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8월 7일 주새 시50;21 나훔1;2~3 살전5;16~18 하나님의 뜻대로만 살자
[오늘의 기도] 하나님의 뜻 일심일도로 살게 하옵소서(시50:21 나1:2~3 살전5:16~18 딤전2:1~3)
다같이 묵상기도 드리겠습니다.
만복의 근원되신 아버지, 아버지라 부르기에 부끄럼 없는 시간 되게 하옵소서. 이 시간 내 앞에 나타난 그 재앙이 조상부터 지은 걸 깨닫게 하시사, 철저한 자백으로 내 후손에게까지 내려가지 않게 하옵소서. 오늘 이 시간에 운명이 바뀌게 하시사 찬송하며 사는 복된 가정만 이루게 하옵소서.
행복 속에 자유함을 얻게 하시사 만사형통의 복을 다 받게 하옵시고, 내가 자손까지 잘 되는 그 복 일심일도를 받게 하옵소서. 구원의 확신 속에 더 잘 되고 더 잘 되어 재앙 막고 살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감사하며 축복기도 드리옵나이다. 아멘.
[오늘의 말씀] 하나님의 뜻대로만 살자(시50:21 나1:2~3 살전5:16~18 딤전2:1~3)
1. 시50:21 선과 악을 하나님께서 다 드러내십니다. 선악이 언제든지 드러나게 하는 거로 그치지 않고 악은 자손 삼사대 멸망한다고 하셨습니다. 회개하면 천만대 잘 되고 그리스도 배신하고 악으로 사는 자는 삼사대 망합니다. 시55:17 하루 3번 밥 먹듯 회개의 삶이 이렇게 돼야 하는데 우리가 거기에 순종 안 해 복 없는 자로 살았습니다. 그래놓고
시50:21 네가 이 일을 행하여도 내가 잠잠하였더니 네가 나를 너와 같은 줄로 생각하였도다 그러나 내가 너를 책망하여 네 죄를 네 목전에 차례로 베풀리라 하시는도다
2. 나훔1:2~3 3절에 죄 지은 자는 절대로 용서 안 한다 하시면서 2절에 하나님 거스린 짓, 하나님과 반대 되는 짓, 거역하는 짓은 회개 안 하면 자손 절대로 안 되고 자연으로도 때린다 하셨습니다. 그러니 자연재앙을 당하는 건 하나님의 뜻을 거스리고 대적해서 그렇다고 하십니다. 그런데 우리가 하나님 거스린 짓을 하고도 하나님 앞에 끄덕도 안 하고 살아가고 있습니다. 하나님이 오죽하면 민14:11~12 너희들이 더러운 죄와 악으로 언제까지 그래 살래? 하십니다.
나훔1:2~3 2 여호와는 투기하시며 보복하시는 하나님이시니라 여호와는 보복하시며 진노하시되 자기를 거스리는 자에게 보복하시며 자기를 대적하는 자에게 진노를 품으시며 3 여호와는 노하기를 더디하시며 권능이 크시며 죄인을 결코 사하지 아니하시느니라 여호와의 길은 회리바람과 광풍에 있고 구름은 그 발의 티끌이로다
3. 살전5:16~18 하나님의 뜻을 거역한 게 항상 기뻐하고 선하게 의인으로 행복하게 살지 아니했습니다. 안 웃고 산 건 하나님의 뜻대로 안 살고 대적하면서 살은 것입니다. 회개 없이 그리스도 밖에 살면 섬기지 아니하고 이웃을 대적하며 산 것입니다.
살전5:16~18 16 항상 기뻐하라 17 쉬지 말고 기도하라 18 범사에 감사하라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
4. 잠20:11 내가 말하고 생각하고 행동하는 것이 전부 자기를 나타내는 것입니다.
잠20:11 비록 아이라도 그 동작으로 자기의 품행의 청결하며 정직한 여부를 나타내느니라
5. 딤전2:1~4 모든 사람을 위하여 기도하라는 걸 못해서 우리가 하나님의 뜻에 대적하며 살고 있습니다. 남의 죄를 내 죄로 빌2:4 회개하면 그 복이 나와 자손에게 내려가는데 무슨 기도를 했길래 재앙만 옵니까?
딤전2:1~4 1 그러므로 내가 첫째로 권하노니 모든 사람을 위하여 간구와 기도와 도고와 감사를 하되 2 임금들과 높은 지위에 있는 모든 사람을 위하여 하라 이는 우리가 모든 경건과 단정한 중에 고요하고 평안한 생활을 하려 함이니라 3 이것이 우리 구주 하나님 앞에 선하고 받으실 만한 것이니 4 하나님은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으며 진리를 아는 데 이르기를 원하시느니라
[오늘의 큐티] 하나님의 뜻대로만 살자(시50:21 나1:2~3 살전5:16~18 딤전2:1~3)
막9:29 기도 같이 좋은 게 없는데 그냥 회개 없이 기도하면 무당기도가 되고 말씀을 붙들고 기도를 하면 딤전4:5 거룩한 예수님같이 됩니다.
연속극 드라마가 역사라 하지만 그 죄와 관련된 것이 있어 보기 좋아라 하고 재미 있어 하고 욕을 하고 그럽니다. 그 현실을 모르고 있으니 말씀을 통해 내 자리를 깨달아야 합니다. 깨닫지 못하고 내가 죄를 지으면 삼사대 씨가 마릅니다.
복 있는 사람이 되면 복을 받는데 복 있는 사람은 일심일도의 마음을 가지면 구원도 받고 천국도 가고 복을 받는데 복 받게 하는 그리스도의 비밀도 모르기도 하고 벧전4:14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욕 먹는 것도 안 합니다. 약1:14~15 악 욕심 때문에 시험 들지 예수님이 개돼지야 독사의 자식아 한다고 시험 드는 게 아니라 했습니다.
벧후3:9 롬2:4 죄 지은 것 회개하라고 제발 복 받으라고 기다려주시는 하나님 앞에 회개 안 하고 시50:21 건방떨며 살고 있습니다. 그렇게 못 깨닫고 계속 그러면 그 죄와 죗값을 자꾸 돌리게 하고 결국 못 깨달으면 의인에게 재산을 돌리고 죄가 차면 죽인다 하셨습니다. 철저히 회개 안 하고 영원한 시97:9 최고의 전능자와 붙어서 이겨 낼 길 없습니다.
벧전1:18 젊은데도 죄 지은 게 별루 없는데도 재수 없는 게 조상의 죄가 내려오고 자기 죄와 점점 더 붙어서 그렇게 인생이 재수 없습니다. 역사를 보면서도 깨닫지 못하고 우리가 그 길을 또 갑니다.
회개 없는 그리스도 밖에서 살면 짜증만 나고 종이 되어 낮추질 못해 남을 나보다 낫게 여기고 섬기지 못하고 웃지도 못하고 삽니다. 웃지 못한다는 것이 그것에만 그치는 게 아니라 근본 내가 그리스도 밖이라 하나님의 뜻을 거역하며 사는 악으로 산 것임을 못 깨닫고 있습니다.
고전10:6 뉴스 보이고 들리고 한 모든 것이 하나님이 조상과 내가 한 걸 보여주신 것인데 밤낮 자기 보기 좋아하는 죄들을 취미라는 이름으로 폭력물 좋아하고, 사기치는 드라마 좋아하고, 삼각관계 드라마 좋아하고 기도할 게 태산이고 쉬지 말고 기도할 것인데 이유 원망 내놓는 유1:16 개만도 못한 자로 살고 있습니다. 모든 책망 받을 때 엡5:13 회개해서 빛나는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좋은 일 뒤에 마가 꼭 옵니다. 그러나 회개로 그것을 막는데 남이 그런 걸 당할 때 이를 보고 회개하며 기도해야 합니다. 심지어 딤전2:1~3 모든 사람을 위해서 기도해줘야 한다고 하셨습니다. 남 잘 되라고 기도해줘야 편안한 삶을 산다고 하셨습니다.
이제는 이 시간부터 하나님의 뜻대로 살도록 지금까지 잘못 살았던 것 때문에 돌아오는 재앙 저주는 회개로 끝냅시다. 일심일도로 새출발합시다. 복만 받고 삽시다. 병 다 고쳐버리고, 귀신 다 떠나게 하고, 재앙 저주는 오늘로 끝내고 복만 받고 삽시다.
다같이 주여 삼창합니다. 시작! 주여~ 주여~ 주여~!
아버지 하나님, 너무도 잘못 살아놓고 전혀 깨닫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산다는 게 재앙만 돌아오게 해놓고 아버지의 말씀대로 하나도 한 것이 없어 하나님을 대적했던 것, 용서 받게 하옵소서. 오~ 주여, 내 자녀들 괴롭혔던 그 재앙, 오늘 자백으로 다 해결 받게 하옵소서. 다 요어 받게 하옵소서.
아버지, 불쌍히 보시옵소서. 지금도 기쁘지 못한 것, 감사하지 못하는 것, 계속 회개기도 남의 것도 내 죄라고 하지 못한 것 용서받게 하옵소서.
복 받을 기회를 복 받지 못하고 남에게 침이나 뱉고 돌이나 던져서 오히려 재앙 받는 어리석음에서 깨어나는 하루가 되게 하옵소서. 하루하루 승리로 살게 하옵소서.
[회개] 우리가 죄를 지으면 렘17:1 2군데, 내 마음판과 하늘단뿔에 기록되니 회개할 때도 2군데 기록된 죄들이 그리스도의 피로 회개해 씻기움 받아야 합니다.
회개순서(느9:1~5) 1. 조상죄 내 죄를 깨달아 2. 먼저 하나님 괴롭힌 걸 그리스도의 피로 빌어 회개하고 3. 내 마음판에 기록된 죄들을 그리스도의 피로 회개해 치료받아 4. 죄사함에 감사찬송으로 영광 돌리는 회개를 합니다. 회개 어렵지 않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요3:16 우리를 사랑해서 요1:29 세상의 모든 죄를 지게 하시려고 예수님을 보내셨고 예수님의 첫마디 말씀도 마4:17 회개하라 천국이 가까웠느니라 였습니다.
엡2:1 조상죄와 내 죄로 죽은 우리는 보이고 들려지는 모든 것들 통해 고전10:11 거울 삼아 회개해 그리스도로 살아나고 막12:27 하나님의 도움 받는 자가 되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고전10:4 죄를 회개하는 게 모든 삶의 반석 기초입니다. 항상 행20:21 하나님 앞에 계3:19 열심을 내서 회개하는 삶이 되길 원합니다.
[출처]
부산제일교회 박무수목사님
22년 8월 7일 주일새벽예배
하나님의 뜻대로만 살자(시50:21 나1:2~3 살전5:16~18 딤전2:1~3)
일심일도로 재앙 막자(시50:21 나1:2~3 살전5:16~18 딤전2:1~3)
주일새벽
일심일도로 재앙 막자 시50:15,나1:2,살전5:16~18 박무수 목사
www.church.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