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0월 17일 월새 마5;16 착한행실로 빛나고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사람
[오늟의 기도] 인류에 아버지의 듯을 전하는 의의 병기 되게 하옵소서(마5:16 고후1:20)
다같이 묵상기도 드리겠습니다.
전능하신 아버지, 이 새벽에 도움 받을 걸 믿습니다. 우리의 자자손손 잘 될 걸 믿습니다. 악인의 재물은 바로 의인을 위해 준비했다고 했으니, 엄청난 복을 다 받을 걸 믿습니다. 네가 날 사랑핸만큼 받는다고 했으니, 분명히 말씀 이루어질 줄 믿습니다. 자자손손 형통함을 얻게 하옵소서. 남에게 유익을 주는 삶을 살게 하옵소서. 나라와 민족을 위하여 애국하는 사람이 되게 하옵소서. 인류에 아버지의 뜻을 전하는 의의 병기가 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감사하며 축복기도 드리옵나이다. 아멘.
[오늘의 말씀] 착한행실로 빛나고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사람(마5:16 엡5:13 고전10:31~33 고후1:20)
1. 마5:16 착한행실로 빛나는 자에게 복을 주신다 하신 말씀으로 엡5:13 빛나는 걸 다 좋아하면서 책망 듣는 만큼 빛나는 걸 모르고 있습니다. 그래서 성경 66권이 딤후3:15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인데 모두 교훈, 책망으로 바로 우리를 빛나게 한다 하셨습니다. 그러니 이 말씀이 시119:103 꿀보다 달다고 하셨는데 우리는 책망 듣는 교회를 안 갈라 합니다.
*마5:13 소금과 빛이 믿음인데 눅6:26 듣기 좋은 설교는 빛나지 못하게 하기 때문에 지옥가게 하는 것이기 때문에 벧후2:1 그게 이단 설교라고 했습니다. 책망으로 주지 못하는 것은 가짜 선지자라고 하셨습니다. 그렇다고 우리는 판단만 해야 할 것은 아무리 악인이라도 회개 하면 의인이 되고 의인이라도 회개 안 하면 안 됨을 에스겔 전장에서 말씀하고 계시기 때문입니다.
*착한행실은 양심은 선한 양심 살리고 청결한 양심을 살린 후 마지막 3번째 양심을 말씀하고 계십니다. 착한양심까지 살려 행동이 바꿔지는 딤전1:19이 된 사람만이 하나님께 영광 돌리게 한다 하셨습니다. 그러니 이런 사람은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기쁨이 넘치기 때문에 지금 내가 기쁨이 없다는 것은 벌써 내가 악인이고 재앙을 심고 있는 사람임을 깨달아야 합니다.
*빛을 비취는 엄청난 사람이 되는 것은 양심 살리는 회개기도를 해서 남에게 행동까지 다 바뀌는 그 복을 받는 것입니다.
*영광 돌린다는 것은 내가 천국 가게 되는 것과 기적을 일으켜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것임을 알아야 합니다. 이렇게 영광 돌리는 것은 내가 되는 게 아니라 마5장 팔복이 돼야 빛이 나고, 빛이 나는 사람이 행동까지 바꿔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게 되기에 이 영광을 돌리는 게 바로 고전10:31~33까지 천국 가는 게 영광 입니다. 그리고 또 요6:11 영광이 기적을 일으켜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것임을 바로 압시다.
*행실이 바꿨다는 것은 행동이 바뀐 것을 말씀하시는데 그렇다면 가장 작은 것부터 행실이 바뀐 삶이어야 합니다. 바로 가장 작은 행실 고후1:20 아멘이 되어야 하나님의 말씀에 아멘을 못하고 있음을 내가 악인임을 깨달아야 합니다.
*마5:16 이같이 너희 빛을 사람 앞에 비취게 하여 저희로 너희 착한 행실을 보고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 영광을 돌리게 하라
*엡5:13 그러나 책망을 받는 모든 것이 빛으로 나타나나니 나타나지는 것마다 빛이니라
*고전10:31~33 31 그런즉 너희가 먹든지 마시든지 무엇을 하든지 다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하라 32 유대인에게나 헬라인에게나 하나님의 교회에나 거치는 자가 되지 말고 33 나와 같이 모든 일에 모든 사람을 기쁘게 하여 나의 유익을 구치 아니하고 많은 사람의 유익을 구하여 저희로 구원을 얻게 하라
*고후1:20 하나님의 약속은 얼마든지 그리스도 안에서 예가 되니 그런즉 그로 말미암아 우리가 아멘 하여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게 되느니라
*딤전1:19 믿음과 착한 양심을 가지라 어떤 이들이 이 양심을 버렸고 그 믿음에 관하여는 파선하였느니라
2. 고후1:20 그리스도 안에 들어가야 믿음 의인 되고 믿음 선물 되고 만사가 하나님과 이뤄집니다. 그리스도 안에서 뭐든지 예예로 됩니다.
*아멘도 그리스도 밖에서 하면 소용이 없습니다. 우리가 변화되어 그리스도 안에 들어가 그리스도가 와서 아멘이 나오는 사람이 천국 가는 영광 돌리는, 이 땅의 복을 다 받는 사람입니다. 바로 깨달아 고침 받읍시다.
*고후1:20 하나님의 약속은 얼마든지 그리스도 안에서 예가 되니 그런즉 그로 말미암아 우리가 아멘 하여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게 되느니라
[오늘의 큐티] 착한행실로 빛나고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사람(마5:16 엡5:13 고전10:31~33 고후1:20)
만남에 따라 인생은 달라집니다. 누굴 만났습니까? 귀신을 따라갑니까? 죄에 붙은 사탄을 따라가지 말고 오늘부터 바꿉시다.
마5:16 왜 착한양심이라고 하신 것이 착한양심을 안 살리면 믿음이 다 무너지기 때문입니다. 행실이 바뀌면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거라고 하시면서 고후1:20 영광 돌리는 첫 번째가 가장 작은 아멘이라고 하셨습니다.
이 아멘은 무슨 자격으로 되는 게 아니라 그저 입으로 “아멘“ 누구든지 바로 되는 것인데 이것도 안 했는데 그 다음의 것을 뭘 했겠습니까? 그래서 우리가 복을 못 받고 있습니다. 내 작은 행실이 안 바뀔 때 그리스도 밖임을 바로 깨달읍시다.
세상에서도 착한 사람이 있으면 우리 회사 경리 쓴다고 할 정도인데, 요셉처럼 되면 다 맡길텐데, 부모 앞에서도 대답을 다 안 하면 동네사람까지 불효자라고 욕을 하는데, 하나님 앞에 내가 이래가지고 어떻게 복을 받았겠습니까? 이 새벽에 도와준다는 도움이 왜 안 왔겠습니까? 말씀에 비춰보니 나는 착한행실이 없었습니다.
자녀를 생각한다고 하면서 부모가 이런 작은 행실 바뀐 것이 없어 자손들에게 재앙을 물려 자손을 더럽게 만들어놓으니 자녀가 무슨 세상에서 요셉처럼 쓰임 받겠습니까?
우리가 말씀에 맞춰보니 내가 얼마나 틀렸기 때문에 응답을 못 받았고, 아직도 이래서 안 됐습니다. 내 기분이 나면 아멘이고 아니면 안 나오고, 이래서 우째 됐겠습니까?
이 아멘이 잘 나올 때 아, 나는 이래서 귀신에게 끌려 당기는구나, 오늘도 복나무 심는 게 아니라 나도 내 자손도 망할 재앙만 심고 다니는구나 바로 깨달아 고침 받읍시다.
다같이 기도드립시다. 그래도 됩니다. 그래도 그리스도의 피로 씻으면 됩니다. 꼭 씻어 잘 됩시다.
주여, 너무도 추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에 대답도 안 나오는 저희들에게, 복 달라고 욕심 죽였던 잘못을 이 시간 자백하게 하옵소서. 내 자손 잘 되라고 정성을 다 한 것 같으나, 오히려 부모 입장에서 자손들에게 죽여놓고 있었으니 주여 불쌍히 보시옵소서. 오늘부터 새출발 하게 하옵소서. 말씀은 살아 역사할 줄로 믿사옵고, 예수님의 이름으로 감사하며 축복기도 드리옵나이다. 아멘.
그리스도 안에서, 그리스도 안에서만 됩니다. 모두 축복 받읍시다.
[출처]
부산제일교회 박무수목사님
22년 10월 17일 월요새벽예배
착한양심으로 행동바꿔 복 받자(마5:16)
착한행실로 빛나고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사람(마5:16 엡5:13 고전10:31~33 고후1:20)
http://www.church.or.kr/main/sub.html?pageCode=8&Mode=view&num=4158&vodType=2
평일새벽
착한 양심으로 행동 바꿔 복 받자 마5:16 박무수 목사
www.church.or.kr
[회개]
우리가 죄를 지으면 렘17:1 2군데에(내 마음판과 하늘단뿔) 기록됩니다. 이로 인해 사43:24 하나님을 괴롭히고 내 마음에 상처를 다 내게 했고, 재앙과 저주가 나와 자손에게 출20:5~6 3~4대까지 내려가게 했습니다. 회개할 때는 이 2군데 기록된 것을 엡1:7 그리스도의 피로 느9:1~5 요나의 회개처럼 회개해서 죄사함과 기적을 체험하라 하십니다. 이 회개가 마12:39 예수님이 보여주시고자 했던 요나의 표적입니다.
회개방법(느9:1~5) : 첫째 깨닫고, 둘째 하나님께 빌고, 셋째 내 마음 닦고 나면 넷째 감사
1. 성경말씀 율법을 통해 롬3:20 조상죄 내 죄를 깨달아 2. 그 죄로 하나님 괴롭힌 걸 그리스도의 피로 빌어 회개하고 3. 그 죄가 내 마음판을 상처난 것을 그리스도의 피로 닦아 회개해 치료받아 4. 죄사함에 감사찬송으로 영광 돌리는 회개를 합니다. 회개 어렵지 않습니다.
왜 회개해야 되나?
1. 엡2:1 조상죄와 내 죄로 죽은 우리를 하나님이 요3:16 너무 사랑하셔서 구원케 하시려고 요1:29 독생자 예수님을 이땅에 보내주셔서 세상의 모든 죄를 지게 하셨고 부활하셨습니다. 예수님의 첫마디 말씀도 마4:17 회개하라 천국이 가까웠느니라 였습니다. 죄인인 우리가 하나님 만나는 길은 엡2:13 그리스도의 피로 회개하는 길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고전10:4 죄를 회개한다는 것은 나의 모든 삶의 반석 기초입니다.
2. 하나님은 롬8:32 독생자도 준 내가 뭘 안 주겠느냐 하시면서 신30:15 여호와 이레 준비한 복을 내 앞에 갖다 놨다 하셨습니다. 나도 그 복을 받길 원하나 사59:1~3 죄가 하나님과 나 사이에 가로막혀서 그 복을 못 받고 있습니다. 그러니 우리는 항상 행20:21 계3:19 열심히 회개해서 생명과 내 앞의 복을 다 받아야 합니다.
3. 남의 죄도 내 죄로 회개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우리가 죄를 지어놓고도 신28:20 금방 죄를 잊어버리기 때문에 고전10:11 보이고 들려지는 모든 것들을 내 거울 삼아 회개하면 신28:1~14 나도 자손도 남도 인류를 살리는 삶을 살게 됩니다. 살전5:16~18 항상 기쁜 찾도록 쉬지 말고 회개와 도고와 기도로 감사가 끊이지 않게 하는 삶이 하나님의 뜻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