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단계회개 일심일도 경외

[큐티,기도,말씀카드,설교]/오늘의말씀,큐티,기도,설교

22년 6월 28일(화) 오늘의말씀, 큐티, 기도, 무료그림, 미련한 자에서 지혜로운 자 되자(잠14:1 잠15:15) 부산제일교회 박무수목사님 4단계회개

주나목 2022. 6. 28. 13:45

2022628일 화새 잠14;1 15;15 미련한 자에서 지혜로운 자 되자

 

[오늘의 기도] 하나님의 자녀로 복을 나누는 자 되게 하옵소서(14:! 15:15)

다같이 묵상기도 드리겠습니다. 약속을 이루시는 아버지, 순종자 되어 그 복 받게 하옵소서. 우리는 항상 배신하고 떠나는 마음 때문에, 지금도 내가 내 자신에게 속고 있습니다. 이 새벽에 깨달아 용서받게 하시사, 하나님의 자녀가 되게 해 주옵소서. 내 가정 위에 복이 임하게 하옵시고, 가는 곳마다 복을 나누는 자 되게 하시어,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저희들이 되게 하옵소서.

 

 

[오늘의 말씀] 미련한 자에서 지혜로운 자 되자(14:1 15:15)

14:1 미련한 자는 망하는 자요 지혜로운 자는 사는 자다 말씀하십니다. 미련한 사람은 회개가 없어 마음이 커지지 않고 콩알만 합니다. 회개로 하나님이 주시는 지혜로 지혜로운 사람이 돼야 좋은 사람이 되지 죄를 놔두면 미련한 사람으로 망하게 살게 됩니다.

14:1 무릇 지혜로운 여인은 그 집을 세우되 미련한 여인은 자기 손으로 그것을 허느니라

 

15:15 내 마음가짐대로 되게 해주십니다. 4:4 기쁨이 내 마음 그리스도의 피로 씻어서 죄가 없어서 성령님이 오셔야 사랑의 마음이 되어 행복하고 만족하고 병 고치는 마음이 되지 죄가 있는 마음에는 죄가 있는 곳에 귀신이 붙어 그저 귀신의 마음으로 하나같이 욕심만 가지고 있습니다. 많이 아픈 사람일수록 쓰레기 같은 것에 자기것 챙기기 바쁘고 남에게 유익 주고 나눠줄 마음 조금도 없습니다. 자기 인생을 망치는 미련한 마음이기 때문입니다. 하나같이 욕심뿐입니다. 되는 사람은 벌써 막 나눕니다. 우리는 회개만 하면 됩니다.

15:15 고난 받는 자는 그 날이 다 험악하나 마음이 즐거운 자는 항상 잔치하느니라

 

[오늘의 큐티] 미련한 자에서 지혜로운 자 되자(14:1 15:15)

하나님은 나 잘 되라고 오늘 꼭 무슨 일이 생기게 하십니다. 조상이 내려보낸 미련한 것이 있기 때문에 지혜로운 사람으로 바꾸라고 주십니다. 그 문제를 통해서 회개 다음에 복 줄라고 하시는데 우리는 복을 바라면서 복 받게 하는 회개를 안 합니다.

 

아는 게 힘이라 해서 좋은 학교 갈라 하는데 학교에서 배우는 건 어느 학자의 이론의 한 부분뿐입니다. 그러나 회개기도 하면 하나님이 다 알려주십니다.

 

내가 회개기도를 안 하면 죄의 붙의 귀신의 마음으로 욕심뿐이어서 남에게 나눠주고 싶지 않고 원망 불평으로 재앙만 심기만 합니다.

 

또 하나님을 미워하면 7:10 너 죽이겠다 제명에 못살게 한다 하는데도 나도 모르게 아주 하나님을 미워하고 있습니다. 누가 누구냐면 예수님 바로 믿는 사람을 미워하는 것이 하나님을 미워하는 자라고 15:18에 말씀하십니다. 그런 사람들 보면 모진병으로 고생고생만 하고 있습니다.

 

남에게 그런 모습이 보인다면 바로 그 모습이 내 모습이라고 회개해서 내 이웃을 내 몸처럼 사랑하는 사랑의 마음으로 바꿔야 합니다. 하나님이 나와 내 조상이 그런 미련함으로 살아 가정을 가문을 다 망하게 살고 있는 것을 알려주심을 깨달아야 합니다.

 

1) 죄를 깨달아 2) 그리스도의 피로 하나님께 빌고 3) 내 마음 닦아 4) 죄사함에 감사하는 4단계회개로 바꾸셔서 꼭 복을 받아야 합니다. 그 미련한 죄들을 회개로 곧 하나님의 그 약속된 그리스도의 피를 가져야 우리는 어떤 문제든지 오늘도 해결 받고 망한 가문을 복된 잔칫잡으로 살수 있게 됩니다.

 

이제 회개로 즐거움으로 바꾼 다음에도 그 기쁨이 계속 가도록 철저히 회개하셔서 그 일 관련된 모든 것을 알게 해주시는 하나님이 주시는 지혜 지식으로 매일 잔칫집 같이 살고 모든 것을 지배하는 승리자로 살아갑시다.

 

다같이 기도드립시다.

축복의 아버지, 마음가짐대로 해주신다고 하셨으니 내가 오늘 고난의 하루를 살길 원합니까? 잔치집의 기분으로 하루를 살길 원합니다, 우리는 잔칫집을 원합니다, 그러면서도 살기는 고난당하는 자들같이 살고 있으니, 이제 이 새벽에 깨달아 바로 가장 좋은 마음으로 살게 하옵소서.

 

이것이 조상의 그 허물 때문에, 우리가 미련한 죄로, 깨어 지혜를 얻지 못하여 그렇게 살았던 것, 오늘로 인제 끝내게 하시사, 모두가 만족함을 다 얻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감사하며, 축복기도 드리옵나이다. 아멘.

 

내가 잘 돼야 나라와 민족을 위한 기도가 상달되니, 오늘 모두 기도하셔서 자손에게 복을 물려주도록 하십시다.

 

[회개]

죄 지으면 17:1 2군데 바로 내 마음판과 하늘단뿔에 기록됩니다. 회개할 때 2군데 기록된 죄가 1:7 그리스도의 피로 씻기움 받아야 합니다.

1. 죄를 깨달아 2. 그리스도의 피로 먼저 하나님 괴롭힌 걸 빌고 3. 내 마음 닦아 4. 죄사함에 감사찬송으로 영광 돌리는 회개를 합니다.

 

[출처]

부산제일교회 박무수목사님

22628일 화요새벽예배

근본이 지혜로운 사람(14:1)

미련한자에서 지혜로운 자 되자(14:1, 15:15)

https://youtu.be/hmRCXinlc1M

http://www.church.or.kr/main/sub.html?num=3812&pageCode=8&category=&srcYear=&keyfield=&key=&listBlock=15&pageBlock=8&Mode=view&vodType=2&page=1

 

평일새벽

근본이 지혜로운 사람 잠14:1 박무수 목사

www.church.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