 곧 세례라 육체의 더러운 것을 제하여 버림이 아니요 오직 선한 양심이 하나님을 향하여 찾아가는 것이라
2. 시1:1~2 복 있는 사람은 1) 악인의 꾀를 쫓지 말고 2) 죄인의 길에 서지 않고 3) 오만한 자의 자리에 앉지 아니하고 4) 율법을 즐거워하여 주야로 묵상하는 자입니다
시1:1 복 있는 사람은 악인의 꾀를 좇지 아니하며 죄인의 길에 서지 아니하며 오만한 자의 자리에 앉지 아니하고 :2 오직 여호와의 율법을 즐거워하여 그 율법을 주야로 묵상하는 자로다
3. 잠14:2 첫 번째 꾀를 따라가지 아니하려면 정직한 데로 가야 합니다.
잠14:2 정직하게 행하는 자는 여호와를 경외하여도 패역하게 행하는 자는 여호와를 경멸히 여기느니라
4. 엡1:13 2번째 죄인의 길에 서지 아니하려면 계속된 의인의 길 회개가 있어야 합니다. 그럴 때 믿음 주고 세례 받고 성령을 주십니다.
엡1:13 그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
5. 엡4:21 3번째 오만하지 아니하려면 계속된 회개로 겸손한 자리에 앉아야 합니다. 하나님께서는 계속된 회개하는 경건한 자를 택하시고 그렇게 예수님를 모시고 사는 자는 살전2:13 말씀을 믿는 자 속에 역사가 일어납니다.
*엡4:21 진리가 예수 안에 있는 것같이 너희가 과연 그에게서 듣고 또한 그 안에서 가르침을 받았을진대
*시4:3 여호와께서 자기를 위하여 경건한 자를 택하신 줄 너희가 알지어다 내가 부를 때에 여호와께서 들으시리로다
*마8:16 저물매 사람들이 귀신들린 자를 많이 데리고 예수께 오거늘 예수께서 말씀으로 귀신들을 쫓아내시고 병든 자를 다 고치시니
*살전2:13 이러므로 우리가 하나님께 쉬지 않고 감사함은 너희가 우리에게 들은 바 하나님의 말씀을 받을 때에 사람의 말로 아니하고 하나님의 말씀으로 받음이니 진실로 그러하다 이 말씀이 또한 너희 믿는 자 속에서 역사하느니라
6. 시1:2 4번째 복 있는 사람은 쉬지 않고 회개와 기도가 주야로 있어야 됩니다. 그렇게 회개와 온전히 행해 믿음 받고 말씀을 받아 거기서 역사가 일어나게 하심을 계속 해야 복 있는 사람이 됩니다.
시1:2 오직 여호와의 율법을 즐거워하여 그 율법을 주야로 묵상하는 자로다
[오늘의큐티] 4가지를 갖춰야 복 있는 사람(시1:1~3, 벧전3:21, 잠28:13)
엡2:1~5 조상죄와 내 죄로 죽은 내가 렘17:1 죄를 지을때마다 하늘판과 내 마음판 2군데에 기록된 죄를 1. 롬3:20 율법을 통해 죄를 깨달아 2. 사43:24 하나님 괴롭힌 것을 그리스도의 피로 회개하며 빌고 3. 그 죄로 내 마음 갈기갈기 찢어 상처낸 내 마음판을 그리스도의 피로 회개하며 치료받아 죄사함 받으면 4. 절로 시100:4 감사찬송이 나와 욘2:9 요나의 기적이, 예수님이 보여주고자 했던 요나의 표적의 신앙생활이 일어납니다.
이렇게 계속된 회개가 있는 사람은 천지 창조때 사람, 정직한 자로 돌아가고 꾀를 쫓는 게 아니라 하나님 쪽으로 쫓아서, 정직한 사람으로 돌아가고, 돌아갔다고 끝난 게 아니라, 계속 나를 또 악의 길로 가도록 나오니 이걸 갖다가 없애는 게, 의인의 길에 계속 서게 되고, 그 의인의 길에 섰다고 그게 다 되는 게 아니라, 의인이 됐다면 겸손한 예수님 쪽으로 가야 됩니다.
그래서 쉬지말고 기도하라는 것이 그리스도의 피로 죄사함 받아 너 의인의 길을 계속 지키라 하심입니다. 우리가 기도를 회개를 한다 해도 계속된 복 있는 사람의 기도를 못했습니다. 오늘 4가지를 갖춰 복 있는 사람의 길로만 가야 할 것입니다.
과거가 어떻게 잘못됐던 오늘 이 시간부터 말씀에 순종하면 모두 복 있는 사람으로 다 형통, 더 잘 될 줄로 믿습니다. 그래도 될 줄로 믿습니다!
다같이 “주여!“ 삼창하고 나라와 민족을 위해서도 기도 같이 합니다. 시작! 주여~ 주여~ 주여~
너부터 먼저 네 문제 해결하고 나라와 민족을 위해 기도하라 했으니, 오늘 아버지 하나님, 이 시간 말씀대로 하게!
아버지~ 내가 돕는다고 했으나 주야로 묵상기도 하지 못했습니다. 나는 하루에 몇 시간 기도한다고 했습니까? 나는 오늘 기도를 어떻게 했습니까?
아버지 하나님이여, 복 있는 사람 다 형통, 다 잘되는 길, 다 잘 되는 길은 내 눈앞에 놔놓고 나는 어떤 삶을 살았습니까? 아버지 하나님, 불쌍히 보시옵소서.
아버지여, 아버지 하나님! 이 더럽고 추한 놈을 용서하여 주옵소서. 너무나 악하고 더러운 자입니다. 정말로 정말 아버지의 말씀대로 순종하며, 율법을 주야로 묵상했습니까? 율법을 주야로 묵상했습니까? 아버지 하나님, 주야로 율법을 묵상했습니까?
아버지 하나님이여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아버지 하나님, 이 시간 주야로 율법을 묵상하지 못하고, 내 생각 내 이론대로 묶여 살던 잘못을 불쌍히 보시옵소서.
아버지 하나님, 오늘도 불쌍히 보시사, 내 주님 말씀 그대로 영광의 의의 병기가 되게 해 주옵소서. 아버지 하나님이여, 쉬지 말고 기도하라고 했사오니, 우리가 24시간 회개 할 것밖에 없사오니, 24시간 율법을 묵상하는 회개밖에 할 게 없으니, 나는 그렇게 하지도 안하고,복 있는 사람 되려 한 것, 아버지 하나님이여 불쌍히 보시옵소서.
왜 응답 받았던 게 쏟아지고, 왜 치료 받았던 게 재발했는가? 아버지 하나님이여 불쌍히 보시옵소서. 아버지 하나님이여 불쌍히 보시옵소서. 오늘 이 시간부터 새 출발하게 하옵소서. 이 시간부터 새 출발하게 해 주옵소서!
[출처]
부산제일교회 박무수목사님
22년 5월 20일 금요철야
복 있는 사람의 기도(시1:1~3, 벧전3:21, 잠28: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