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년 7월 1일(월) 새부대마음을 만들어야 복(마9:17 고후5:17 시46:5) 오늘의말씀, 오늘의묵상, 오늘의큐티, 오늘의지혜, 오늘의설교, 오늘의기도, 박무수목사님4단계회개
2024년 7월 1일 월요새벽 마9;17 고후5;17 시46;5 날마다 새부대 마음을 만들어 복
[오늘의 기도, 묵상기도]
날마다 말씀을 통해 회개로 새부대를 만드는 자 되게 하옵소서(마9:17 고후5:17 시46:5)
다같이 묵상기도 드리겠습니다.
전능하신 축복의 아버지, 말씀을 믿지 못하는 이 악신에서 벗어나게 해 주옵시고, 아직도 내 생각 이론 때문에, 마귀에 종노릇 하는 데서 깨어나게 해 주옵소서. 하나님의 말씀은 이론이 아니라, 그대로 순종하는 자세에, 아버지가 동행할 줄로 믿사오며, 우리의 삶이 바로 말씀대로 맞고 있나 없나를 확인하게 하시사, 오늘 이 새벽 도움 받게 해 주옵소서.
지금 주겠다는 도움을 받질 못함에서 깨어나게 하옵시고, 가장 좋은 것 다 받는 복 있는 사람 되게 하옵소서. 나 하나 때문에 우리 집안이, 나 하나 때문에 이 나라가 망치는 일이 없게 해 주옵시고, 아직도 그리스도 밖에 악신의 종을 구분하질 못하는 어리석음에서 깨어나게 해 주옵소서. 무엇을 살피고 있습니까? 무엇을 생각하고 있습니까? 어젯것 붙들었다가, 마귀가 되지 않게 하옵시고, 오늘 이 시간! 새 출발이 줄로 믿사옵고, 모든 가족들에게 새 소망이 쏟을 줄로 믿사옵고, 예수님의 이름으로 감사하며 축복기도 드리옵나이다. 아멘.
[오늘의 큐티, 오늘의 묵상]
*새부대를 만드는 사람(마9:17 고후5:17 시46:5)
-> 날마다 그리스도 안 새부대 마음을 만들어 복 받자
양!
내가 하나님의 말씀대로
맞나 안 맞나 확인하는 게 이 말씀입니다.
회개 없는 기도는 무당 없는 기도와 같습니다.
내 속에 성령이 아니면 귀신인데,
내가 귀신이면 자꾸 누굴 괴롭힙니다.
그런데 자기한테 속아서 자기가 그런 줄 모릅니다.
그걸 가르쳐 주는 게 이 말씀입니다.
말씀에 틀린 걸 회개하면 되지만
내 속에 죄가 계속 흐르기 때문에
하루에 3번 곡 밥 먹듯 해야 합니다.
이 새벽은 인생에 다시 오지 않은 이 시간입니다.
우리는 얼마나 교만 자만 거만
과거 생각에 묶여 그리스도 밖에 있으면
시46:5 하면 나는 아는데~ 천하 악인으로 갑니다.
이게 바로 내 이론 생각에 빠져 있는 게 우리입니다.
하나님은 이 말씀을 통해 이를 알려주십니다.
우리의 신앙생활은 한번 가면 다시 오지 않는
베틀실을 한번 한번 지나가므로 해서
천을 짜는 것과 같습니다.
하루하루 똑같은 것 같으나
매일 같은 밥 같으나 간단한 것 같으나
밥 먹지 못하면 결국 아사하듯
우리의 회개가 적어지고 안 하게 되면 죽게 됩니다.
불순종으로 재앙 저주 받는 자가 되지 맙시다.
아무것도 없어도 하나님 의지하면 삽니다.
[핵심요약]
*새부대를 만드는 사람(마9:17 고후5:17 시46:5)
-> 날마다 그리스도 안 새부대 마음을 만들어 복 받자
1. 시46:5 새벽에 도우시는 하나님 – 이 새벽은 다시 올 수 없고, 지나간 건 다시 붙들 수 없는 전능자의 도움받는 시간입니다.
2. 마9:17 하나님의 도움은 새푸대의 마음을 가진 자를 도와주십니다.
[오늘의 말씀, 오늘의 지혜, 오늘의 설교]
*새부대를 만드는 사람(마9:17 고후5:17 시46:5)
-> 날마다 그리스도 안 새부대 마음을 만들어 복 받자
1. 시46:5 새벽에 도우시는 하나님 – 이 새벽은 다시 올 수 없고, 지나간 건 다시 붙들 수 없는 전능자의 도움받는 시간입니다.
*시46:5 하나님이 그 성중에 거하시매 성이 요동치 아니할 것이라 새벽에 하나님이 도우시리로다
-> 일생에 한번 도움 받으면 잊지 않으려 하는데, 매일 도움을 받은 것은 잊고 삽니다.
-> 5분 숨 못 쉬게 됐다가 숨 쉬게 되면 그건 잊지 못하면서 매일 공기를 감사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우리가 이렇게 타락한 우리의 죄의 습성입니다.
-> 이 새벽은 전능한 하나님은 처음으로 매일매일 새벽으로 공의의 심판 받는 시간이기도 합니다.
-> 어제도 안다는 것은 헌푸대 같은 생각이고, 평생에 이게 처음이다 생각은 도움을 받습니다.
-> 잠23:7 마음 가짐대로 해주시기 때문에 나의 생각 차이에서 하나님의 도움을 받고 못 받고가 됩니다.
-> 매일 새푸대가 새그릇이 되도록 해야 하나님의 도움을 받습니다.
2. 마9:17 하나님의 도움은 새푸대의 마음을 가진 자를 도와주십니다.
*마9:17 새 포도주를 낡은 가죽 부대에 넣지 아니하나니 그렇게 하면 부대가 터져 포도주도 쏟아지고 부대도 버리게 됨이라 새 포도주는 새 부대에 넣어야 둘이 다 보전되느니라
-> 마음과 몸에서 죄가 계속 나오기 때문에 회개가 멈추면 나는 헌푸대가 될 수 밖에 없습니다.
-> 나의 마음과 몸에서 나온 죄로 더러워진 나의 그릇을 매일 새롭게 해서 매일매일 하나님의 도움을 받아야 하는데, 어제도 그제도 있었던 새벽예배라고 해서 그 죄에 묶여 헌푸대가 되어 하나님의 도움을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 내 생각에 묶여 헌 걸레쪼가리를 붙들고 사는 사람은 나도 자손도 재앙에 묶이고 살게 합니다.
-> 만년 돌감이라도 지금 이 시간 잘라 접붙이면 단감 됩니다.
-> 하나님은 내가 헌푸대가 됐다는 것을 문제를 통해서 알려주시니 그 문제가 생겼다 넘어지지 말고 그걸 감사로 회개해서 빨리 하나님의 도움을 받읍시다.
-> 하나님은 우릴 사랑하셔서 문제부터 주시는 게 아니라 주변을 통해서 자꾸 보이게 하시니, 우린 그 죄를 내 죄로 회개해서 문제가 닥치기 전에 해결 받읍시다.
-> 엡6:17 하나님의 말씀을 많이 알아야 하는 것이 딤후3:16 말씀을 통해 나의 옳고 그름을 깨닫게 하시기 때문입니다.
-> 고후5:17 항상 말씀에 올려놓고 내가 틀린 걸 회개해서 항상 그리스도 안에 거해서 하나님의 도움 받는 자가 됩시다.
*엡6:17 구원의 투구와 성령의 검 곧 하나님의 말씀을 가지라
*딤후3:16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으로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하니
*고후5:17 그런즉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이전 것은 지나갔으니 보라 새 것이 되었도다
3. 목사님 기도(결론) 다같이 기도드립시다.
나한테 문제가 생기기 전에 날 너무 사랑해서 내가 안 생기기고, 길 가다 보면 누가 자빠지고 누가 교통사고난 게 눈에 보입니다. 저거 내것이라고 회개기도 하면 복으로 바뀔텐데, 그것을 복으로 바꾸질 못하니깐 우리에게 문제가 오게 되는 것입니다. 전부 내것이라고 회개해서 바꿉시다. 그래야 복이 옵니다. 많은 복이 쏟아질 줄 믿습니다.
도움 주고 싶은 하나님은 그거라도 주고 싶어서, 우쨌든지 복 줄라고, 안 그러면 정 안 되면 어디서 내가 넘어졌는데 넘어지면서 옆집 싸우는 걸 듣게 하시든지, 텔레비를 켰는데 거기서 싸우는 게 쫓아 나오게 하든지, 그렇게라도 나 회개하라고, 그런데 한다는 소리가 “나는 보는 것마다 싸우는 거고, 텔레비만 켜만 싸우는 것마 튀어나오고, 왜 이러노? 나는?” 하시는데, 그러지 마시고, 거기에 졌기 때문에 빨리 회개해서 새로운 푸대를 만들어라! 그래야 새롭게 도와주마! 오늘 도움에 승리하시길 바랍니다. 어떤 것도 도움 받아 모두 승리하시길 바랍니다.
다같이 기도드립시다. 이제 오늘부터 지지 마세요. 무슨 일 생기거든 “아하~ 이 문제가 생긴 것 빨리 회개해서 복으로 바꾸라 소리구나!” 자, 다같이 드립니다.
주님, 너무도 감사합니다. 내가 누구기에 나 같은 걸 그렇게 사랑하여 당신의 자녀 삼아 주실려고, 자녀로 삼고 도와 주실려고, 나로 인하여 우리 가정 전체를 도와 주실려고, 그런데 이 새벽에 나는 새 푸대가 되질 못하고 있습니다.
아버지, 이 새푸대 되질 못한 걸 그것으로 버리지 아니하시고, 가다가 문제가 보이게 하고, 들리게 하고, 가다가 잘못된 모습들 내 눈으로 보게 하고, 생각나게 해서, 그것을 내 죄로 회개하여 복 받으라는 그 사랑, 아버지, 이토록 나를 사랑해 주셨는데 나는 지금도 탕자같이 살아가는 잘못을 용서받게 하옵시고, 이젠 승리의 승리의 복만 누리게 하시사 나와 내 자손들이 더 잘되고, 더 잘되게 하시므로, 분명히 복나무 심는 복된 가문 되게 하시어, 이 나라를 살리고 인류를 살리는 큰 재목 기둥들이 되게 해주옵소서. 말씀대로 될 줄로 믿사옵고, 예수님의 이름으로 감사하며 축복기도 드리옵나이다. 아멘.
우리 주님 앞에 그리스도 안에 들어가서 복 있는 사람 됩시다. 이 사랑이 얼마나 감사한 사랑이요, 이렇게 날 사랑해 주는 걸 얼마나 감사합니까? 얼마나 날 오늘 종일토록 복 받게 해주실려고, 과거 잊어버리시도록 회개기도 하셔서, 이젠 나에게 불편한, 나에게 섭섭한 일, 내가 뭐든지 안 된다는 것 다 버리시고, 나는 이제 새푸대로 하나님의 도움 받는 새푸대로 오늘 승리만 하게 하옵소서.
[오늘의 회개, 회개방법, 4단계회개]
1. 어떻게 회개하나? -> 느9:1~5대로 사분지일씩 회개, 회개전 남용서부터
1) 1단계 : 렘17:1 하늘단뿔과 내 마음판 2군데에 새겨진 죄들을 율법을 통해 죄를 깨닫자(롬3:20)
◉ 마음에서 나오는 죄(마15:19)
악한생각, 살인, 간음, 음란, 도적질, 거짓증거, 훼방
◉ 마음에 하나님 두기 싫어하는 죄(롬1:28~32)
모든 불의, 추악, 탐욕, 악의가 가득한 자, 시기, 살인, 분쟁, 사기,
악독이 가득한 자, 수군수군, 비방, 하나님의 미워하시는 자, 능욕,
교만, 자랑, 악을 도모, 부모거역, 우매함, 배약, 무정, 무자비한 자
◉ 몸에서 나오는 죄(갈5:19~21)
음행, 더러운 것, 호색, 우상숭배, 술수, 원수맺음, 분쟁, 시기
분냄, 당짓는 것, 분리함, 이단, 투기, 술취함, 방탕함,
◉ 진리의 지식에 이르지 못하는 죄(딤후3:1~5)
자기사랑, 돈사랑, 자긍, 교만, 훼방, 부모거역, 감사치 아니함,
거룩하지 아니함, 무정함, 원통함을 풀지 아니함, 참소, 절제 못함,
사나움, 선한 것을 좋아 아니함, 배반하여 팔며, 조급함, 자고
쾌락을 하나님 보다 더 사랑, 경건의 모양은 있으나 경건의 능력을 부인하는 자
2) 2단계 : 하나님의 전 단뿔에 기록된 조상죄 내 죄들을 그리스도의 피로 빌어 용서함 받자. - 사43:24 하나님을 괴롭힌 걸 엡1:7 그리스도의 피로 회개하며 빌자.
3) 3단계 : 내 마음판에 기록된 조상죄 내 죄들을 그리스도의 피로 빌어 용서함 받자. - 렘17:1 내 마음 찢어 상처낸 걸 엡1:7 그리스도의 피로 회개하며 치료 받자
4) 4단계 : 죄사함 받음에 감사하자 - 욘2:9~10 감사로 제사드리니 구원 받습니다.
*엡1:13 그(그리스도)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
2. 회개 예시문 (회개순서를 기초적으로 설명한 것)
*회개전 마6:14~15대로 남용서부터(남용서는 사랑까지해야 참용서)
1단계 - 죄 깨닫기 : 하나님 아버지 (내가 또는 조상이) 00죄를 지었습니다.
2단계 - 하나님께 죄 빌기 : 00죄로 내 주님 그리스도를 십자가에 못 박아 죽이고 하나님을 괴롭혔습니다. 단뿔에 새겨진 00죄를 그리스도의 피로 씻어주세요
3단계 - 내 마음판 죄 닦기 : 내 마음판에 새겨진 00죄를 그리스도의 피로 씻어주세요
4단계 - 죄사함에 감사하기 : 00죄를 그리스도의 피로 씻어주신 하나님 아버지 감사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3. 4단계회개를 1) 시55:17 우리가 하루 세 끼 일용한 양식을 먹듯 해야 하는 것이 빌2:4 보이고 들리는 죄들을 내 죄로 회개하면 복 받는 기름병을 빌리는 것과 같아서 내 복그릇을 늘립니다. 2) 살전5:18 범사 감사는 하나님의 뜻으로. 요나처럼 아무리 고기뱃속 죽을 환경이라도 욘2:9~10 감사로 제사드리니 구원받듯 4단계회개로 하나님께 부르짖을 자격자가 되고 감사할 때 기적을 체험하게 되어 내가 그리스도 안에 들어가는 성찬 새언약의 역사가 이뤄주십니다. 3) 4단계회개를 창2:7 항상 호흡하듯 하게 되면 딤전3:16 경건한 자가 되고 시4:3 여호와께 택함받아 벧후1:10~11 언제든지 실족지 않고 천국에 넉넉히 들어가는 자가 됩니다. -> 오늘 계속된 4단계회개로 요삼1:2 하나님과 끊어짐 없게 되어 내 영혼이 잘 되고 범사가 잘 되고 강건하게 살아가는 길로 갑시다.
[출처]
일심일도 부산제일교회 박무수목사님
24년 7월 1일 월요새벽
*새부대를 만드는 사람(마9:17 고후5:17 시46:5)
-> 날마다 그리스도 안 새부대 마음을 만들어 복 받자
https://youtu.be/7s-S6Vd6fmc?si=tqctWrlzvqWPDz02
*23년 24년 매일말씀묵상
https://blog.naver.com/lim1177/223308789960
23년 24년 365일 매일말씀묵상 한줄, 오늘의말씀 한줄, 오늘의묵상 한줄, 날마다 주께로 가까이, 날
23년 24년 365일 매일말씀묵상 한줄, 오늘의말씀 한줄, 오늘의묵상 한줄, 날마다 주께로 가까이, 날마다 일...
blo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