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7월 10일 주새 약1;25 롬3;20 엡1;13 마12;28 하는 일마다 복 받는 비결 자유한 사람
[오늘의 기도] 하는 일마다 복 받는 자유한 사람 되게 하옵소서(약1:25 롬3:20 엡1:13 마12:28)
다같이 묵상기도 드리겠습니다.
전능하신 아버지, 이 시간 새출발하게 해주옵소서. 사랑핸만큼 받는다고 했으니, 마음 내놓고 목숨 내놓으라는 말씀, 이 시간도 순종하는 자 되게 하옵소서.
아직도 생각 이론 속에 저주의 길을 갑니까? 세상 짐승 같은 학문이 그게 잘난 거라고 착각하고 있습니까? 주여, 깨달아 온전히 행하여 사람 되게 하옵시고, 사람다운 복을 누리게 하옵소서.
자손들에게 물려주게 하옵소서. 나라와 민족에게 애국하게 하옵시고, 인류 구원하는 빛의 삶을 살게 하옵소서. 누가 뭐라 그래도 아버지의 말씀만 순종하기로 결단하는 아버지의 영광의 의의 도구만 되게 하옵소서.
소원들이 이 시간 이뤄질 줄 믿사오며 예수님의 이름으로 감사하며 축복기도 드리옵나이다. 아멘.
[오늘의 말씀] 하는 일마다 복 받는 비결 자유한 사람이란?(약1:25 롬3:20 엡1:13 마12:28)
1. 약1:25 이 말씀은 하는 일마다 복 받는 비결로 자유한 사람의 하는 일마다 복을 받는다 하셨습니다. 그러나 이 말씀을 듣고 이것이 내것이 되도록 행동으로 행하도록 양심 못 살리면 자기를 속이는 천하 악인이라고 약1:22에 나옵니다. 하는 일마다 복 받는 자유로운 사람으로 병도 돈도 자녀도 늦복도 애국도 남에게 유익 주고 싶은데 안 되고 있습니다. 이처럼 자유로운 사람은 소원대로 되는데 이 자유는 율법을 항상 들여다 보고 그대로 행하는 자라고 했습니다. 이 율법을 잊지 말고 회개핸만큼 자유로운 자로 뭐가 안 되는 것은 내가 회개가 적은 자임을 깨달아야 합니다.
*약1:25 자유하게 하는 온전한 율법을 들여다보고 있는 자는 듣고 잊어버리는 자가 아니요 실행하는 자니 이 사람이 그 행하는 일에 복을 받으리라
*약1:22 너희는 도를 행하는 자가 되고 듣기만 하여 자신을 속이는 자가 되지 말라
2. 롬3:20 자유로운 이 사람은 자기 하는 일 다 잘 되는데 그 사람은 율법을 항상 쳐다볼 때 된다 했는데 이 율법은 뭘까요? 율법은 죄 깨닫는 것으로 온전히 회개해야 잠20:7 의인 되어 자손이 복 받는 것입니다. 자손이 복을 못 받는다는 것은 죄 깨닫는 게 없는 자입니다. 등이 많으면 많은만큼 밝듯이 율법을 많이 깨달으면 깨달은만큼 자유롭습니다.
롬3:20 그러므로 율법의 행위로 그의 앞에 의롭다 하심을 얻을 육체가 없나니 율법으로는 죄를 깨달음이니라
3. 엡1:13 그 위에 보면 그리스도 안에서 자꾸 회개하고 있으면 성령까지 받게 된다 하셨습니다.
엡1:13 그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
4. 마12:28 성령님이 내 마음속과 가정을 괴롭히는 귀신을 쫓습니다. 나를 괴롭히는 귀신을 좇습니다. 자녀를 괴롭히는 귀신을 쫓습니다. 나라를 괴롭히는 귀신을 쫓습니다. 조상의 허물이 많다고 해서 빨래가 오래 견딜라 해서 안 되는 게 아닙니다. 엡2:13 점점 하나님께로 가고 있으니 하나님의 약속에 낙심말고 끝까지 1) 죄를 깨달아 2) 하나님과 나를 괴롭힌 그 죄를 그리스도의 피로 하나님께 빌고 3) 내 마음 닦아 4) 죄사함에 감사함으로 온전하게 회개하여 4단계회개로 승리합시다.
마12:28 그러나 내가 하나님의 성령을 힘입어 귀신을 쫓아내는 것이면 하나님의 나라가 이미 너희에게 임하였느니라
[오늘의 큐티] 하는 일마다 복 받는 비결 자유하는 사람이란?(약1:26 롬3:20 엡1:13 마12:28)
안 풀린다 하는 사람 보면 꼭 자기와 자식을 먼저로 합니다. 하나님 사랑핸만큼 자손들이 풀립니다.
미국 그 큰 금문교가 보니 성냥보다 가니리한 철사가 꼬아서 늘어지는 것과 자기 무게와 자동차와 폭풍이 와도 결딜 수 있는 힘을 계산한 역학계산으로 그 다리를 들었다고 했습니다. 그러니 회개가 많으면 자유가 많습니다. 자유가 없는 자는 마음이 편할 수 없습니다.
우리의 삶이 자손 삼사대까지 유전 재앙 이름으로 그 죄가 내려간다고 했습니다. 부모가 회개를 안 하는 패역한 인간이라 신21:18에 자식이 불효자가 된다고 했습니다. 사회 문제아 다 만들어 놓고 회개를 안 하고 살수 있습니까?
어느 학문이 어느 종교가 귀신을 쫓는다 했습니까? 무당이요? 굿 많이 해보세요. 오히려 신이 내려 무당이 되고 맙니다. 자유는 귀신을 쫓아야, 죄 용서함 받으면 귀신이 쫓아냅니다. 성령이 쫓아내십니다. 주야로 율법을 묵상하는 자가 시1:2 수1:8 복 있는 자라고 하셨습니다.
지금까지 뭐가 안 됐습니까? 직장이 빤한데라서요? 아닙니다. 회개기도로 내 그릇을 넓게 넓히고 자유를 얻은만큼 그걸 자녀에게 물리면 과거 상관없이 복을 받습니다. 됩니다.
지금 우리가 해야할 것은 쉬지 말고 내 회개기도 하고 자녀를 위해 회개기도 해주고 남을 위해서 기도해주라는 딤전2:1~3 말씀에 순종해야 합니다. 남 잘 되라고 한만큼 내가 복 받습니다.
이 자유가 첫째 행복부터 줍니다. 오늘 하나님이 너 하는 일 안 되나? 너 자유없다! 왜 자유가 없는 게 회개를 안 했다! 회개하면 성령 받고 귀신을 쫓아야 자유한다! 말씀하십니다. 이 말씀대로 사셔서 애국합시다. 이웃을 사랑합시다. 자녀에게 복을 물립시다.
무슨 병이든 오늘로 끝냅시다. 오늘 회개만 하셔서 자유를 얻읍시다. 아멘이지요? 다같이 주여 삼창하시고 나라와 민족도 지금 경제적으로 어렵다 하고, 뭐 말하는 언론도 어렵다 그러고 전부 어렵다 합니다.
아닙니다. 하나님께 맡깁시다. 자유함을 얻어 하나님께 롬12:19 말씀대로 살고 맡기는 자가 돼야 합니다. 말씀대로 순종합시다. 순종할때까지 고생시킨다 하셨으니 오늘로 끝냅시다. 복으로 바뀝시다. 자녀들이 효자 되게 합시다. 이 나라가 복 받는 나라 되게 합시다. 말씀대로 삽시다.
꼭 잘 되는 율법에 마음을 두어 회개만 하여 성령 모셔 귀신 쫓아버려 눅4:34대로 귀신이 떠나며 다 가져갑니다. 여러분 가난 저주도 귀신이 떠나며 다 가지고 갑니다.
오늘 자유함을 얻읍시다. 모세 팔십부터도 됐으니 남녀노소 관계없이 누구든지 됩니다. 박사학위 받았다고 거기 묶여서 자기와 나라와 사회 문제 일으키는 갈4:9 그런 사람 말고 깨달읍시다. 내속의 귀신 쫓아내여 정말로 이웃을 사랑하고 하는 일마다 복 받는 자유한 자 됩시다. 그 길만이 사는 길입니다. 나라와 민족을 위해 기도하도록 합시다. 시작 주여~ 주여~ 주여~
아버지 하나님, 아버지 하나님이여 아버지 하나님이여 아버지 하나님이여!
주여, 친히 원수를 갚는다고 하셨고, 원수는 나앞에 다 맡기라 하셨으니, 자유함을 얻어야, 자유함을 얻어야 복을 받는다고 하셨는데, 나는 지금 회개기도를 얼마나 해서 자유함을 얼마나 얻었는지, 내가 들어 내 가정을, 내가 들어 이 나라 이 민족을 지금 어떻게 하고 있습니까? 주여, 위하여 기도하는, 남 잘 되라고 기도하는 말씀에 순종자만 되게 하옵소서.
왜 이웃을 사랑치 못합니까? 내 문제, 내 가정 문제, 자녀 문제, 나라와 민족 문제, 인류 문제를 철저히 회개기도로 해결 받는 저희들 되게 하옵소서.
자유함을 얻은 만큼 복을 받는다고 했으니, 자유함을 얻는 우리가 되게 하옵소서.
오, 주여 불쌍히 보시옵소서. 이 새벽의 도움으로 병 고치고 가난은 물러가고, 저주 재앙 악신을 떠나가서 자손들에게 자유함을 얻게 하옵소서.
[회개]
죄 지으면 렘17:1 2군데 바로 내 마음판과 하늘단뿔에 기록됩니다. 회개할 때 2군데 기록된 죄가 엡1:7 그리스도의 피로 씻기움 받아야 합니다.
1. 죄를 깨달아 2. 그리스도의 피로 먼저 하나님 괴롭힌 걸 빌고 3. 내 마음 닦아 4. 죄사함에 감사찬송으로 영광 돌리는 회개를 합니다.
[출처]
부산제일교회 박무수목사님
22년 7월 10일 주일새벽
자유함을 얻으려면 율법을 듣고 실행하라(약1:25)
하는 일마다 복 받는 비결 자유하는 사람이란?(약1:26 롬3:20 엡1:13 마12:28)
주일새벽
자유함을 얻으려면 율법을 듣고 실행하라 약1:25 박무수 목사
www.church.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