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단계회개 일심일도 경외

[큐티,기도,말씀카드,설교]/오늘의말씀,큐티,기도,설교

22년 11월 27일(주일) 치료하는 여호와(출15:26 롬10:17 살전2:13 엡1:13) 오늘의말씀, 큐티, 기도, 무료그림, 부산제일교회 박무수목사님 4단계회개

주나목 2022. 11. 28. 00:49

20221127일 주일 출15;26 치료하는 여호와

 

[오늘의 기도] 잘못됨을 바로 깨달아 온전히 행해 의인 되게 하옵소서(15:26 10:17 살전2:13 1:13)

다같이 묵상기도 드리겠습니다.

만복의 근원이신 아버지여, 반드시 복 받으라고 하시므로, 우리가 그 복 못 받아 하나님께 책망 듣는 어리석음이 없게 하옵시고, 반드시 복을 받게 하옵소서.

 

무엇이 잘못됐는지 말씀을 통하여 깨닫게 하옵시고, 온전히 행하여 의인 되게 하시사, 나와 내 자손이 복 받으라는 말씀을 이루게 하옵소서. 오늘 그 말씀대로 역사 일어날 줄로 믿사옵고, 예수님의 이름으로 감사하며 축복기도 드리옵나이다. 아멘.

 

[오늘의 말씀] 치료하는 여호와(15:26 10:17 살전2:13 1:13)

1. 15:26 여호와의 말을 청종한다는 말씀은 9:1~5대로 4단계(1 율법으로 죄 깨닫기 2. 그 죄로 하나님 괴롭혔으니 죄 자백하며 하나님께 빌기 3. 그 죄로 내 마음도 상처 냈으니 죄 자백하며 마음 치료 받고 4. 죄사함 받음에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영광 돌림)로 회개해서 그리스도 안에서 말씀을 보라는 말씀입니다. 그래야 10:17 그리스도의 말씀이 되어 2:8 믿음을 선물로 받게 되고 그럴 때 살전2:13 믿는 자 속에 역사하는 하나님의 말씀이 임합니다.

*그냥 회개도 없이 말씀을 보기만 해서 역사가 일어나는 게 아닙니다. 1:13 계속된 회개가 있고 그리스도 안에서 그리스도의 말씀으로 들어야 하고, 그럴 때 믿음이 생기고, 그런 다음에 믿는 자 역사가 임합니다. 이렇게 안 해서 영혼문제부터 범사가 안 풀리고 병이 안 낫는 것입니다. 8:46 하나님 소속이 되어야 하나님의 말씀을 듣습니다.

*그리스도의 말씀은 출발이고, 하나님의 말씀은 종점의 말씀, 역사가 일어나는 말씀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이 되기 위해서는 벌써 믿음까지 다 가진 자임을 예리하게 4:12 정확하게 알아야 합니다.

*15:26 가라사대 너희가 너희 하나님 나 여호와의 말을 청종하고 나의 보기에 의를 행하며 내 계명에 귀를 기울이며 내 모든 규례를 지키면 내가 애굽 사람에게 내린 모든 질병의 하나도 너희에게 내리지 아니하리니 나는 너희를 치료하는 여호와임이니라

*10:17 그러므로 믿음은 들음에서 나며 들음은 그리스도의 말씀으로 말미암았느니라

*살전2:13 이러므로 우리가 하나님께 쉬지 않고 감사함은 너희가 우리에게 들은 바 하나님의 말씀을 받을 때에 사람의 말로 아니하고 하나님의 말씀으로 받음이니 진실로 그러하다 이 말씀이 또한 너희 믿는 자 속에서 역사하느니라

*4:12 하나님의 말씀은 살았고 운동력이 있어 좌우에 날선 어떤 검보다도 예리하여 혼과 영과 및 관절과 골수를 찔러 쪼개기까지 하며 또 마음의 생각과 뜻을 감찰하나니

*1:13 그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

 

[오늘의 큐티] 치료하는 여호와(15:26 10:17 살전2:13 1:13)

내 마음 편안하지 못한 것에서부터 내 마음에서 나오는 죄를 회개하지 못한것에서부터 시작해서 옆의 사람에게 잘못한 것이 하나님과 내가 가로막힌 것이라 하십니다. 남에게 사랑으로 안 나가면 내가 하나님과 내가 가로막혔습니다.

 

응답 받았다 하면 나도 모르게 내가 섰다 해서 내 콧구멍을 막는 것과 같이 내 영혼의 호흡을 중단합니다. 5분 쉬지 않으면 우리가 죽듯이 내가 쉬지 않고 감사가 나오도록 기도와 회개를 안 했다면 벌써 나는 죽었습니다. 계속 1:13 반석 위에 서지 아니하면 의인의 자리에서 떠나게 되어 넘어집니다.

 

15:26 말씀을 보고 그냥 말씀 보고 기도했는데 왜 말씀대로 이뤄지지 않는다고 하는데, 우리가 그냥 대충대충 해서 될 게 아닙니다.

 

여기서 하나님의 말씀을 듣는다는 것은 그리스도 안에서 회개기도 하면서 말씀을 들을 때 그리스도의 말씀을 들어야 하나님이 믿음을 선물로 주시고, 계속 4단계회개 하면 세례받게 하고, 거기에 하나님의 말씀이 성령까지 온 거기다가 말씀이 오면은 바로 기도하는 가운데 이 말씀이 오면은 1:13 이 말씀과 회개기도가 합쳐서 성령 위에 나를 거룩하게 하시는데, 그 뒤의 행동이 벧전1:15 예수 그리스도 하나님처럼 너희도 거룩한 행실로 의인의 행동이 나타날 때에 성령 받고 거룩하면 순종이 나오게 되어 벧전1:2 그 순종은 물이 포도주로 바뀌듯 지금 기적이 일어난다 말씀입니다.

 

15:26의 말씀이 이뤄지기 위해서는 믿음까지 다 가진 자가 의인의 자리에서 성령 받고 순종하는 자에게 임하는 역사입니다.

 

조용히 눈 감읍시다.

 

지금 내 마음 속에서 뭐가 이렇게 생각이 나며 떠오릅니까? 마음에서 안 나오면 내 머리 속엔 지금 무슨 생각에 사로잡혀 있습니까? 내가 사는 동안에 가장 잊혀지지 않는 게 대체 무엇입니까? 그것을 주님 앞에 하나님을 괴롭혔고, 내 마음 찢어놓은 것이니 그대로 자백합시다.

 

좋은 생각 뒤에더 세상적인 좋은 것은 그림자가 있습니다. 거기에 회개할 게 있습니다. 지금 무슨 생각이 날 사로잡고 내가 좀 행복할라 그러거나, 내가 하나님이 주시는 그 기쁨을 소유할라 그러면 그 생각만 떠오르면 내 마음이 어두워지고, 그림자가 지면서 심지어 어떨 때는 짜증까지 나고, 울화통이 터지면서 화딱지가 나면서 일이 손에 잡히지 아니하는, 그게 아니면 나는 누구 생각만 하면 소름이 끼쳐 꼴보기가 싫어 상대하기 싫어 무언가가 나한테 묶여 있습니다.

 

심지어 내 자신일 수도 있고, 부부간일 수도 있고, 부모와 자식 간일 수도 있고, 끔찍한 잘못된 생각이 나를 지배해서 내 마음을 그림자 지게 하는 것, 그것 오늘 그리스도의 피로 닦아 달라고 자백합시다.

 

나는 죽어도 그 사람을 이해할 수 없고, 용서할 수 없다고요? 그 사건은 내가 잊을 수가 없다고요? 오늘 그것 다 내려놓읍시다. 세월이 오래 가서 이제는 뭐 잊어버린 것과 같은데요? 아닙니다. 그리스도의 피로 용서 받지 아니하면 아무리 세월이 오래 가 나는 기억이 안 나도 하나님이 보실 때는 그 죄가 분명히 못이 박혀 내 마음을 찢어놓고 하나님을 괴롭히고 있기 때문에 아버지의 도움을 못 받습니다. 이 시간 다 자백합시다.

 

여러분이 나는 뭔가 이런 일은 하기 싫어. 그 일은 절대로 하기 싫어!“ 거기에 뭔가 내 마음에 상처난 부분이 있으니, 나는 이런 집에만 들어갈라면 거부가 생겨거기에 뭔가 나하고 안 맞는 부분이 있습니다.

 

나는 전혀 기억이 없는데요?“ 윗대가 뭐 해놓은 것이 나한테 그 영향을 주는 그런 게 있습니다. 주님, 나는 잊어서 나는 기억도 안 나지마는 아버지 하나님 뭐가 거기엔 거부가 오고, 그건 나 하기 싫고, 그런 데에 들어가기 싫는 내 마음 나는 무엇인지 모르겠으니 주여 알으텨 주옵소서그러면서 하나님께 자백하시고, 또 이 세상 사는 동안에 어떤 부분을 보면 도무지 용서 못하겠다는 부분, 남의 일이지만 난 저런 건 못 본다는 마음, 거기에 나하고 관련된 게 있습니다. 오늘 다 자백합시다. 내 마음 편안하도록 자백합시다.

 

이 자백할 때에 하나님은 용서하시고, 요일1:9대로 용서하심과 동시에 나에겐 평강의 복을 주십니다. 그 평강이 임하면 아무것도 염려근심이 없고, 편안한 가운데 하나님의 말씀은 능력으로 역사하십니다.

 

, 이 시간 내가 무엇 때문에 염려합니까? 뭣 때문에 나 괴로워하고 있습니까? 나는 이런 병이 있다고요? 그 병 오늘 치료 받읍시다. 우리 가정에 대대로 내려오는 잘못된 뭐가 있다고요? 그 오늘 그리스도의 피로 씻어버립시다.

 

네가 치료 받으라고 아버지는 말씀했으니, 모든 병을 고쳐준다고 했으니, 오늘 이 말씀대로 할 때에 치료의 역사 일어납니다. 어떤 문제든 해결됩니다.

 

나는 지금 하나님의 말씀보다도 세상의 사람말을 내가 더 잘 듣고, 세상의 소리를 마음에 두고 있다고요? 오늘 그리스도의 피로 씻어버려서, 하나님의 말씀 치료한다는 말만, 모든 병 치료한다는 말씀만, 우리의 마음에 새깁시다. 그 말씀 믿는 자 속에 역사합니다. 나는 모든 병을 고치는 하나님이라고 했으니, 오늘 그 말씀대로 치료 받는 시간 되시길 바랍니다.

 

지금 나는 무엇을 나는 무엇을 붙들고 있습니까? 오늘 이 시간 그리스도의 피로 자백해 용서 받읍시다. 다 씻어버립시다. 바로 당신을 사랑하는 하나님이 자기 하나 밖에 없는 아들을 내 병 고쳐줄라고, 내 영혼이 잘 되게 하고, 범사가 잘 되고, 병 고쳐 주실라고, 오늘 이 시간 십자가 상에서 그 고통 당하셨으니, 오늘 집에 두고 온 가족도 이 기도 위에 치료가 될 줄로 믿습니다. 응답 받으세요. 치료 받으세요. 소원을 이루세요. 자자손손에게 행복을 물려줍시다.

 

[기도] 주여, 십자가의 그 고통의 사랑, 그리스도의 피로 오늘 내 문제를 해결하고, 그 좋은 걸 줄 줄로 믿사오니, 주님 앞에 자백하게 하옵소서. 내가 이런 잘못을 가지고 있고, 이런 생각에 사로잡혀 있다고, 성령님 깨달음을 주옵소서. 더 강하게 역사하셔서 오늘 성령의 불이 임하여 모두가 치료 받게 문제 해결 받게 강하게 역사하옵소서. 강하게 역사하옵소서.

 

그리스도의 피로 우리의 마음을 깨끗이 씻어 우리의 몸을 깨끗이 씻어 치료받게 하옵소서. 치료받게 하옵소서. 치료받게 하옵소서. 다 치료받게 하옵소서. 모두가 치료받게 하옵소서. 주여, 치료받게 하옵소서. 주여 치료받게 하옵소서. 모든 문제가 해결 받게 하옵소서. 범사가 해결 받게 하옵소서. 계속 그리스도의 피로 회개하여 치료 받고 난 뒤에 넘어지지 않게 하옵시고, 응답 받고 난 뒤에 넘어지지 않게 하시어, 아버지 하나님 감사합니다. 아버지 하나님 감사합니다. 아버지 하나님 감사합니다.

 

그리스도의 피로 우리의 더러운 것 다 씻기움 받게 하시어, 질병을 고침받게 하옵소서. 깨끗함을 얻게 하옵소서. 깨끗함을 얻게 하옵소서. 주여, 오늘 이 시간 응답 받는 기적이 임하게 하옵소서. 말씀대로 역사가 일어나게 하옵소서. 치료받게 하옵소서. 용서받게 하옵소서. 마음을 다 하고 용서하고 다 용서하고 용서 받게 하옵소서.

 

주여, 더 강하게 역사하시어, 더 강하게 역사하시어, 내 속을 확 치료하여 우리의 속을 다 치료하여 어떤 병이든 사탄마귀는 떠나게 하옵소서. 우리의 가정을 우리의 자녀를 나를 괴롭히던 악신들은 떠나가게 하옵소서. 떠나가게 하옵소서. 물질의 자유가 있게 하옵시고, 건강의 자유가 있게 하옵시고, 자녀들이 자유함을 얻게 하시어, 모든 복을 다 받게 하옵시고, 모든 병을 고침받게 하옵소서.

 

상쾌함을 얻도록 머리가 상쾌하게 하옵시고, 마음이 깨끗함을 얻게 하시어, 몸의 건강을 얻게 하옵소서. 모두에게 치료하는 역사, 두고 온 가족에게 응답 받는 역사가 임하게 하옵소서. 더 강하게 역사하옵소서. 더 강하게 역사하옵소서. 더 강하게 역사하시옵소서. 오늘 밤 응답 받게 하옵소서. 응답 받게! 응답 받게! 기적이 일어나게! 기적이 일어나게! 성령님, 강한 역사가 임하게 하옵소서. 성령님 불로 모두가 다 치료받게 더 강하게 더 강하게 역사하옵소서. 더 강하게 역사하시옵소서. 깨끗함을 얻게 하옵소서. 머리에서 떠나가게 하옵소서. 머리의 사탄이 떠나게! 마음에 들어왔던 귀신들은 떠나가게! 주여, 속을 확 뒤벼 그곳이 치료 받고 건강 얻게 하시고, 성령님 더 강하게 더 강하게 역사하시어, 오늘 강하게 역사하시어, 네 믿음대로 될찌어다! 나는 치료하는 하나님이다! 나는 치료하는 하나님이다!

 

주여, 강하게 역사하시어, 강하게 역사하시어, 주여 불이 더 강하게 불이 더 강하게 임해서 모두가 치료받고 새출발하게 하옵소서. 다 토해내고, 다 쏟아버려. 걱정 근심 다 버려! 주여, 주여, 그리스도의 피로 우리의 문제를 해결 받게 우리의 문제를 해결 받게 하옵소서. 더 강하게 더 강하게 더 강하게 주여 더 강하게 주여 강하게 강하게 역사하옵소서. 강하게 역사하옵소서. 더 강하게 역사하옵소서. 더 강하게 역사하옵소서. 성령님 친히 안수하옵소서. 친히 치료하는 하나님, 치료해주옵소서.

 

주여, 감사합니다. 주여, 치료하는 하나님, 치료하는 하나님, 모든 병을 치료 받게 하옵소서. 믿는 자 속에 더 강하게 역사하옵소서. 역사하시옵소서. 더 강한 역사가 임하게 하옵소서. 다 치료받게 하옵소서. 다 치료받게 하옵소서. 머리가 상쾌하게 하옵시고, 몸이 건강을 얻게 하옵시고, 마음 속에 있던 귀신은 떠나가게 하옵시고, 소원이 이뤄져 행복과 만족을 받게 하옵소서.

 

사탄아! 물러가라! 병을 가지고 물러가라! 다 병 가지고 물러가라! 치료의 기적이 일어나게 하옵소서. 치료 받는 시간이 되게 하옵소서. 더 강하게 역사해 주옵소서. 더 강하게 더 강하게 역사해서 모두가 치료받게 하옵소서.

 

[출처]

부산제일교회 박무수목사님

221127일 주일저녁예배

15:26 치료하는 여호와

https://youtu.be/MMqhWsN5zEM

 

회개방법(9:1~5) : 첫째 깨닫고, 둘째 하나님께 빌고, 셋째 내 마음 닦고 나면 넷째 감사

1. 성경말씀 율법을 통해 3:20 조상죄 내 죄를 깨달아 2. 그 죄로 하나님 괴롭힌 걸 그리스도의 피로 빌어 회개하고 3. 그 죄가 내 마음판을 상처난 것을 그리스도의 피로 닦아 회개해 치료받아 4. 죄사함에 감사찬송으로 영광 돌리는 회개를 합니다. 회개 어렵지 않습니다.

 

왜 회개해야 되나?

1. 2:1 조상죄와 내 죄로 죽은 우리를 하나님이 3:16 너무 사랑하셔서 구원케 하시려고 1:29 독생자 예수님을 이땅에 보내주셔서 세상의 모든 죄를 지게 하셨고 부활하셨습니다. 예수님의 첫마디 말씀도 4:17 회개하라 천국이 가까웠느니라 였습니다. 죄인인 우리가 하나님 만나는 길은 2:13 그리스도의 피로 회개하는 길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고전10:4 죄를 회개한다는 것은 나의 모든 삶의 반석 기초입니다.

 

2. 하나님은 8:32 독생자도 준 내가 뭘 안 주겠느냐 하시면서 30:15 여호와 이레 준비한 복을 내 앞에 갖다 놨다 하셨습니다. 나도 그 복을 받길 원하나 59:1~3 죄가 하나님과 나 사이에 가로막혀서 그 복을 못 받고 있습니다. 그러니 우리는 항상 20:21 3:19 열심히 회개해서 생명과 내 앞의 복을 다 받아야 합니다.

 

3. 2:4 남의 죄도 내 죄로 회개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우리가 죄를 지어놓고도 28:20 금방 죄를 잊어버리기 때문에 고전10:11 보이고 들려지는 모든 것들을 내 거울 삼아 회개하면 28:1~14 나도 자손도 남도 인류를 살리는 삶을 살게 됩니다. 살전5:16~18 항상 기쁜 찾도록 쉬지 말고 회개와 도고와 기도로 감사가 끊이지 않게 하는 삶이 하나님의 뜻입니다.

 

https://blog.naver.com/lim1177/222613533879

 

***2022년 365일 성경말씀 묵상하기, 매일묵상, 365말씀묵상***

시편 119:103 주의 말씀의 맛이 내게 어찌 그리 단지요 내 입에 꿀보다 더하니이다 시편 2:7 내가 영을 전...

blo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