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6월 27일 월새 요8;12 마4;19~20 엡5;11 마23;15 사람 낚는 어부, 열매있는 빛의 일
[오늘의 기도] 사람 낚는 빛의 일을 하게 하옵소서(요8:12, 마4:19~20 엡5:11 마23:15)
다같이 묵상기도 드리겠습니다.
축복의 아버지, 깨달아 존귀한 자 되게 하시어 여호와 이레 준비한 복 다 받는 복 있는 사람 되게 해주옵소서. 아버지의 말씀대로 반드시 복 받게 하셔서 우리의 생활로 남에게 보이라는 증인 되게 하는 그 삶만 있게 해주옵소서. 말씀대로 이루어 질 줄로 믿사옵고 예수님의 이름으로 감사하며 축복기도 드리옵나이다. 아멘
[오늘의 말씀] 사람 낚는 어부, 열매 있는 빛의 일(요8:12, 마4:19~20 엡5:11 마23:15)
1. 요8:12 믿음이 바로 빛입니다. 마5:13 빛과 소금으로 살으라고 했는데 예수님 자체가 빛이라고 했습니다. 빛이 돼야 남을 도울 수 있습니다. 에수님을 따르면 빛이고 안 따르면 어둠이라 전부 망할 짓하고 누구보다 조심을 하다 길을 못 찾으니 그 자리를 못 벗어나는 자라고 했습니다. 빛으로 살으면 남을 도와 좋은 것만 심어 좋은 것만 거둡니다. 왜 믿으라고 안 하고 따르라 했을까요?
요8:12 예수께서 또 일러 가라사대 나는 세상의 빛이니 나를 따르는 자는 어두움에 다니지 아니하고 생명의 빛을 얻으리라
2. 마4:19 따른다는 것은 마16:26 천하보다 귀한 한 생명 사람 낚는 것이 따르고 사는 것이라고 하셨고 빛이라고 하셨습니다. 그 사람 망하는데 악에서 꺼내는 것이 빛입니다. 영혼 하나 구원하면 땅의 복 하늘의 복이 얼마나 많은지 모릅니다.
마4:19 말씀하시되 나를 따라오너라 내가 너희로 사람을 낚는 어부가 되게 하리라 하시니
3. 엡5:11 내 열매가 없는 것이 내가 캄캄한 어둠이고 착각하지 말아야 합니다. 예수님 안 따른 자였습니다. 빛은 열매가 있고 어둠은 열매가 없습니다.
엡5:11 너희는 열매 없는 어두움의 일에 참예하지 말고 도리어 책망하라
4. 마23:15 엡1:22~23 교회 머리가 그리스도입니다. 회개시켜 새 사람 되게 만들어야 할 사람을 전도해놓고 그리스도가 없어 지옥 자식으로 만들게 했습니다. 이런 자를 하나님께서는 화 받을 재앙 저주 받는 자라고 하셨습니다. 교회 다닌다고 예수 믿는다고 내가 빛인 줄 착각하지 말고 분별해야 합니다. 나는 열매가 있는 빛입니까? 열매 없는 어두움입니까?
마23:15 화 있을진저 외식하는 서기관들과 바리새인들이여 너희는 교인 하나를 얻기 위하여 바다와 육지를 두루 다니다가 생기면 너희보다 배나 더 지옥 자식이 되게 하는도다
5. 마4:19~20 나도 자손도 남도 잘 되게 하는 빛의 삶으로 살지 못하게 방해하는 것이 바로 내가 그물을 놓지 못해서입니다. 어둠에 속해 너도 남도 자손도 온가족 망하게 한 불쌍한 자였어도 그리스도의 피로 회개해 죄 문제 해결하고 예수님 따르는 자가 되면 빛으로 살게 해시는데, 그렇게 신27:26 이 말씀에 불순종은 저주나 순종하여 축복을 주신다 하셨는데, 내가 배운 것 내가 가진 것 세상 모든 것 바로 그물을 붙들고 놓지 못해 예수님 따르는 빛의 삶을 살지 못하고 있다고 하십니다. 이제 세상것 붙들지 말고 그리스도 안에서 지배하며 삽시다.
마4:19~20 19 말씀하시되 나를 따라오너라 내가 너희로 사람을 낚는 어부가 되게 하리라 하시니 20 저희가 곧 그물을 버려 두고 예수를 좇으니라
[오늘의 큐티] 나는 빛과 소금인가? 어둠인가?(요8:12, 마4:19~20 엡5:11 마23:15)
마음에서 순종까지 가는 것을 알아야 아는 거지 듣는다고 말씀을 아는 게 아닙니다. 오래 믿었다고 하고 성경을 안다 하나 뭘 하나 아는 게 없습니다. 안다는 게 믿음이고 믿음이 빛인데 믿음이 지식인데 자기인생과 자기 앞의 복도 못 보면서 말씀을 안다고 합니다.
빛으로 바꿔야 분별이 되고 내 앞의 복을 가져갈 수 있습니다. 내가 환하니 남도 도울 수 있고 바로 빛으로 산다는 것이 천하보다 귀한 영혼 전도하는 것입니다.
예수님을 따른다는 것은 사람 낚는 어부로 천하보다 귀한 영혼 전도하는 가장 귀한 일 할 줄 알면 다른 일 다 지혜 지식 하나님이 주는 모든 것으로 어떤 일이든 해결하는 여러분과 저가 됩니다.
죄 때문에 영혼 문제가 그리스도의 비밀로 되기 때문에 그리스도의 피를 모르면 예수님을 따를 수 없습니다. 내가 주 예수를 믿으면 빛이 되니 온 가족이 행16:31 구원 받게 되고 남도 환하게 도와주니 너는 골4:3 그리스도의 비밀만 전하라 한 것입니다.
그리스도 안에 들어갑시다. 말씀 속 율법을 통해 죄를 깨달아 그리스도의 피로 하나님 괴롭힌 걸 빌고 내 마음 닦아 죄사함에 감사함으로 그리스도 안에 들어갑시다.
그리스도 안에 들어가면 나 일심 되고 재물에 뭐든 세상 것 다스리는 자가 되게 바꿔주시고 하나님의 아들이 되니 남을 좋은 일해도 그 사람 영혼 구원 시키는 자로 복 있는 빛의 사람이 됩니다.
다같이 기도드립시다.
주님, 이 엄청난 사랑의 소리, 나같이 구더기 같은 내가 무엇이 잘났다고 영혼을 구원하는 사람들에게 그 가정의 어려움이 있는 개개인의 문제가 있는 것을 나부터 해결받고 그들도 빛으로 바꿔 해결 받게 하는 이 놀라운 걸 나눠줄 수 있는 사람 되게 해주시니 감사할 줄 아는 저희들 되게 해주옵소서.
주님, 이 새벽의 도움을 우리 가정의 어두움은 물리칠 줄 믿습니다. 내 개인의 문제 어두움을 물리칠 줄 믿습니다. 내가 되어야 이 나라의 어둠도 물리치고 어둠에서 헤매는 그들도 인도할 줄로 믿사오니 내가 먼저 빛되는 귀한 시간 되게 하옵소서.
너희는 세상의 소금이요 빛이라고 한 마5:13부터의 말씀이 바로 팔복으로 내 양심 살린 다음이라는 것, 우리가 바로 깨달아 그 말씀대로 순종하여 이 시간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복 있는 사람 되게 하옵시고, 남에게 가는 곳마다 유익 주는 자 되게 하옵소서.
내가 안다는 게 대체 무엇입니까? 어처구니 없는 세상적으로 알아 기껏 한다는 게 하나 밖에 없는 걸 4개로 보는 게 그게 아는 건 줄 아는데 그건 망하는 자인 걸 하옵시고, 벌써 하나가 둘로 보일 때는 뭔가 잘못되어 낀 게 있구나, 나와 그 물체 사이에 끼어진 유리창이 2개가 있었구나, 그 잘못된 것 깨달아 그리스도의 피로 씻어내게 하옵소서.
오늘부터 밝은 빛이 될 줄 믿사옵고 예수님의 이름으로 감사하며 축복기도 드리옵나이다. 아멘.
[회개]
죄 지으면 렘17:1 2군데 바로 내 마음판과 하늘단뿔에 기록됩니다. 회개할 때 2군데 기록된 죄가 엡1:7 그리스도의 피로 씻기움 받아야 합니다.
1. 죄를 깨달아 2. 그리스도의 피로 먼저 하나님 괴롭힌 걸 빌고 3. 내 마음 닦아 4. 죄사함에 감사찬송으로 영광 돌리는 회개를 합니다.
[출처]
부산제일교회 박무수목사님
22년 6월 26일 주일새벽예배
사람 낚는 어부, 빛의 일(요8:12, 마4:19~20 엡5:11 마23:15)
나는 빛과 소금인가? 어둠인가?(요8:12, 마4:19~20 엡5:11 마23:15)
다 버리고 예수 따를 때 빛 된다(요8:12, 마4:19~20)
평일새벽
다 버리고 따를때에 빛이 된다 요8:12 박무수 목사
www.church.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