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년 2월 28일(금) 원수사랑이 성실(마5:44~45) 오늘의말씀 오늘의묵상 오늘의큐티 오늘의지혜 오늘의설교 오늘의기도 4단계회개 박무수목사님 부산제일교회
2025년 2월 28일 금요새벽 마5;44~45 원수를 사랑하는 것이 성실 – 항상 회개의 삶과 사랑의 삶이 계속 되어져야 하기 때문에 원수사랑이 성실입니다.
[오늘의 기도, 묵상기도]
다같이 묵상기도 드리겠습니다.
전능하신 아버지, 내 속에 귀신 들었던 걸 자백합니다. 그리스도의 피로 다 씻기움 받게 하시사, 사탄마귀가 침범치 못하게 하옵소서. 만가지 문제에서 자유함을 얻게 하옵시고, 세상을 다스리고 지배하는 자 되게 하시사, 여호와이레 준비한 복을 다 받게 하옵소서. 찬송으로 감사하며 사는 저희들 되게 해주옵소서. 분명히 말씀대로 될 줄로 믿사옵고, 예수님의 이름으로 감사하며 축복기도 드리옵나이다. 아멘.
[오늘의 큐티, 오늘의 묵상]
*원수를 사랑하는 것이 성실(마5:44~45)
-> 항상 회개와 감사로 사랑을 해야 하므로 원수 사랑이 성실
세계적인 박사학위를 가진다고 되는 게 아닙니다.
하나님이 하시기에 내가 되는 것이지 내가는 아무리 안 됩니다.
내 습관을 고쳐서 행동을 바르게 되어
하나님 기쁘게 하는 것까지가 기본 3~4년이 걸립니다.
예수님 제자도 밤낮 3년 반 가르침 받았고, 그걸 펼치면 7년이고,
세상에 다 그렇게 3년 4년 3년 합치면 6년 등등,
그렇게 성경적으로 돌아가고 있는 게 세상입니다.
그래서 세계 공부가 보통 다 3년이나 4년 공부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세상학문은 아무리 배워도 이중인격은 되어도 행동이 바뀌지 않습니다.
그런데 이 그리스도의 이름으로는 되게 해주십니다.
[핵심요약]
*원수를 사랑하는 것이 성실(마5:44~45)
-> 항상 회개와 감사로 사랑을 해야 하므로 원수 사랑이 성실
1. 요일3:8 내 속에 귀신이 들어 있다고(죄를 지으면 귀신이 들어옴) 자백해야 하나님이 내 속에 숨은 귀신을 없애줍니다.
2. 마5:44~45 원수를 사랑하고 기도해 줘야 1) 하나님의 아들 2) 성실한 자
[오늘의 말씀, 오늘의 지혜, 오늘의 설교]
*원수를 사랑하는 것이 성실(마5:44~45)
-> 항상 회개와 감사로 사랑을 해야 하므로 원수 사랑이 성실
1. 요일3:8 내 속에 귀신이 들어 있다고(죄를 지으면 귀신이 들어옴) 자백해야 하나님이 내 속에 숨은 귀신을 없애줍니다.
*요일3:8 죄를 짓는 자는 마귀에게 속하나니 마귀는 처음부터 범죄함이니라 하나님의 아들이 나타나신 것은 마귀의 일을 멸하려 하심이니라
1) 내속에 귀신이 없는 줄 아는데, 나도 모르게 들어갑니다.
2) 언제 들어가나?
-> 원수를 놔둬도 들어있고, 미운 사람 놔둬도 들어있고, 회개 안 해도 들어갑니다.
3) 내속에 귀신이 있다라고 자백해야 귀신이 빠집니다.
-> 내 속에 귀신이 다 들어 있습니다 할 때 하나님이 빼주십니다.
-> 내 속에 숨어 있는 귀신을 그리스도의 피로 씻어달라고 할 때 하나님이 빼 주십니다.
4) 한번만 하는 회개가 아니라, 숨쉬듯 회개가 되어야 합니다.
-> 계속 회개해야 그리스도의 피로 씻어주시고, 귀신이 다시 들어가지 않게 해주십니다.
5) 내 행동이 사랑으로 바뀔때까지 적어도 3~4년 경건의 훈련이 필요합니다.
-> 콩나물통 콩 물이 다 새도 크듯이 우리의 회개가 끊임없이 되면 믿음의 사람으로 크게 하십니다.
6) 그리스도로 예수께로 돌아가 예수님 만나면 풍족하게 해주십니다.
-> 예수님은 오병이어 기적이 일어나게 하시는 분으로, 내가 예수님을 만나면 나도 풍족해집니다.
2. 마5:44~45 원수를 사랑하고 기도해줘야 1) 하나님의 아들 2) 믿음을 가진 자
*마5:44~45 44 나는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 원수를 사랑하며 너희를 핍박하는 자를 위하여 기도하라 45 이같이 한즉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의 아들이 되리니 이는 하나님이 그 해를 악인과 선인에게 비취게 하시며 비를 의로운 자와 불의한 자에게 내리우심이니라
-> 원수가 생겨야 내가 바짝 정신이 듭니다. 그 원수를 어떻게 할까?까지 생각하게 됩니다.
-> 갈6:7 원수는 내 윗대 조상이 심은 죄악이 그대로 나에게 돌아와서 나에게 원수로 보여줍니다.
-> 고전10:6 원수는 내가 회개할 것은 자기와 자손까지 망하면서까지 악의 도구가 되어 나에게 보여준 것이니 깨닫고 보면 날 복 주게 해주는 사람이었기에 하나님께서 너는 원수를 사랑하고 기도해줘라 하신 것입니다.
-> 내 원수를 내 죄로 보고 회개가 된만큼 그 원수가 바뀝니다. 원수 없습니다. 그 원수는 나 때문에 원수된 것입니다.
-> 원수는 나에게 엄청나게 복 주려 오는 대상입니다.
-> 원수를 보고 회개할 것들을 내 죄로 다 회개해서 원수 사랑이 나오고 감사가 돼야 문제가 풀어집니다.
-> 아주 좋아했던 자녀도 어느 사이에 미워합니다. 요일3:15 미워하면 살인죄인데 나는 그 죄 없다 합니다. 원수가 없도록 항상 회개의 삶으로 살아가니 곧 성실한 삶이 되니 원수를 사랑하는 것이 성실입니다.
*갈6:7 스스로 속이지 말라 하나님은 만홀히 여김을 받지 아니하시나니 사람이 무엇으로 심든지 그대로 거두리라
*고전10:6 그런 일은 우리의 거울이 되어 우리로 하여금 저희가 악을 즐겨한 것같이 즐겨하는 자가 되지 않게 하려 함이니
*요일3:15 그 형제를 미워하는 자마다 살인하는 자니 살인하는 자마다 영생이 그 속에 거하지 아니하는 것을 너희가 아는 바라
[결론, 목사님 기도]
*원수를 사랑하는 것이 성실(마5:44~45)
-> 항상 회개의 삶과 사랑의 삶이 계속돼야 하므로 원수사랑이 성실입니다.
결론 자, 조용히 마음 내 마음 속에 지금도 상대하기 싫은 사람, 저놈이 들어서 날 해쳤다고 하는 사람, 저 사람이 들어 나 손해되게 했다는 한 사람, 내가 직장에 편할 수 있었는데 저놈이 들어서 날 더 힘들고 어려운데로 보내게 했다고! 아닙니다. 날 더 좋게 하려고, 나에게 더 복 주려고 하나님이 하셨습니다. 그런데 우리는 저게 아양아양을 떨어서 높은 사람한테 그래서 내가 더 나쁜 데로 갔다고! 아닙니다. 날 더 좋게 하려고 하십니다. 여러분, 낮아 종 되면 팔자 고칩니다. 거기에 예수님 계시기 때문입니다.
엄마엄마 아이 우는 것이 무엇인지 모르면 알때까지 하나님이 고생시키십니다. 아는 것이 믿음이고, 많을 선한 일을 하는 사람이 되도록 가르치시는 하나님이십니다. 그러나 엡1:7 그리스도의 피로 느9:1~3대로 4단계회개를 계속 하면 고생을 하지 않고 알려주십니다. 그러니 계속된 4단계회개로 원수까지 사랑할 수 있다면 그 사랑의 복은 무한대 복을 받습니다.
여러분, 원수가 어디 있습니까? 그 원수가 자기와 자손을 죽어서면까지 나를 복되게 하려고 나에게 죄를 가르쳐 주는 것이니 원수가 없습니다. 전부 나 잘 되도록입니다. 그러니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대로 최고의 복을 다 받읍시다. 성공합시다. 모두 행복합시다.
지금 누가 섭섭합니까? 수십년전에 누구하고 한이 맺혔고, 부모님이 누구 때문에 돌아갔다 합니까? 그것 다 나 더 잘 되라고 하는 것이니, 인간적으로는 다 망한 것 같지마는 나에게 유익 주기 위해서입니다. 다 용서하고 사랑합시다. 다 용서하고 사랑합시다. 내 자신입니까? 부부간입니까? 가족끼리입니까? 집안끼리입니까? 교회 믿음의 성도들 사이입니까?
날 좋게 하는 하나님의 뜻입니다. 결코 나 손해 보는 것 없습니다. 지금도 마음에 뭐가 섭섭하다고요? 이젠 그저 그렇게 지낸다고요? 아니오. 사랑하는 사람으로 바꿔야 됩니다. 4단계회개로 바꿔야 됩니다. 그것 풀지 않고는 아버지 앞에 복을 못 받습니다. 바로 팔복으로 우리에게 말씀하시는 마5장에서 원수를 사랑하라 했으니, 오늘 이 시간 바꿉시다.
기도 : 주님, 오늘 하루 사는 동안에 벌써 꼴보기 싫고 상대하기 싫고, 작년에 날 해치는 사람, 작년에 날 손해보게 한 사람, 작년에 나를 욕을 한 사람, 작년에 나를 억울하게 한 사람, 지난날 그것이 아직도 내 마음에 못 박혔으면 오늘 그리스도의 피로 다 뽑아버리게 하셔서, 모두 축복 받게 하옵소서. 새출발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감사하며 축복기도 드리옵나이다. 아멘.
자, 오늘 다 풀어버리세요. 다 풀어버려야 합니다. 직장에서 날 해친 사람이요? 날 억울하게 중상모략한 사람이요? 전부 감사로 사랑할 수 있는 사람입니다 다 바꿔요. 원수를 사랑하는 게 성실한 삶이요, 성실한 사는 게 뭐냐? 원수를 사랑해야 성실입니다.
[출처]
오직 그리스도의 비밀 4단계회개 부산제일교회 박무수목사님
25년 2월 28일 금요새벽예배
*원수를 사랑하는 것이 성실(마5:44~45)
-> 항상 회개의 삶과 사랑의 삶이 계속돼야 하므로 원수사랑이 성실입니다.
https://youtu.be/Dw_tw0MVjAw?feature=shared
[오늘의 회개, 회개방법, 4단계회개]
1. 회개순서 - 엡1:7 그리스도의 피로 느9:1~5대로 사분지일씩 4단계회개하기(죄는 렘17:1 내 마음판과 하늘단뿔 2군데에 새겨지니, 그리스도의 피로 2군데를 씻기움 받아야 합니다)
1단계 : 율법 통해 죄 깨닫기
2단계 : 그리스도의 피로 하나님께 죄 빌기
3단계 : 그리스도의 피로 내 마음 닦기
4단계 : 죄사함 받음에 감사하기
2. 4단계회개 예시문(기본적인 회개문)
*회개전 마6:14~15대로 남용서부터(남용서는 사랑까지 해야 참용서)
1단계 : 하나님 아버지 (내가 또는 조상이) 00죄를 지었습니다.
2단계 : 00죄로 내 주님 그리스도를 십자가에 못 박아 죽이고 하나님을 괴롭혔습니다. 단뿔에 새겨진 00죄를 그리스도의 피로 씻어주세요.
3단계 : 내 마음판에 새겨진 00죄를 그리스도의 피로 씻어주세요
4단계 : 00죄를 그리스도의 피로 씻어주신 하나님 아버지 감사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3. 마음과 몸에서 나오는 죄
◉ 마음에서 나오는 죄(마15:19)
악한생각, 살인, 간음, 음란, 도적질, 거짓증거, 훼방
◉ 마음에 하나님 두기 싫어하는 죄(롬1:28~32)
모든 불의, 추악, 탐욕, 악의가 가득한 자, 시기, 살인, 분쟁, 사기,
악독이 가득한 자, 수군수군, 비방, 하나님의 미워하시는 자, 능욕,
교만, 자랑, 악을 도모, 부모거역, 우매함, 배약, 무정, 무자비한 자
◉ 몸에서 나오는 죄(갈5:19~21)
음행, 더러운 것, 호색, 우상숭배, 술수, 원수맺음, 분쟁, 시기
분냄, 당짓는 것, 분리함, 이단, 투기, 술취함, 방탕함,
◉ 진리의 지식에 이르지 못하는 죄(딤후3:1~5)
자기사랑, 돈사랑, 자긍, 교만, 훼방, 부모거역, 감사치 아니함,
거룩하지 아니함, 무정함, 원통함을 풀지 아니함, 참소, 절제 못함,
사나움, 선한 것을 좋아 아니함, 배반하여 팔며, 조급함, 자고
쾌락을 하나님 보다 더 사랑, 경건의 모양은 있으나 경건의 능력을 부인하는 자
*4단계회개, 회개순서, 회개방법
https://blog.naver.com/lim1177/223568002089
회개순서 - 4단계회개 방법
[오늘의 회개, 회개방법, 4단계회개] 1. 회개순서 - 엡1:7 그리스도의 피로 느9:1~5대로 4단계회개하기(죄...
blog.naver.com
*25년 매일말씀묵상
https://blog.naver.com/lim1177/223712063150
25년 매일말씀묵상, 오늘의말씀 오늘의묵상 오늘의큐티 오늘의지혜 성경카드 묵상카드 큐티카드
*삼상17:41~58 삼상17:40 손에 막대기를 가지고 시내에서 매끄러운 돌 다섯을 골라서 자기 목자의 제구 곧 ...
blo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