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6월 20일 월새 롬8;12~14 막16;16 성령으로 육을 죽여 도움 받자
[오늘의 기도] 주여 복 있는 사람 애통하는 자 되게 하옵소서(롬8:12~14, 막16:16)
다같이 묵상기도 드리겠습니다.
전능하신 아버지 그래도 용서하는 걸 믿습니다. 내 죄가 얼마나 하나님을 괴롭히고 있는가를 바르게 깨닫게 하시사 이 시간 양심이 살아나는 시간이 되게 해 주옵소서.
얼마나 양심이 화인 맞았으면 나의 더럽고 추한 죄가 하나님을 괴롭히고 당신의 하나 밖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를 죽인 이 죄인인데도 너무도 악해 아무것도 깨닫지 못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여기 도 닦는 자리가 아닌데도 도 닦은 거처럼 앉아 있는 이 더러운 거
주여 불쌍히 보시옵소서. 애통하는 자가 복이 있다고 했는데도 얼마나 죄를 깨닫지 못하면 애통이 없습니까? 주여 복 있는 사람 애통하는 자 되게 하옵소서.
이 새벽에 도움으로 변화가 될 줄로 믿사옵고 그래도 용서하실 것을 믿사오며 예수님의 이름으로 감사하며 축복기도 드리옵나이다. 아멘.
[오늘의 말씀] 성령으로 육을 죽여 도움 받자(롬8:12~14, 막16:16)
1. 롬8:12 마음에서 나오는 죄, 육신에서 나오는 죄를 회개하지 아니하므로 자꾸 육신대로 살아가고 그러니 시기 질투 원망 불평 욕심이 꽉 들어서 남 잘 되라는 기도 절대로 안 합니다.
롬8:12 그러므로 형제들아 우리가 빚진 자로되 육신에게 져서 육신대로 살 것이 아니니라
2. 롬8:13 육신대로 져서 살면 반드시 죽는다 하시는데 성령만이 육을 죽입니다. 그 성령은 세례 받아야만 받습니다.
롬8:13 너희가 육신대로 살면 반드시 죽을 것이로되 영으로써 몸의 행실을 죽이면 살리니
3. 막16:16 그리스도의 피로 회개하면 그리스도로 살고 예수님 만나 믿음 선물 받은 자가 내 속에서 계속 나오는 죄를 회개하여 내 이론 생각을 죽이는 세례가 되어야 성령님을 주십니다. 그 뒤에 산믿음 순종하는 자가 되어 육을 죽이고 행실을 바꾸는 자가 됩니다. 매일 일용한 양식을 먹듯이 하루 3번씩 이런 삶이 되어야 합니다.
막16:16 믿고 세례를 받는 사람은 구원을 얻을 것이요 믿지 않는 사람은 정죄를 받으리라
4. 롬8:14 하나님의 영 성령으로 인도함 받는 그 자가 하나님의 아들이라 요14:13~14 내 아들이 내 이름으로 기도하는 모든 것을 응답해 주시는 것입니다.
롬8:14 무릇 하나님의 영으로 인도함을 받는 그들은 곧 하나님의 아들이라
[오늘의 큐티] 성령으로 육을 죽여 도움 받자(롬8:12~14, 막16:16)
“하나님, 나 여기에 문제 생긴 것 회개 못한 것 고백합니다” 하고 또 회개하면 아버지는 또 용서해 주시고 살려주고 일으켜 주십니다.
엡2:1~5 조상의 허물과 내 죄로 죽은 내가 살았다고 중풍병자처럼 몸이 누워만 있으면 안 되듯 죄 없는 예수님 만날 때까지 계속된 회개 생활도 일어나 빛을 발하는 자가 되어야 합니다.
이렇게 회개할 때 엡2:8 하나님께 믿음 선물 받는 믿음의 사람이 된 자가 계속 하나님 찾아가서 하나님의 인도함으로 내 생각 내 이론을 없애는 세례가 되도록 회개 생활이 되어야 합니다. 그럴 때 성령을 받아 하나님의 아들되어 육을 죽이고 기도하는 것마다 요14:13~14 응답을 받게 됩니다.
어제 저녁에 밥을 잘 먹어도 오늘 아침 밥을 또 먹어야 되듯이 계속 내 마음과 몸에서 나오는 죄들을 회개해야 합니다. 회개의 삶이 매일 일용한 양식이 안 되면 자꾸 육신으로 살아 반드시 죽는 데로 가게 되고 온갖 문제와 재앙이 오게 됩니다.
하루하루 3번씩 회개의 생활 경건의 훈련으로 참양 사람답게 살고 복을 받는 자가 됩시다.
기도드립니다.
주님 너무도 추합니다. 어제 회개한 거 기억하지 말게 하옵시고, 나의 더럽고 추한 거 오늘 처음으로 회개한다는 새로운 시간이라는 자백할 수 있는 저희들이 되게 하옵소서.
나는 오늘 처음으로 회개기도 한다는 그 마음으로 기도하여 응답받게 하옵소서. 지금 이 시간에 용서받게 하옵소서.
아버지 얼마나 잘못 살았습니까? 이 경건의 훈련을 계속하게 하여 모두가 다 능력의 종들이 되게 하옵시고 기적의 응답으로 나도 되고 남 돕는 복 있는 사람 되게 하옵시고 정말로 나라에 애국할 수 있는 저희들이 되게 하옵소서.
이 나라가 이토록 안타까워하는데 우리 개개인이 복 있는 사람이 되지 아니하면 나라를 얼마나 더 힘들게 합니까? 돕는 자 되게 하옵소서.
내가 바로 되어 애국자 되게 하여 이 나라 이 민족을 정말로 돕는 하나님의 아들답게 살게 하옵소서. 그렇게 살 때 우리 자손 천만대가 잘 된다고 했으니 자손 걱정 할 것이 아니라 나만 하나님과 바른 관계를 이루게 하옵소서.
그래도 용서함 받고 성령 받아서 내 행실을 고칠 줄로 믿사옵고 예수님의 이름으로 감사하며 축복기도 드리옵나이다. 아멘.
아직도 마음에 답답한 분 계시면은 마음껏 애통해서 마음껏 고침 받으세요.
[회개]
하나의 죄가 렘17:1 2군데 바로 내 마음판과 하늘단뿔에 기록됩니다. 회개할 때 2군데 기록된 죄가 엡1:7 그리스도의 피로 씻기움 받아야 합니다.
1. 죄를 깨달아 2. 그리스도의 피로 하나님 괴롭힌 걸 빌고 3. 내 마음 닦아 4. 죄사함에 감사찬송으로 영광 돌리는 회개를 합니다.
[출처]
부산제일교회 박무수목사님
22년 6월 20일 월요새벽예배
성령으로 육을 죽여 도움 받자(롬8:12~14, 막16:16)
http://www.church.or.kr/main/sub.html?pageCode=8&Mode=view&num=3791&vodType=2
평일새벽
성령으로 육울 죽여 도움받자 롬8:12~13 박무수 목사
www.church.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