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8월 3일 수낮 집회3 요약정리
회개, 인자, 진리로 귀중히 여김 받는 자(고후4:3~4 잠3:3~4 마12:7 요8:44)
[집회3 오늘의 기도] 존귀한자 되게 하옵소서(고후4:3~4 잠3:3~4 마12:7 요8:44)
좋으신 아버지, 공의의 아버지인 걸 믿사오매 이 시간도 저희들의 잘못 자백합니다. 기억도 안 하시는 약속을 받게 하옵시고, 아버지께서 여호와이레 준비한 복만 받는 저희들 되게 하옵소서. 깨달아야 존귀한 자라고 하셨고, 깨달음을 온전히 행하여 의인 된다고 하셨고, 의인 될 때 너 자손이 복 받는다고 잠20:7에 말씀하셨으니, 오늘 그 약속의 복을 다 받게 하옵소서.
그리스도의 비밀 안에 계시는 하나님, 이 비밀이 아니고는 하나님 만나는 길이 없다고 하셨는데, 우리는 지금까지 얼마나 말씀을 멸시했습니까? 바리새인 서기관으로 살았습니까? 화 받을 자리만 갔습니까?
오늘날 잘 믿는다고 하는 자들마다 하나님만 욕만 돌리는 지금까지 예수 이름 팔아 먹던 그 정체만 드러나는 꼴만 볼 때 아버지 삯꾼들과 어울려서 자기 이름내기만 좋아하던 더러운 것, 그래도 용서하시겠다고 아버지는 하셨는데 아직도 그들이 깨닫지 못하고 회개하지 못하고 있사오니,
주여 이 나라를 불쌍히 보시옵고, 아버지, 그들도 깨달음 얻어 자백하는 자 되게 하시고, 그리스도 안에서 새로운 복 있는 사람 되게 하옵시며, 그리스도 안에서 새출발하고 하나님 만나는 복을 누리게 하옵소서.
아직도 바른말 하는 원수로 여기는 더러운 자들, 얼마나 사탄의 종노릇 했으면 하나님의 말씀만이 바른말인데 바른말을 그렇게 듣기 싫어할까요? 내 말 듣기 싫어하는 자는 악이요 어둠이라고 하셨으니, 내가 말씀 듣기 싫어할 때 사탄의 종이라는 걸 깨닫게 하옵소서.
오늘 이 시간 아버지의 약속 말씀대로 놀라운 복들 다 받아서, 모든 일에 증인이 될 줄로 믿사옵고, 예수님의 이름으로 감사하며 축복기도 드리옵나이다. 아멘.
연이어 드린 예물 축복기도 하겠습니다.
축복의 아버지, 약속 말씀 이루시는 아버지, 지금도 이 말씀 살아 역사한다고 하셨으니, 네가 날 사랑핸만큼 분명히 30배 이상 무한대로 너와 너 자손에게 돌려준다는 약속을 믿습니다. 아버지 사랑하는 자에게 창고가 차고 넘치도록 존귀영광 다 받게 하고, 자손이 더 잘 되게 하며, 너희 창고가 돈으로 차고 넘치도록 내가 줄테니 얻어다가 채우라고 하셨으니, 잠8:21의 복을 다 받게 하옵소서. 말씀대로 소원이 이뤄지고 물질도 한없이 받을 줄로 믿사오매 예수님의 이름으로 감사하며 축복기도 드리옵나이다. 아멘.
[집회3 오늘의 말씀] 회개, 인자, 진리로 귀중히 여김 받는 자(고후4:3~4 잠3:3~4 마12:7 요8:44)
1. 고후4:3~4 여러분이 불순종으로 쫓겨날 때 그리스도와 관계가 끊어져 모양만 남아 죽었습니다. 하나님과 끊어져 죽은자가 되었습니다. 이 하나님의 형상 그리스도를 찾는 것이 빛인데 복음의 빛입니다. 그 복음의 빛이 영광 돌리고 지금도 기적 일으키는 더 잘 되는 기쁨이 넘치는 남에게 나눠주는 고전10:33이 영광 돌리는 빛입니다. 이렇게 하나님의 형상을 찾게 하는 것을 귀신 들린자가 방해하고 망할 자가 그 빛 형상 찾는 걸 방해한다고 했습니다. 그러니 우리는 꼭 그리스도만 쫓아 갈1:10 복 있는 사람으로 바꿔야 합니다. 그렇게 되면 귀신이 미워해 벧전4:14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욕 먹게 되는 것입니다. 그럴 때 내가 복 있는 사람임을 깨달읍시다.
고전4:3~4 3 만일 우리 복음이 가리웠으면 망하는 자들에게 가리운 것이라 4 그 중에 이 세상 신이 믿지 아니하는 자들의 마음을 혼미케 하여 그리스도의 영광의 복음의 광채가 비취지 못하게 함이니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형상이니라
2. 갈1:6 천국 아니면 지옥, 잘 되는 길 망하는 길, 남유익 해치는 것 뭐든지 인간은 둘중에 하나입니다. 그런데 우리는 갈1:6~9에 복 받는 그리스도에서 떠나 저주 받는 길로 그렇게 속히 가기 좋아합니다.
갈1:6 그리스도의 은혜로 너희를 부르신 이를 이같이 속히 떠나 다른 복음 좇는 것을 내가 이상히 여기노라
3. 잠4:19 악인은 깨달음이 없어 시49:20 멸망하는 짐승이 되었습니다.
잠4:19 악인의 길은 어둠 같아서 그가 거쳐 넘어져도 그것이 무엇인지 깨닫지 못하느니라
4. 살전2:13 하나님께 만나야 하는데 하나님께 부르짖을 수 있는 자격은 1) 조상죄 내 죄를 깨달아 2) 하나님 괴롭힌 걸 그리스도의 피로 빌고 3) 내 양심의 죄가 용서 받는 3단계까지 가야 부르짖을 자격이 됩니다. 요나도 사흘만에 하나님 내가 감사할께요~ 하고, 아버지 앞에 말할 자격이 되었습니다. 욘2:8까지 사흘동안에 회개하고 그 다음 하나님께 감사드릴께요 욘2:9에 약속에 하나님이 욘2:10에 기적의 역사를 일으키셨습니다. 그 복을 받아야 합니다. 믿는 자 속에 역사가 일어납니다.
살전2:13 이러므로 우리가 하나님께 쉬지 않고 감사함은 너희가 우리에게 들은 바 하나님의 말씀을 받을 때에 사람의 말로 아니하고 하나님의 말씀으로 받음이니 진실로 그러하다 이 말씀이 또한 너희 믿는 자 속에서 역사하느니라
5. 잠13:21 성경 말씀 못 깨달으면 악인이고 못 깨달으면 무서운 재앙만 들고 가는 사람이었습니다.
잠13:21 재앙은 죄인을 따르고 선한 보응은 의인에게 이르느니라
6. 잠3:3~4 회개한 사람에게만 딤후2:25 깨달음 주십니다. 시49:20 깨달으면 존귀한 자가 되고 못 깨달으면 멸망하는 짐승입니다. 그렇게 되니 개돼지 취급을 받는 것입니다. 인자는 남을 용서하는 마음이고 진리는 성삼위 하나님으로, 인자와 진리를 너에게서 떠나지 않게 하고 마음판에 새겨라 하십니다. 그렇게 되면 하나님과 사람 앞에서 돈 위의 명예, 명예 위에 인 은총인 잠22:1 최고 좋은 복을 받게 되어 사람 앞에서 귀중이 여김을 받게 됩니다.
잠3:3~4 3 인자와 진리로 네게서 떠나지 않게 하고 그것을 네 목에 매며 네 마음판에 새기라 4 그리하면 네가 하나님과 사람 앞에서 은총과 귀중히 여김을 받으리라
7. 마12:7 예배보다도 남 용서 자비 인자를 더 원한다 하셨습니다. 한국교회가 용서 안 해서 교파를 만들었고 그 안에서도 서로 또 싸우고 있습니다. 나는 지금 잠17:4 뭘 듣고 뭘 보고 있습니까? 그런 곳을 바라보는 자 내가 악인입니다.
*마12:7 나는 자비를 원하고 제사를 원치 아니하노라 하신 뜻을 너희가 알았더면 무죄한 자를 죄로 정치 아니하였으리라
*잠17:4 악을 행하는 자는 궤사한 입술을 잘 듣고 거짓말을 하는 자는 악한 혀에 귀를 기울이느니라
8. 마6:14~15 대천지 원수라도 용서하면 내가 은총 받아 돈 명예 복 다 받고 내가 잘 되고 자손이 잘 되는데, 효자가 되고 인내자가 되어 애국자가 되는데, 다 좋지마는~ 하면서 왜 용서 못하는 말을 합니까? 그렇게 되면 악인이고 자손 삼사대까지 잡아먹는 귀신 든 자임을 깨달아야 합니다.
마6:14~15 14 너희가 사람의 과실을 용서하면 너희 천부께서도 너희 과실을 용서하시려니와 15 너희가 사람의 과실을 용서하지 아니하면 너희 아버지께서도 너희 과실을 용서하지 아니하시리라
9. 요8:44 잠3:3~4 남 사랑하는 예수의 마음 인자의 마음도 없고 내가 지금 못 깨달아 회개를 안 하면 높은 자리 있어도 하나님께 은총을 못 받아 높임을 받지 못하게 되어 악인이 되어 재앙만 닥쳐 늦복이 없어지게 됩니다. 그게 요8:44 조상죄로 인해서 못 깨닫게 된다고 했습니다. 처참하게 멸망하는 짐승이 되지 말아야 합니다.
요8:44~45 44 너희는 너희 아비 마귀에게서 났으니 너희 아비의 욕심을 너희도 행하고자 하느니라 저는 처음부터 살인한 자요 진리가 그 속에 없으므로 진리에 서지 못하고 거짓을 말할 때마다 제 것으로 말하나니 이는 저가 거짓말장이요 거짓의 아비가 되었음이니라 45 내가 진리를 말하므로 너희가 나를 믿지 아니하는도다
[집회3 오늘의 큐티] 회개, 인자, 진리로 귀중히 여김 받는 자(고후4:3~4 잠3:3~4 마12:7 요8:44)
첫째 그리스도의 말씀, 말씀마다 회개로 죄 깨달아 회개하는 걸 내놓지 못할 자는 처음부터 가르칠 자격이 없습니다. 그 다음에 하나님이 주는 지혜, 강한 자가 아니면 가르칠 자격이 없습니다. 그리스도의 말씀과 지혜를 가진 다음에 피차 가르치라고 골3:16 말씀하셨습니다. 그런 것 없이는 가르칠 자격이 없습니다. 그런 곳의 설교 들은 것에서 그만 속읍시다.
아무것도 없고 천대받는 것 같아도 하나님이 함께 해야 성이고 그렇게 신앙생활하면 점점 갈수록 높이 받고 사업이 잘 되고 더 잘 됩니다. 이렇게 깨닫는 것이 첫째이기 때문에 죄를 놔둔 귀신의 깨달음이 되지 않도록 해야 됩니다.
바로 그리스도의 피로 조상죄 내 죄를 깨달아 회개하면 조상죄 내 죄를 다 용서 받아 하나님 만나 마13:14 눈귀가 고쳐집니다. 하나님이 주는 모략이 있기 때문에 바로 깨달아 주십니다. 렘32장의 복은 하나님이 따라다니는 복입니다. 그 복을 나와 자손이 다 받아야 됩니다.
약4:10 너 낮추면 높아진다 하셨습니다. 회개하면 행색이 남루해도 하나님이 높여주십니다. 사59:1~3 하나님의 도움을 가로막힌 죄가 없으면 도우십니다. 특별히 천시를 당하는 사람 있습니다. 이상하게 자녀들까지 사람 취급 못 당하는 사람 있습니다. 존경받던 분이 나중에 형편없는 사람이 되기도 합니다. 왜 그렇게 됐냐면 시49:20 깨달으면 존귀한 자가 되고 못 깨달으면 멸망하는 짐승이 되기 때문에 사람에게 개돼지 취급을 받는 것입니다.
그런 것을 못 막아내는 전능자 하나님은 아니십니다. 그분께서 바로 깨달아라~ 말씀하시며 이 복을 다 받아라 하십니다. 아버지의 말씀에 내가 뭔가 잘못됐는가 부르짖을 수 깨달음이 있어야 합니다. 잠4:19 못 깨달으면 망하는 짐승입니다. 삶속의 어려움을 있는데도 깨닫지 못하고 있습니다. 월급이 적어서 어렵다 이것은 깨달음이 아닙니다.
새벽전에 그리스도의 피로 하나님 괴롭힌 조상죄 내 죄를 하나님께 빌어 회개하고 내 마음판에 새겨진 것도 그리스도의 피로 회개해 죄사함에 감사찬송으로 영광 돌리는 자가 되면 부르짖을 자격을 주심과 동시에 아버지께서 말씀을 주십니다.
4단계회개를 통해 믿음을 받고 말씀을 넣으니 살전2:13 믿는 자 속에 역사가 일어납니다. 요나가 욘2:8까지 회개한 후에 욘2:9 감사후에 욘2:10 그때 하나님께서 기적의 역사를 일으키셨습니다.
회개 많이 해서 의인만 되어서 복만 따라다니게 하는, 길에서도 까마귀가 먹을 것을 받는 그런 복 있는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못 깨달으면 무서운 재앙 들고 다닌 사람이었습니다. 4단계회개로 복만 받는 사람으로 바뀝시다.
회개한 사람에게 깨달음 준다고 딤후2:25 말씀하셨다고 회개만 해서는 안 됩니다. 회개와 함께 잠3:3~4 남을 용서하는 인자와 성삼위 하나님 진리를 나에게서 떠나게 말고 마음판에 새겨야 합니다. 그럴 때 하나님께 돈 명예 은총 다 받고 높임 받는 걸 다 받게 해주십니다.
사람 사귀는데 자기 부인 미워하는 사람은 엡5:28 자기를 미워하는 사람이니 분별해서 그 근처도 가서 재앙 받지 마십시오. 마12:7 남 용서하는 자비가 예배 위에입니다. 남 용서 없는 예배는 고전10:20 귀신이 다 받습니다.
지금 가정이 어렵고 후손이 어딜 가나 쓰레기 취급 받는 자는 남 용서 먼서 하시고 진리인 하나님을 모시게 되면 세상 것 아무것 없으나 남을 통해서 풍요롭게 다 가져가게 하고 내 자손은 더 잘 되게 하고 천하 못 배운 자녀가 아이디어를 주셔서 회사를 나라를 살리는 기적을 일으키십니다.
이 복을 오늘 받아야 합니다. 아멘하는 분에게 다 받을 줄 믿습니다. 첫째 마음판에 남 용서를 새깁시다. 두 번째 진리를 마음에 새깁시다. 용서하면 늦복 있습니다. 내가 잘 되고 자손이 잘 되는 이 복을 받읍시다. 용서 못해 재앙을 다는 자 되지 맙시다. 내 이웃도 남을 대신하는 회개로 예수 사랑을 가지고 살아갑시다.
요일5:7 진리를 성령으로 성령은 사랑이십니다. 남용서합시다. 어떤 거라도 용서합시다. 다 용서합시다. 그 다음에 내 마음이 조상들이 회개 안 한 진리가 없는 그 악을 내가 바로 그 죄를 벧전1:18 유전으로 받아서 나도 지금 성경을 못 깨닫고 있는 더러운 악인이니 내가 그 죄인이라고 자백합시다.
그 죄를 자백하는 오늘 시간 되어 오늘부터 멸망하는 짐승 취급 받던 내가 우리 자녀들이 어디를 가든지 학교를 가든지 내 조상죄 내 죄를 회개하면 내 자녀도 존귀한 자가 되어 선생에게 사랑 받는 자 될 줄 믿습니다. 돈 봉투 준다고 사랑 받는 게 아닙니다. 옆의 분에게 무조건 용서합니다 고백합니다.
내 자녀가 몸 아프니 사람에게 멸시천대 받지요? 멸망하는 짐승 취급 받지요? 요것 오늘 회개하면 조상이 더럽게 예수님을 비방하고 핍박했거나 조상이 더럽게 해서 진리가 없게 한 그 악을 우리가 회개기도 합시다.
회개할때 아버지가 용서하면서 조상의 그 더러운 것 때문에 진리가 없는 사람이 되지 아니하고 진리있는 사람이 되면 여러분과 저가 높임 받으면서 내 자녀가 몸이 아파 멸시천대 받고 돌 팔매 대상이 됐던 아이가 존귀하게 바뀌어 건강해질 줄 믿습니다. 머리가 좋아질 줄 믿습니다. 하는 게 잘 될 줄 믿습니다. 이 복을 다 받읍시다.
하나님은 자백만 하면 요일1:9 죄 자백만 하면 사43:25 기억도 안 하마 하십니다. 오늘로 다 풀리도록 합시다. 자녀가 너무 아파 처참해서 못 데리고 오셨더라도 내가 회개해서 마8:13 집에 있는 병자가 하인이지만 낫는 역사 임할 줄 믿습니다.
다같이 주여 삼창하고 기도하십니다. 시작! 주여~ 주여~ 주여~
아버지여 아버지 하나님, 너무도 감사합니다. 너무도 감사합니다. 아버지 하나님이여 이 더럽고 추한 죄인, 내 팔자가 왜 이랬던가? 이제 깨달았사오니 오 주여 오 주여 불쌍히 보시옵소서. 회개기도만 하여 응답을 받게 하옵소서. 그 응답을 받게 하옵소서. 응답을 받게 하옵소서.
회개기도로 응답을 받게 하옵소서. 모두가 다 죄를 자백하여 나와 내 자손이 지금 멸시천대 받던 것, 끝나게 하옵소서. 못 깨달아 짐승 취급 받던 것 깨달아서 존귀한 자 되게 하옵소서.
주여, 주여, 오늘이 가기 전에 오늘날이 가기 전에 응답 받게 하옵소서.
[회개] 우리가 죄를 지으면 렘17:1 2군데 바로 내 마음판과 하늘단뿔에 기록되니 회개할 때는 2군데 기록된 죄들이 그리스도의 피로 회개해 씻기움 받아야 합니다.
회개순서(느9:1~5) 1. 조상죄 내 죄를 깨달아 2. 먼저 하나님 괴롭힌 걸 그리스도의 피로 빌어 회개하고 3. 내 마음판에 기록된 죄들을 그리스도의 피로 회개해 치료받아 4. 죄사함에 감사찬송으로 영광 돌리는 회개를 합니다. 회개 어렵지 않습니다.
하나님께서 요3:16 우리를 사랑해서 요1:29 세상의 모든 죄를 지러 보내신 예수님, 예수님의 첫마디 말씀도 마4:17 회개하라 천국이 가까웠느니라 였습니다. 우리는 행20:21 하나님 앞에 계3:19 열심을 내서 회개하면 됩니다. 엡2:1 조상죄와 내 죄로 죽은 우리가 엡2:5 보이고 들려지게 하는 모든 것들을 고전10:11 거울 삼아 회개해 그리스도로 살아나 막12:27 하나님의 도움 받는 자가 됩시다. 고전10:4 죄를 회개하는 게 모든 삶의 반석 기초입니다.
[출처]
부산제일교회 박무수목사님
22년 8월 3일 수요낮예배 하기축복성회3
귀중히 여김 받는 자(고후4:3~4 잠3:3~4 마12:7 요8: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