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0월 14일 금새 벧전1;21 요5;44 하나님의 영광을 가로채는 자
[오늘의 기도] 그리스도로 살아나 하나님의 영광 받게 하옵소서(벧전1:21 요5:44)
다같이 묵상기도 드리겠습니다.
축복의 주님, 이 시간 이 자리에 함께 하심을 믿사오매 눈이 열려 보게 하옵시고, 귀가 열려 듣게 하시사, 안타까운 문제들 해결 받게 하옵시고, 행복과 만족만으로 영광 돌리며 살게 하옵소서. 우리의 가정의 더럽고 우환을 가진 사탄 마귀는 떠날 줄 믿습니다. 이 나라 이 민족을 괴롭히는 그 악신 음란의 사탄들 물러갈 줄 믿습니다. 모두가 그리스도 안에서 누구든지 되는 새출발을 하게 하옵소서. 이 새벽의 도움으로 나부터 먼저 될 줄로 믿사옵고, 예수님의 이름으로 감사하며 축복기도 드리옵나이다. 아멘.
[오늘의 말씀] 죽은 자입니다 죽을 뻔한 자입니다 기도의 차이-하나님의 영광을 가로채는 자(벧전1:21 요5:44)
1. 벧전1:21 나는 죄로 인해 영적으로 끊어져 죽은 사람입니다. 그러나 엡4:7 그리스도의 피로 회개핸만큼 은혜를 받아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내가가 아니라 하나님이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내게 믿음을 주신다 하셨습니다. 그 믿음으로 살면 절대 손해 없다 하십니다. 그러나 딤전6:9 내가 내가 하는 그리스도 밖의 사람은 전부 망합니다.
*내 마음과 몸에서 죄가 계속 나오기 때문에 계속 죽으나 그리스도로 매일 또 살고 또 살아나야 합니다. 그래서 죽을뻔한 날 살려주신 게 아니라 죽은 나를 살려주신 것입니다. 죄는 불순종입니다. 내가 말하는 게 분명치 않아 성경은 죽었다 하는데 하나님은 너 죽었다 하는데 난 죽을뻔한 자라고 해서 하나님보다 잘났다고 해서 하나님의 도움을 못 받고 있습니다.
*벧전1:21 너희는 저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시고 영광을 주신 하나님을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믿는 자니 너희 믿음과 소망이 하나님께 있게 하셨느니라
*딤전6:9 부하려 하는 자들은 시험과 올무와 여러 가지 어리석고 해로운 정욕에 떨어지나니 곧 사람으로 침륜과 멸망에 빠지게 하는 것이라
*엡4:7 우리 각 사람에게 그리스도의 선물의 분량대로 은혜를 주셨나니
2. 요5:44 하나님의 영광을 가로채는 자라고 바로 벧전1:21 너 죽은 자라고 하는데 나는 죽을 뻔한 자라고 하는 자는 하나님께로 돌아가 하나님께 주시는 영광을 받지 아니하려는 자라고 하셨습니다. 그런 자는 요5:44 하나님을 믿지 아니하는 자요 전부 지옥 가는 집단이라고 하셨습니다.
*우리는 죄로 인해 영적으로 죽은 자였기 때문에 전3:18 너 짐승보다 다를 게 없다 자입니다.
*내가 벧전1:21 죽은 자라고 안 하는 자는 하나님께로 돌아가지 아니하고 벌써 하나님의 말씀보다 내가 위의 있다라고 하는 것임을 깨닫지 못하여 약4:11 남을 막 판단하고 비방해서 롬1:28~32 사형 당하는 짓을 아무렇지 않게 한다고 하셨습니다.
*요5:44 너희가 서로 영광을 취하고 유일하신 하나님께로부터 오는 영광은 구하지 아니하니 어찌 나를 믿을 수 있느냐
*전3:18 내가 심중에 이르기를 인생의 일에 대하여 하나님이 저희를 시험하시리니 저희로 자기가 짐승보다 다름이 없는 줄을 깨닫게 하려 하심이라 하였노라
*롬1:28~32 또한 저희가 마음에 하나님 두기를 싫어하매 하나님께서 저희를 그 상실한 마음대로 내어 버려 두사 합당치 못한 일을 하게 하셨으니 29 곧 모든 불의, 추악, 탐욕, 악의가 가득한 자요 시기, 살인, 분쟁, 사기, 악독이 가득한 자요 수군수군하는 자요 30 비방하는 자요 하나님의 미워하시는 자요 능욕하는 자요 교만한 자요 자랑하는 자요 악을 도모하는 자요 부모를 거역하는 자요 31 우매한 자요 배약하는 자요 무정한 자요 무자비한 자라 32 저희가 이같은 일을 행하는 자는 사형에 해당하다고 하나님의 정하심을 알고도 자기들만 행할 뿐 아니라 또한 그 일을 행하는 자를 옳다 하느니라
3. 약3:15~16 비방하고 서로 물고 뜯어 교파를 만들다 보니 서로 둘다 지옥 가는 집단이 되어버렸습니다. 거기에 세상의 나쁜 악을 다 가지고 있다고 하셨습니다. 그곳에는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것도 없고 천국 가지 못하는 것임을 깨달아야 합니다.
약3:15~16 15 이러한 지혜는 위로부터 내려온 것이 아니요 세상적이요 정욕적이요 마귀적이니 16 시기와 다툼이 있는 곳에는 요란과 모든 악한 일이 있음이니라
4. 시119:129 딤전1:15 내가 죄인 죽의 괴수요 이런 게 더럽습니다, 이런 걸 씻어야 합니다, 이런 죄로 죽었습니다 라고 해야 그리스도로 살아나 하나님께 함께 영광도 받아 그 기쁨으로 남도 살리게 되는 천국 가게 되는 사람이 되니 이것을 매일매일 도움 받아 살아나니 너무나도 신기해서 이 주의 증거를 내 영혼이 지킬 수밖에 없다 고백이 절로 나오게 된다고 하신 것입니다.
* 그러나 성경에는 너 죽었다 하는데 나는 죽을 뻔했다 라고 해서 그 자체가 계22:18~19 성경을 더하는 것으로 66권의 재앙이 더해지는 것임을 깨달아야 합니다.
*시119:129 주의 증거가 기이하므로 내 영혼이 이를 지키나이다
*계22:18~19 18 내가 이 책의 예언의 말씀을 듣는 각인에게 증거하노니 만일 누구든지 이것들 외에 더하면 하나님이 이 책에 기록된 재앙들을 그에게 더하실 터이요 19 만일 누구든지 이 책의 예언의 말씀에서 제하여 버리면 하나님이 이 책에 기록된 생명나무와 및 거룩한 성에 참예함을 제하여 버리시리라
[오늘의 큐티] 하나님의 영광을 가로채는 자(벧전1:21 요5:44)
간혹 기도중에 “죽을 수밖에 없는 우리들”이라고 하는데 이것은 굉장히 틀린 기도입니다. 이 말은 나는 하나님과 바로 되어서 하나님도 필요 없고, 나는 말씀보다 위에다 라고 하는 기도로 요5:44에 하나님의 영광을 가로채는 자요 절대로 믿음이 없는 자라고 말씀하십니다.
우리는 죽을 뻔한 게 아니라 벧전1:21 우리는 죄로 인해 하나님과 영적으로 끊어져 죽은 자입니다. 죽은 나를 그리스도로 살려주신 것입니다.
하나님은 나 죽었습니다 해야 도와주시지 나 죽을 뻔했습니다 죽을 수밖에 없는 우리들이라고 기도하니 안 도와주신 것입니다. 안 죽은 거는 하나님과 바로 됐다는 것이니 어디 하나님이 필요한 사람이며, 하나님의 도움이 필요한 것이겠습니까?
죽을 수밖에 없는 자라고 기도하는 것이 벧전1:21 하나님께 돌아가지 아니하는 바로 그리스도를 통해 회개해서 하나님께로 주시는 요5:44 영광을 받지 아니하는 자가 되어 자기가 하나님처럼 약4:11 남을 막 비방하고 판단하는 온갖 악을 짓는 약3:15~16의 사람이 되어 버리는 것입니다.
내
내가 죽었다라고 딤전1:15 천하에 나쁜 놈이요 죄인 중의 괴수요 해야 그리스도로 살려주시고 하나님의 영광을 받아 기쁨이 넘치고 함께 남까지 살리는 자가 됩니다. 천국 가는 자가 됩니다. 그렇게 하나님의 도움이 받으니 너무나도 신기해서 그대로 지켜 행할 수 밖에 없다는 고백이 절로 나오게 되는 것입니다.
이제부터 나는 이래 더러운 자라고 내놓읍시다. 나는 이래 망해 죽었던 자라고 내놓읍시다. 느9:1~5대로 첫째 조상죄 내 죄를 성경 율법을 통해 깨달아 둘째 그리스도의 피로 그 죄들을 하나님께 빌고 셋째 그리스도의 피로 그 죄로 상처받은 내 마음 닦아 회개해서 넷째 죄사함에 감사하는 4단계회개를 해서 하나님의 도움을 구해야 합니다. 새출발해야 합니다. 그리스도의 피로 회개해서 하나님께 영광 받아 말씀에 순종으로 전도함으로 영광 돌려 오늘 승리하고 복을 다 받읍시다.
다같이 기도드립니다.
주님, 오늘도 나는 무슨 문제 때문에 괴로워합니까? 이게 바로 나의 더러운 죄악이요 조상의 허물인 걸 깨닫게 하시사, 내 아버지 앞에 자백하게 하시어, 모두가 씻기움 받게 하시므로 죽은 자가 사는 역사가 일어나게, 아버지 주는 영광을 받게 하시사, 땅에서도 잘 되고 천국도 가는 나도 되고 남도 되게 하는 바로 애국자 되게 하옵소서. 자손에게 복을 물려주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감사하며 축복기도 드리옵나이다. 아멘.
[출처]
부산제일교회 박무수목사님
22년 10월 14일 금요새벽예배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오는 것(벧전1:21)
하나님의 영광을 가로채는 자(죽은 자입니다, 죽을 수밖에 없는 자입니다 기도차이) 벧전1:21 요5:44
평일새벽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오는 것 벧전1:21 박무수 목사
www.church.or.kr
[회개]
우리가 죄를 지으면 렘17:1 2군데에(내 마음판과 하늘단뿔) 기록됩니다. 이로 인해 사43:24 하나님을 괴롭히고 내 마음에 상처를 다 내게 했고, 재앙과 저주가 나와 자손에게 출20:5~6 3~4대까지 내려가게 했습니다. 회개할 때는 이 2군데 기록된 것을 엡1:7 그리스도의 피로 느9:1~5 요나의 회개처럼 회개해서 죄사함과 기적을 체험하라 하십니다. 이 회개가 마12:39 예수님이 보여주시고자 했던 요나의 표적입니다.
회개방법(느9:1~5) : 첫째 깨닫고, 둘째 하나님께 빌고, 셋째 내 마음 닦고 나면 넷째 감사
1. 성경말씀 율법을 통해 롬3:20 조상죄 내 죄를 깨달아 2. 그 죄로 하나님 괴롭힌 걸 그리스도의 피로 빌어 회개하고 3. 그 죄가 내 마음판을 상처난 것을 그리스도의 피로 닦아 회개해 치료받아 4. 죄사함에 감사찬송으로 영광 돌리는 회개를 합니다. 회개 어렵지 않습니다.
왜 회개해야 되나?
1. 엡2:1 조상죄와 내 죄로 죽은 우리를 하나님이 요3:16 너무 사랑하셔서 구원케 하시려고 요1:29 독생자 예수님을 이땅에 보내주셔서 세상의 모든 죄를 지게 하셨고 부활하셨습니다. 예수님의 첫마디 말씀도 마4:17 회개하라 천국이 가까웠느니라 였습니다. 죄인인 우리가 하나님 만나는 길은 엡2:13 그리스도의 피로 회개하는 길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고전10:4 죄를 회개한다는 것은 나의 모든 삶의 반석 기초입니다.
2. 하나님은 롬8:32 독생자도 준 내가 뭘 안 주겠느냐 하시면서 신30:15 여호와 이레 준비한 복을 내 앞에 갖다 놨다 하셨습니다. 나도 그 복을 받길 원하나 사59:1~3 죄가 하나님과 나 사이에 가로막혀서 그 복을 못 받고 있습니다. 그러니 우리는 항상 행20:21 계3:19 열심히 회개해서 생명과 내 앞의 복을 다 받아야 합니다.
3. 남의 죄도 내 죄로 회개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우리가 죄를 지어놓고도 신28:20 금방 죄를 잊어버리기 때문에 고전10:11 보이고 들려지는 모든 것들을 내 거울 삼아 회개하면 신28:1~14 나도 자손도 남도 인류를 살리는 삶을 살게 됩니다. 살전5:16~18 항상 기쁜 찾도록 쉬지 말고 회개와 도고와 기도로 감사가 끊이지 않게 하는 삶이 하나님의 뜻입니다.
https://blog.naver.com/lim1177/222613533879
***2022년 365일 성경말씀 묵상하기, 매일묵상, 365말씀묵상***
시편 119:103 주의 말씀의 맛이 내게 어찌 그리 단지요 내 입에 꿀보다 더하니이다 시편 2:7 내가 영을 전...
blo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