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기도] 용서합니다. 용서해 주옵소서.
다같이 묵상기도 드리겠습니다
천하에 나쁜 이놈의 그래도 용서하신다는 그 사랑 약속 의지하옵고, 복 있는 사람 되는 그리스도의 비밀을 이 시간 순종하여 그 복 받으려고 찾아왔습니다. 아버지여, 천하에 나쁜 놈이요 하나님을 괴롭히기를 식은 죽먹듯이 했습니다.
내가 거만하고 교만하여 원망 불평 시기 질투하고, 수군수군하여 하나님 두기 싫어하는 마음으로 살아 남을 죽이고 그 자손까지 망하게 하는 이런 나쁜 놈이 바로 이 자리에 왔습니다. 주여 용서하여 주옵소서.
그래 더러운 놈도 자백만 하면 복 있는 사람 되게 해준다고 했으니, 오늘 이 시간 내가 나쁜 놈인 걸 자백하게 하시고, 천하에 더러운 놈인 걸 시인하게 하셔서 지금까지 남에게 유익을 주지 못하고, 감사하지 못하고 이유만 대서 남을 죽이고 그 자손까지 망하게 한 이 더러운 죄를 낱낱이 회개하는 천국 갈 수 있는 저희들 되게 하옵소서.
내 자식이 어떤 재앙을 받아야 깨닫겠습니까? 내가 너 죽일 때 보자 소리가 무슨 소리인가 다시한번 깨닫게 해주옵소서. 못 깨달아 망한 짐승 되지 말게 하옵시고, 사람 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감사하며 축복기도 드리옵나이다. 아멘.
1. 나와 조상이 거만했음을 회개합니다.
(잠14:6) 거만한 자는 지혜를 구하여도 얻지 못하거니와 명철한 자는 지식 얻기가 쉬우니라
(잠22:10) 거만한 자를 쫓아내면 다툼이 쉬고 싸움과 수욕이 그치느니라
2. 마음에 하나님 두기 싫어하는 죄악 곧 사형받을 짓만 했음을 회개합니다.
(롬1:28~32) 28 또한 저희가 마음에 하나님 두기를 싫어하매 하나님께서 저희를 그 상실한 마음대로 내어 버려 두사 합당치 못한 일을 하게 하셨으니 29 곧 모든 불의, 추악, 탐욕, 악의가 가득한 자요 시기, 살인, 분쟁, 사기, 악독이 가득한 자요 수군수군하는 자요 30 비방하는 자요 하나님의 미워하시는 자요 능욕하는 자요 교만한 자요 자랑하는 자요 악을 도모하는 자요 부모를 거역하는 자요 31 우매한 자요 배약하는 자요 무정한 자요 무자비한 자라 32 저희가 이같은 일을 행하는 자는 사형에 해당하다고 하나님의 정하심을 알고도 자기들만 행할 뿐 아니라 또한 그 일을 행하는 자를 옳다 하느니라
하나님은 지금 이 시간 도와주겠다 했지요? 시46:5 이 시간 도와준다 했지요? 하나님의 도움은 기적도 일어나지요? 그런데 기적이 왜 안 일어나느냐? 지혜가 없어서, 지식이 없어서. 이 왜 지혜 지식이 없느냐? 거만해서! 거만하고 교만해서, 이 하나님 두기 싫어하는 마음이 있어서. 그래 하나님 두기 싫어하는 이것부터 씻어내요. 그래 잘 됩시다.
여러분 지금 오늘날 가서 뭘 손님 만나고 뭐 안 풀리거든 “아, 내 마음이 벌써 거만해졌구나. 하나님 두기 싫어하는 마음, 이 사형받을 마음, 이걸 해결 못했구나.” 그걸 그냥 씻어내 보세요. 그래도 안 되거든 마음에서 나오는 죄까지 씻어내 보세요. 그러면 하나님이 역사가 일어나요. 그 사람 마음이 바꿔요.
여러분, 지금 집안에서 친구사이에 아는 사이에 지금 여러분에게 조상이 무슨 원수를 맺어놓고 못 풀고 있는가? 그 전부 내 죄라고 비세요. 오늘부터 풀립니다. 지금부터 풀려요. 기적이 일어난다. 이 복 다 받길 바랍니다. 이 복 받아 팔자 고쳐. 다같이 주여 삼창하시고 각자 소원대로 남 용서하고 내 죄 자복하고 이 거만해서 하나님 두기 싫어했던 것 그 철저히 회개해서 모두 삽시다.
주여~주여~주여~
아버지여, 너무도 더러운 놈이 뻔뻔스럽게 살았던 것, 교만하고 자만하고 거만하던 죽을라고 작정했던 사형언도 받던 이 짓했던 것 오늘 용서 받게 하옵소서.
오늘도 나와 조상이 거만하고 원수졌던 모든 죄악들로 하나님의 기적의 도움을 못 받고 있습니다. 이 시간부터 느9:1~5 성경에 근거를 둔 4단계회개로 회개하여 하나님의 모든 복을 받고 만사형통의 복을 받는 여러분과 저가 됩시다.
4단계회개는 어렵지 않습니다. 첫 번째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 죄를 깨달은 것을 2단계 그리스도의 피로 하나님께 빌고 3단계 그 죄로 내 마음도 상처낸 걸 그리스도의 피로 회개하고 4단계 그렇게 회개하게 되면 죄사함으로 감사찬송이 넘치게 됩니다. 끊임없이 마음과 몸에서 나오는 죄를 쉬지말고 기도와 간구로 요나의 기적의 복을 받게 되고 하나님께 영광 돌리게 됩니다.
출처 : 부산제일교회 박무수목사님
21년 11월 24일 수요새벽예배
지혜 지식 얻는 지름길(잠14: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