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큐티] 하나님의 지혜와 지식을 받자(잠14:6)
1. 거만한 자는 기적을 일으키는 지혜와 지식을 못 받습니다.
(잠14:6) 거만한 자는 지혜를 구하여도 얻지 못하거니와 명철한 자는 지식 얻기가 쉬우니라
하나님은 시46:5 이 새벽에 도와준다 하셨고 그 도움으로 기적을 일으켜 주시는데 우리는 그 도움을 못 받고 있습니다. 왜 일까요? 바로 내가 지혜가 없고 지식이 없어서 도움을 못 받고 있습니다. 왜 지혜지식이 없냐면 내가 거만하고 교만하고 하나님을 마음이 두기 싫어해서 그렇습니다.
여러분 지금 걱정스럽다 뭐가 안 된다, 괴롭다? 조상이 심어놓은 그 죄 때문입니다. 그러면 조상이 죄 지어놓은 걸 누가 없애줄 사람이 있습니까? 여러분, 약이 아무리 나와도 조상죄 지은 것 없애는 약은 없습니다. 그런데 오직 그리스도의 피만이 지금도 된다! 하셨습니다. 오늘 그리스도의 피로 거로 씻고 받읍시다. 깨끗하게 가자. 팔자 고치자. 아멘이지요?
여러분, 과거가 어떻든 오늘 새출발, 기적은 일어나요. 뭐로? 지식으로, 이 지식은 거만하지 아니하면 거만하지만 아니하면 하나님께서 지혜를 주십니다. 거만한 자는 아무리 구해도 지혜 지식 못 받습니다. 여러분, 이 거만이 얼마나 더러운 겁니다. 그런데 이게 누구한테 있느냐? 자, 롬1:28~32절 봅니다.
그러니 여러분이 하루종일 오늘도 뭐가 어제 어떻게 사셨는가 모르지만 어제 산 거에 뭐가 좀 안 된다 싶으고 내가 안 기뻐겠거든 안 기쁜 것 전부 나한테 암으로 오고 병으로 오고 내 자식이 지금 병으로 문제로 시달리게 됩니다.
2. 조상이 지은 죄와 원수를 풀어야 됩니다.
(렘5:25) 너희 허물이 이러한 일들을 물리쳤고 너희 죄가 너희에게 오는 좋은 것을 막았느니라
(애5:7) 우리 열조는 범죄하고 없어졌고 우리는 그 죄악을 담당하였나이다
여러분을 보면은 조상이 죄 지은 거를 회개를 좀 그런따나 합니다. 내 마음에서 나오는 것, 마음에 하나님 두기 싫어하는 것, 몸에서 나오는 죄 하는데, 조상이 남하고 원수졌던 거는 일체 회개를 안 합니다. 그러니 조상이 남하고 원수진 것 그것 또한 풀어야 됩니다.
나도 남하고 원수진 것 안 풀면 내 죄 회개해도 용서 못 받는데 그러니께 조상이 죄 지어놓은 걸 여러분이 모르기 때문에 지금 내 눈에 저것 나쁜 놈의 새끼, 저놈의 새끼, 저런 짓을 하는 저게 사람이가? 나는 너 같은 것 상종 안 한다, 아이고, 안 보면 되지, 아이고, 뉴스 들었네, 신문 쪼라기 봤네. 뭐한께 저 나쁜 놈이네, 그게 바로 내 조상이 원수진 거를 알으켜 준 것이니 그게 내 죄라고 자백합시다.
그러니깐 원망하지 말고 수군거리지 말고 내 죄라고 자백해라. 그게 빌2:4입니다. 우리 그래 기적 응답 받읍시다. 나도 내 자녀도 나가 있는 가족들도 기적 응답을 받읍시다.
3. 하나님 앞에 사형당할 죄들을 짓고도 모르고 있습니다.(롬1:28~32)
자, 롬1:28~32까지 사형시키는 게 대체 내가 나를 죽이게 하는 게 뭐냐? 오늘 여기 사형시키는 것, 하나님이 사형시킨다 했습니다. 뭘 하면 그러느냐? 이거 읽으면 이거 오늘부터요 이 말씀을 열심히 하루종일 한번 읽어보세요. 읽어보며 회개해 보면 또 걸리고 또 걸리고.
그러면 요게 풀어질 때 나도 내 자녀도 흩어져 있는 가족들, 자녀가 어디 가 있든, 내 가족이 어디 가 있든 기적이 일어나요. 이 지혜지식 얻으면 기적이 일어나지요? 홍해 갈라지지요? 여러분이 사막에 물이 쏟아지지요? 이 복을 다 받으세요. 우린 이 시간 받아야 됩니다. 아멘이지요? 자, 한목소리로 읽어봅니다. 내 죄라고 하면서 읽습니다.
(롬1:28~32) 28 또한 저희가 마음에 하나님 두기를 싫어하매 하나님께서 저희를 그 상실한 마음대로 내어 버려 두사 합당치 못한 일을 하게 하셨으니 29 곧 모든 불의, 추악, 탐욕, 악의가 가득한 자요 시기, 살인, 분쟁, 사기, 악독이 가득한 자요 수군수군하는 자요 30 비방하는 자요 하나님의 미워하시는 자요 능욕하는 자요 교만한 자요 자랑하는 자요 악을 도모하는 자요 부모를 거역하는 자요 31 우매한 자요 배약하는 자요 무정한 자요 무자비한 자라 32 저희가 이같은 일을 행하는 자는 사형에 해당하다고 하나님의 정하심을 알고도 자기들만 행할 뿐 아니라 또한 그 일을 행하는 자를 옳다 하느니라
이것 보세요. 끼리끼리 옳다고까지 또 해가면서까지 해요. 오늘 여기서 하나님이요 “사형시킨다” 하나님이 정해놨습니다. 그런데 이게 나와 여러분에게 하나님이 두기 싫어하는 마음, 하나님이 두기 싫어하면 “오냐 마음대로 둬라. 네 마음대로 해라.” 그래놓고 “내가 사형시킨다.”
그래 여러분이 하나님 안 믿는 사람 보면요 “안 믿어도 되네?” 그래, 그래놓고 사형시켜. 그러니깐 마지막 뒤질 때 보세요. 한국의 돈 좀 벌었단 사람 뒤질 때 어째 뒤지느냐? 잘났다 하는 사람 죽을 때 우째 죽습니까? 오늘 사형시킨다고 하나님이 정해놨는데 왜 여러분이 수군수군하고 비방하고 왜 죽을 짓을 뭐할라고 골라서 해요? 복 받을 짓을 하지?
자, 지금까지 잘못한 것 그래도 돼요. 4단계회개로 철처히 회개하면 그래도 돼요. 옆의 분에게 인사하세요. 내가 잘못해서. 이 보세요. 내가 수군수군하고 비방하고 남 시기 질투하고 해놨으면 다투거나 이 했으면은 나만 죽는 게 아니라 남 죽이고 그 자손 죽이는 일을 했어. 그게 좋은 일이요? 악한 일이요? 아주 나쁜 일이지.
4. (잠22:10) 거만한 자를 쫓아내면 다툼이 쉬고 싸움과 수욕이 그치느니라
오죽하면 하나님이 이 거만한 자 쫓아내라 했을까요? 그래, 그 짓 했던 걸 지금 다 빌어야 됩니다. 그러니께 옆의 분에게 무조건 용서, 간단하게 “용서해주세요. 용서해주세요. 용서해주세요.”
자, 남에게 용서 빌었고, 저기 용서 안 빈 사람 누구요? 그 왜 용서 안 빌고 앉았어? 잘못이 없어요? 의인은 우리 교회에 올 필요가 없습니다. 예수님도 이땅에 의인 찾으러 온 게 아니요. 전부 롬3:10 전부 죄인이기 때문에 죄인 찾으러 왔습니다.
아멘 안 하면은 이 말씀이 나한테 응답으로 안 오지요? 그런데 응답으로 안 가는 것 그걸 보고 놔놓으면 이놈이 삯군 아니요? 제발 좀 되세요.
자, 용서해달라고 빌었은께 남도 나한테 용서빌 게 또 있어요. 그걸 이젠 용서해야 되지요. 그러니께 무조건 용서합니다. 예, 무조건 용서합니다. 무조건 다 용서입니다. 다 용서합니다. 용서 다 해요. 그래야 새출발이 됩니다.
오늘도 나와 조상이 거만하고 원수졌던 모든 죄악들로 하나님의 기적의 도움을 못 받고 있습니다. 이 시간부터 느9:1~5 성경에 근거를 둔 4단계회개로 회개하여 하나님의 모든 복을 받고 만사형통의 복을 받는 여러분과 저가 됩시다.
4단계회개는 어렵지 않습니다. 첫 번째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 죄를 깨달은 것을 2단계 그리스도의 피로 하나님께 빌고 3단계 그 죄로 내 마음도 상처낸 걸 그리스도의 피로 회개하고 4단계 그렇게 회개하게 되면 죄사함으로 감사찬송이 넘치게 됩니다. 끊임없이 마음과 몸에서 나오는 죄를 쉬지말고 기도와 간구로 요나의 기적의 복을 받게 되고 하나님께 영광 돌리게 됩니다.
출처 : 부산제일교회 박무수목사님
21년 11월 24일 수요새벽예배
지혜 지식 얻는 지름길(잠1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