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9월 12일 월새 시46;5 고후5;19 마23;10 잠3;5~10 지도자이신 그리스도를 인정하는 삶
[오늘의 기도]
다같이 묵상기도 드리겠습니다.
축복의 아버지, 새벽에 약속 내것 되게 하옵소서. 오늘 이 시간부터 편안히 하루를 살게 해주옵소서. 걱정하다가 내가 나를 망치지 말게 하옵시고, 내 생각 때문에 내 생각 때문에 걱정 근심하다가 망하지 않게 하옵시고, 다 맡겨 편안하게 승리하게 하옵소서.
지금 내 앞에 태산 같은 문제가 와 있더라도 전능하신 아버지가 하신 줄로 알고 맡기게 하셔서 해결 받는 도움 받는 시간 되게 하옵소서. 무능한 자에게 분명히 힘 주신다고 하셨으니, 내가 똑똑하고 잘났다고 하다가 망하지 않게 하옵시고, 나의 지도자인 그리스도 앞에 다 맡기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감사하며 축복기도 드리옵나이다. 아멘.
[오늘의 말씀] 지도자이신 그리스도를 인정하는 삶(시46:5 고후5:19 마23:10 잠3:5~10)
A. 새벽에 돕는다 하셨는데 누구는 도움 받고 못 받고 왜 그럴까요?
1. 시46:5 하나님이 그 성중에 거하시매 성이 요동치 아니할 것이라 새벽에 하나님이 도우시리로다
새벽에 하나님이 돕는다 하셨는데 우리가 숨 쉬는 것보다 더 깊은 관계가 하나님 관계가 되어야 합니다. 하나님이 새벽에 돕는다 전에 하나님이 내 안에 계시는 게 전제로 하고 그때 하나님이 돕는다 말씀입니다. 순서가 틀리면 안 됩니다. 아무것도 없어도 배운 게 없어도 하나님이 계시면 그게 성이라는 말씀이기도 합니다.
B. 하나님은 어디 계실까요?
2. 고후5:19 이는 하나님께서 그리스도 안에 계시사 세상을 자기와 화목하게 하시며 저희의 죄를 저희에게 돌리지 아니하시고 화목하게 하는 말씀을 우리에게 부탁하셨느니라
하나님이 어디 계실까요? 하나님은 그리스도 안에 계십니다. 살후3:5 그리스도가 인내입니다. 그리스도 안에 안 들어가서 그렇습니다. 조급한 자는 잠21:5 벌써 귀신의 쪽입니다.
C. 그리스도가 우리 속에 들어오는 게 그리스도의 비밀입니다.
3. 골1:27 하나님이 그들로 하여금 이 비밀의 영광이 이방인 가운데 어떻게 풍성한 것을 알게 하려 하심이라 이 비밀은 너희 안에 계신 그리스도시니 곧 영광의 소망이니라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 들어가는 게 그리스도의 비밀입니다. 사는 길은 죄를 지으므로 해서 하나님과 나를 괴롭힌 것을 그리스도의 피로 닦으며 회개해서 사는 길밖에 없습니다. 뭐든지 다 되는 소망입니다.
D. 우리의 지도자는 하나뿐이신 그리스도 한분으로 내가 하는 생각은 망하게 합니다.
4. 마23:10 또한 지도자라 칭함을 받지 말라 너희 지도자는 하나이니 곧 그리스도니라
(1) 내 속에 깨끗해지면 그리스도가 내 속에 들어오시는데 그리스도가 회개시키는 분으로만 끝나서 마23:10 여기에 인정을 안 해서 문제가 생깁니다. 그리스도가 내 속에 들어오시면 내 지도자이시기에 그분의 인도함을 받아 살아야 하는데 회개만 하고 지도자이신 그리스도를 의지하지 아니하고 내가 다 해서 문제가 생깁니다. 작든 크든 다 맡기면 그분이 다 책임을 지십니다.
(2) 무능한 자에게 힘이 주시는데 잠24:4 그게 지식입니다. 사40:29 피곤할 때 능력 주고, 무능하면 하나님이 힘 주마 지식을 주마 하십니다. 그래서 호4:6 망하는 것은 지식이 없어서라고 하십니다.
E. 사사건건 작든 크든 그리스도께 다 맡겨서 지도를 받아 모든 복 받아야 합니다.
5. 잠3:5~10 5 너는 마음을 다하여 여호와를 의뢰하고 네 명철을 의지하지 말라 6 너는 범사에 그를 인정하라 그리하면 네 길을 지도하시리라 7 스스로 지혜롭게 여기지 말지어다 여호와를 경외하며 악을 떠날지어다 8 이것이 네 몸에 양약이 되어 네 골수로 윤택하게 하리라 9 네 재물과 네 소산물의 처음 익은 열매로 여호와를 공경하라 10 그리하면 네 창고가 가득히 차고 네 즙틀에 새 포도즙이 넘치리라
[오늘의 큐티] 지도자이신 그리스도를 인정하는 삶(시46;5 고후5:19 마23;10 잠3;5~10)
여러분과 절 위해 전능자가 줄이고 줄인 말씀이지 사34:16 이 말씀을 풀으면 우주가 책꽂이라도 다 못 푼다 하셨습니다. 우주 전체를 지배하고 다스리는 게 이 성경에 다 들어 있습니다. 성경 한권이 아닙니다. 성경구절 하나도 되는 게 아니기 때문에 말씀에 하라는 하나씩 세워 나가야 합니다.
발전소에서 내 집까지 전기가 와서 불이 밝혀질 때까지 발전기를 키우고 전주가 세워지고 선이 연결되는 그 중간 과정이 필요하듯 먼저 하나님과 같이 것부터 시작해서 그리스도에게 지도 받는 것이 필요합니다.
하나님은 문제 생길때마다 그리스도에게 맡기라 하시는데 우리는 그분을 나의 회개하는 것만 상관을 하려고 하고 그 다음에는 내가 전부 하려고 해서 문제가 생깁니다. 그분은 나의 하나뿐이신 마23:10 지도자이십니다. 사사건건 작든 크든 다 맡겨야 합니다.
새벽의 도움이 종일 나의 지도자 그분의 인도함을 받아서 편안하고 병 고치고 자손 잘 되고 애국하는 자가 되어야 합니다. 지도자에게 맡깁시다. 그 전에 회개해서 하나님 함께 해야 성이 되고 그 다음에 도와주십니다.
어떤 문제든 1) 조상죄 내 죄를 깨달아 2) 그 죄로 하나님 괴롭힌 걸 그리스도의 피로 회개하며 빌고 3) 그 죄가 내 마음 상처내어 괴롭게 한 것 그리스도의 피로 닦아 치료함 받아 4) 죄사함에 감사찬송으로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4단계회개부터 먼저 하고 어떤 문제든 먼저 하시고 지도자이신 그리스도께 맡겨 우리의 소원대로 될 줄 믿습니다.
다같이 기도드립니다.
아버지, 우리가 말씀 하나를 바로 깨닫지 못하여 그리스도는 4단계회개만 하는 줄 아시고, 그 다음 맡길 때는 몰라서 그놈의 보따리 들고 내가 하다가 망하는 어리석음, 네가 하면 계속 어려움 닥친다, 네가 하면 되는 것 같다가 다 자빠져 쏟아버린다. 네가 하면 결국은 망한다, 지옥 간다, 자손도 안 풀린다, 다 맡기라 맡기라!
이젠 지도자가 그리스도인 줄 아셨으니, 4단계회개 하고 난 뒤에 바로 맡겨서 우리는 편안하게 찬송만 살으라는 말씀의 증인이 되게 하옵소서. 만사형통의 복만 누리게 하옵소서. 더 잘 되고 더 잘 되는 복만 누리게 하옵소서. 우리 자자손손이 더 잘 되는 복만 누리게 하옵시고, 애국자가 되게 하옵소서. 누가 뭐라 그래도 우리는 말씀대로 순종하여 이 영광 돌리는 복을 나와 내 자손이 다 받을 줄로 믿사옵고, 예수님의 이름으로 감사하며 축복기도 드리옵나이다. 아멘.
다같이 주여 삼창합니다. 시작 주여~ 주여~ 주여~
아버지, 나의 지도자는 그리스도 뿐이요, 4단계회개 그리스도의 피로 용서함 받아 그리스도 안에 들어가게 하옵시고, 소망을 가진 다음, 그리스도 지도자에게 다 맡겨서 내 문제 자녀 문제 사업 문제 사사건건 다 맡겨서 모두 복으로 바꿔지는 역사의 증인이 되게 하옵소서. 이 나라 이 민족을 위하여 기도할 수 있는 자격자 된 것 감사하오니, 남을 위하여 기도하라는 말씀에 순종하여 그 복을 나와 내 자손이 받고 애국하는 저희들 되게 하옵소서.
[회개]
우리가 죄를 지으면 렘17:1 2군데, 내 마음판과 하늘단뿔에 기록됩니다. 그 죄가 사43:24 하나님을 괴롭히고 내 마음 다 찢어놓게 되어 문제와 재앙이 왔고 자손 삼사대까지 내려가게 했습니다. 우리가 막연히 회개할 게 아니라 말씀대로 2군데 기록된 죄들을 그리스도의 피로 느9:1~5처럼 요나의 회개처럼 회개해서 씻기움 받아야 합니다.
회개순서(느9:1~5) 1. 조상죄 내 죄를 깨달아 2. 그 죄로 하나님 괴롭힌 걸 그리스도의 피로 빌어 회개하고 3. 그 죄가 내 마음판을 상처난 것 그리스도의 피로 닦아 회개해 치료받아 4. 죄사함에 감사찬송으로 영광 돌리는 회개를 합시다. 회개 어렵지 않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요3:16 우리를 사랑해서 요1:29 세상의 모든 죄를 지게 하시려고 예수님을 보내셨고 예수님의 첫마디 말씀도 마4:17 회개하라 천국이 가까웠느니라 였습니다.
엡2:1 조상죄와 내 죄로 죽은 우리는 고전10:11 보이고 들려지는 모든 것들을 내 거울 삼아 회개해 그리스도로 살아나고 막12:27 하나님의 도움 받는 자가 되어야 합니다.
하나님은 롬8:32 독생자도 준 내가 뭘 안 주겠느냐 하시면서 사59:1~3 너희 죄가 하나님 앞에 가로막혀서 그 복을 못 받고 있다고 하십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항상 행20:21 계3:19 열심히 회개해서 하나님이 주시는 최고의 복을 받고 사길 원하십니다. 그렇기 때문에 고전10:4 죄를 회개하는 게 모든 삶의 반석 기초입니다.
[출처]
부산제일교회 박무수목사님
22년 9월 12일 월요새벽예배
지도자이신 그리스도를 인정하는 삶(시46;5 고후5:19 마23;10 잠3;5~10)
http://www.church.or.kr/main/sub.html?pageCode=8&Mode=view&num=4058&vodType=2
평일새벽
지도자 그리스도를 인정하는 삶 잠3:5~10 박무수 목사
www.church.or.kr
https://blog.naver.com/lim1177/222613533879
***2022년 365일 성경말씀 묵상하기, 매일묵상, 365말씀묵상***
시편 119:103 주의 말씀의 맛이 내게 어찌 그리 단지요 내 입에 꿀보다 더하니이다 시편 2:7 내가 영을 전...
blo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