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0월 9일 주저 신4;10 잠19;23 히5;7 렘2;19 렘32;39~40 평생 나와 자손이 배우고 해야할 경외-평생 복 받고 사는 비결
[오늘의 기도] 회개기도 하던 모든 일들이 기쁨으로 바꿔주옵소서(신4:10 잠19:23 히5:7 렘2:19 렘32:39~40)
다같이 묵상기도 드리겠습니다.
전능하신 아버지, 상처 투성이 치료 받으러 왔습니다. 말 못할 사정 해결 받으러 왔습니다. 늦복 있으려고 왔습니다. 구원 받으려고 왔습니다.
우리의 자녀들 탄식하다가 왔사오니 효자들 되게 해주옵시고, 이 세상 그렇게 좋은 시설에서도 자기 마음대로 살지 못하는 모습들 너무도 많이 봅니다. 나도 안 되고 내 주위도 안 되는 걸 볼 때마다 무엇을 찾아야 되고, 얻으러 가야 될까 하다 왔습니다.
전능하신 아버지, 오늘 이 시간이 응답받게 하시사, 찬송으로 우리의 삶이 바뀌게 해주옵소서. 슬픔이 춤이 될 줄 믿습니다. 회개기도 하던 모든 일들이 기쁨으로 바뀔 줄 믿습니다. 소원들 다 이루게 하옵소서.
너는 말하고 아버지는 책임진다고 하셨으니, 오늘 그 응답의 역사가 임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감사하며 축복기도 드리옵나이다. 아멘.
[오늘의 말씀] 평생 나와 자손이 배우고 해야 할 경외-평생 복 받고 사는 비결(신4:10 잠19:23 히5:7 렘2:19 렘32:39~40)
1. 딛1:15 마음 속 이 양심이 더러워서 바르지 못하고 편견에 치우칩니다. 사람이 아무리 듣기 좋은 말만 하지만 잠26:25 그 속에 7가지 더러운 것 마음에서 나오는 죄 7가지를 마15:19에 정확히 지적하고 계십니다. 약4:16 자기 자랑은 천하 악인입니다.
*딛1:15 깨끗한 자들에게는 모든 것이 깨끗하나 더럽고 믿지 아니하는 자들에게는 아무것도 깨끗한 것이 없고 오직 저희 마음과 양심이 더러운지라
*잠26:25 그 말이 좋을지라도 믿지 말 것은 그 마음에 일곱 가지 가증한 것이 있음이라
*마15:19 마음에서 나오는 것은 악한 생각과 살인과 간음과 음란과 도적질과 거짓 증거와 훼방이니
*약4:16 이제 너희가 허탄한 자랑을 자랑하니 이러한 자랑은 다 악한 것이라
2. 잠19:23 경외만이 재앙을 막고 살게 합니다. 하나님이 왜 살아있는 동안 경외를 배워라 하셨을까요? 예수님도 히5:7 경외로 응답 받으셨습니다.
*몸 아픈 것 문제 해결 받을라면 경외하면 해결 받습니다. 그러니 너 경외 배우라가 경외 예수님을 배우라 말씀입니다. 예수님은 그리스도 이십니다. 경외가 골치 아픈 게 아니라 경외가 기도하는 것마다 응답이요 소원들 이뤄지는 것으로 밤낮 응답 받고 살아라가 바로 경외 배우라와 같은 말씀입니다.
*여기에 천국 가게 될 정도면 바로 항상 그리스도 안에 들어가 경외로 살고 있으면 경외로 더 잘되고 재앙도 다 막고 살게 된다 말씀하십니다. 재앙이 있어도 안 만나게 해주십니다.
잠19:23 여호와를 경외하는 것은 사람으로 생명에 이르게 하는 것이라 경외하는 자는 족하게 지내고 재앙을 만나지 아니하느니라
3. 신4:10 너 살아 있는 동안 너도 자녀도 경외 배우라 하신 것입니다. 기도마다 네 소원대로 되라 말씀과 같은 말씀인데 배우라 하면 골치 아프고 네 소원대로 복 받아라 하면 좋다고 아멘 합니다. 우리가 이렇게 어리석습니다.
신4:10 네가 호렙 산에서 네 하나님 여호와 앞에 섰던 날에 여호와께서 내게 이르시기를 나를 위하여 백성을 모으라 내가 그들에게 내 말을 들려서 그들로 세상에 사는 날 동안 나 경외함을 배우게 하며 그 자녀에게 가르치게 하려 하노라 하시매
4. 히5:7 응답이 임하지 않습니까? 예수님이 경외로 응답 받는 삶을 한평생 사셨다고 하셨습니다. 그러니 우리가 경외가 모르고 응답을 받겠습니까? 그래서 전능한 하나님이 경외만 배워라 그리고 자녀들고 신4:10 가르쳐라 하신 것입니다. 신5:3 이 말씀이 구약이라고 상관없다 하지 말고 지금 너에게 하신 말씀임을 기억하며 지켜라 하십니다.
*예수님이 우리 마음에 들어오시는데 더러운 마음에는 안 들어오십니다. 그러니 먼저 그리스도의 피로 회개해서 깨끗한 마음이 되도록 하라 하십니다. 엡3:17 그리스도가 내 마음에 들어오심이 엡2:8 믿음이고, 그리스도가 하나님의 형상이기에 렘2:19 경외가 마음에 없는 사람은 전부 악인이라고 하셨습니다.
*히5:7 그는 육체에 계실 때에 자기를 죽음에서 능히 구원하실 이에게 심한 통곡과 눈물로 간구와 소원을 올렸고 그의 경외하심을 인하여 들으심을 얻었느니라
*신5:3 이 언약은 여호와께서 우리 열조와 세우신 것이 아니요 오늘날 여기 살아 있는 우리 곧 우리와 세우신 것이라
5. 렘2:19 경외가 마음에 들어가 있어야 한다고 하십니다. 머리 암기가 아니라 하십니다. 몇 대 믿었어도 마음에 경외가 없으면 악인이라고 하셨습니다. 마음에서 나오는 죄 마음에 하나님 두기 싫어하는 죄를 엡1:7 그리스도의 피로 씻어내야 합니다.
렘2:19 네 악이 너를 징계하겠고 네 패역이 너를 책할 것이라 그런즉 네 하나님 여호와를 버림과 네 속에 나를 경외함이 없는 것이 악이요 고통인 줄 알라 주 만군의 여호와의 말이니라
6. 렘32:39~40 경외가 되려면 그리스도의 피로 1.조상죄 내 죄를 깨달아 2. 그 죄들을 그리스도의 피로 하나님께 빌고 3. 내 마음에 있는 그 죄들을 닦아 4. 죄사함 받아 감사하는 4단계회개해서 믿음을 가진 자가 되어 일심이 되게 하시기에 엡4:5 주도 하나 믿음도 하나 세례도 하나라 하신 것입니다.
*렘32:39~40 39 내가 그들에게 한 마음과 한 도를 주어 자기들과 자기 후손의 복을 위하여 항상 나를 경외하게 하고 40 내가 그들에게 복을 주기 위하여 그들을 떠나지 아니하리라 하는 영영한 언약을 그들에게 세우고 나를 경외함을 그들의 마음에 두어 나를 떠나지 않게 하고
7. 잠13:21 죄를 지으면 나와 자손에게 재앙이 미사일보다 더 정확하게 따라다닙니다. 그러나 잠19:23 경외는 재앙을 만나지 않게 하십니다.
잠13:21 재앙은 죄인을 따르고 선한 보응은 의인에게 이르느니라
[오늘의 큐티] 평생 나와 자손이 배우고 해야 할 경외-평생 복 받고 사는 비결(신4:10 잠19:23 히5:7 렘2:19 렘32:39~40)
한국 사람의 결점이 딛1:15 인정이 많아서 잠21:25 자기를 죽이는 일을 잘합니다. 자기를 죽이는 그런 눈으로 보니 자꾸 편견으로 약한 쪽으로 보고 살아갑니다. 그랬던 사람이 일심으로 바르게 되는 것은 그리스도로 의인 되는 길밖에 없습니다.
사람이 평생 해야 할 것이 무엇일까요? 하나님께서는 너 경외 배워라 했습니다. 왜냐하면 경외하면 기적이 일어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너 평생 경외 배워라 말씀은 너 평생 기적 일으키며 살아라 말씀입니다. 그래서 너도 평생 배우고 자손에게까지 가르치라 하신 것입니다.
경외하는 마음은 그리스도 예수가 내 마음에 들어오시게 해서 이룹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내 마음에서 나오는 죄, 마음에 하나님 두기 싫어하는 죄들을 그리스도의 피로 씻어 죄로 갈라진 마음이 한 마음, 경외 되게 해야 합니다. 그리스도의 피로 회개해서 그리스도 예수가 내 안에 들어오시는 것이 엡3:17 믿음이라 하셨습니다.
그렇게 그리스도 예수가 내 마음에 들어오심으로 일심 되게 하고 그 경외를 항상 마음에 품으면 나와 내 자손이 더 잘 되게 해주시는 것입니다. 경외하지 아니하면 나와 자손에게 미사일보다 더 정확하게 재앙이 따라다녀서 시2:12 길에서 그 폭탄이 터져 교통사고로 죽게 된다고 하셨습니다.
이처럼 경외하면 의인이고 안 하면 악인이 됩니다. 경외를 암기로 하는 것이 아닙니다. 실제 내 속에 마음에 들어가서 실제 먹어야 합니다. 바로 그리스도의 피로 느9:1~5대로 1. 조상죄 내 죄를 깨달아 2. 그리스도의 피로 그 죄들을 하나님께 빌고 3. 그 죄들로 내 마음 상처 낸 것 그리스도의 피로 회개하며 닦아내면 4. 죄사함 받아 감사하는 계속 4단계회개를 마음에 하고 있으면 죄로 인해 갈라진 마음이 일심이 되면서 그 회개를 한평생 하므로 한평생 경외하니 회개만큼 반석이 넓어져서 커진 만큼 그 위에 집이 세워지고 복이 능력이 임하게 됩니다.
오늘 우리 삶 살 동안에 경외 배워라, 자손까지 가르쳐라가 곧 너 복만 받아라 말씀입니다. 바로 경외가 너 천국 가는 길이다, 복만 받는 길이다, 재앙 막는 길이다 말씀하십니다.
오늘 이 시간 가만히 지금 눈을 감습니다. 눈 감으면서 내 마음에서 나오는 죄를 우린 다 압니다. 마15:19 첫째 악이 나옵니다. 이 악이 딤전6:10 만가지라고 하셨습니다. 이 만가지가 전부 돈하고 관련된 것들이라고 말씀하십니다.
그 지금 돈하고 관련되어 내 마음이 갈기갈기 찢어져 있고, 당하다가 보니 조상이 잘못 심어놓은 걸 내가 바꿀라고 하다보니 회개를 안 하고 조상이 죄 지어놓은 걸 내가 오늘 곧게 만들라 하다 보니 곧게 만들어지지도 아니하고 그 사람하고 원수만 지금 지고, 집안끼리 원수만 지고, 어렵게 어렵게 꼬이고 있는 걸 여러분 스스로 가지고 있는 사람 있습니다. 그런 사람도 이 악 때문에 이 악 때문이라고 하셨습니다.
줄이 너무 꼬이면 도무지 안 되겠다 싶을 때 이 줄 가지고 평생 소송이라는 이름으로 이론적으로 논리적으로 따질라고 집안끼리 해서 풀라고 풀면 나는 한가닥 풀면 저쪽은 두가락 꼬이게 되니 안 풀리는데도 내가 풀어보겠다 하는 사람은 세례로 죽어라 하십니다. 4단계회개로 세례로 죽으면은 그 사람하고 집안하고 그 이론으로 따질 게 없어집니다.
따질 게 없어지면서 내가 죽었으니, 없어지면서 그걸 주님께 다 맡기면 됩니다. 맡기면은 꼬이고 꼬이고 한 것을 갖다가 주님이 어떻게 했든지 간에 신품으로 나와 상관없이 다 버리는 마음, 눅14:33이 딱 된 마음에는 다 풀어주십니다. 경제 문제 다 풀립니다. 만 가지 악이 다 풀립니다. 그러면 나도 되고 자손도 다 됩니다.
지금 뭐가 경제 돈 때문에 안 된다는 것은 만가지 악에 걸린 것입니다. 이러면 나도 자손이 안 풀려서 교회 다니면서 물질 복 받을라고 애를 써도 안 풀리는 것입니다. 그러니 오늘 그리스도의 피로 다 씻어버리고 나를 포기하세요. 내가 죽는다는 마음으로 다 버리면 그래서 마태 마가 누가복음에서는 다 버려야 제자 되는 걸 눅14:33에 약속하셨습니다. 제자 되면서 예수님 바로 그 경외했던 그분이 여러분과 저와 같이 하면서 뭐든지 다 주기로 시작하십니다.
지금 어디에 걸려 있습니까? 만가지 악에 걸려 있지 않습니까? “나한테 오는 사람마다 꼭 그런 사람만 오네?” 그것 바로 꼬여있기 때문에, 윗대에서 내려온 재앙 저주가 유전으로 와 있기 때문에, 그것 문제 하지 마시고, 그리스도의 피로 세례로 내가 죽어버려 경외자만 되면 오늘 일심만 되면 다 풀릴 줄 믿습니다.
조용히 눈 감으신 채로 “아, 만가지가 여기 얽혔구나” 이 만가지 때문에 꼴보기 싫은 사람이 있어 그게 보기 싫어 미워하는 살인죄를 짓고 있습니다. 두 번째 살인이라 하니 나와 상관없다 하는데 꼴보기 싫은 게 우리가 얼마나 많았습니까? 오늘 여러분과 저 지금 내 가정에 바로 내 지금 현실 내 삶 속에 저 사람은 만나기 싫어하는 사람이 바로 나입니다. 경외하지 못해서 되지 못하고 있는 걸 그걸 회개하고 다 회개합시다.
그것 다 회개하고 나면 마음에서 나오는 음란이 나옵니다. 음란죄 있는 게 문제가 아니라, 그리스도의 피로 자백하면 됩니다. 타락된 인간들에게 다 나오는 것으로 땀이 다 나오는 것이니 땀 나는 걸 세수하면 되듯이 목욕하면 되듯이 그리스도의 피로 다 씻읍시다.
이걸 자백하면서 경외만 배워라가 그렇게 회개해서 마음을 넓혀 이 마음에 넓어진만큼 놀라운 게 아버지 앞에서 우리한테 임하게 됩니다. 마음 넓은만큼 음답이 임하게 됩니다. 경외만큼 경외대로 임합니다. 나는 왜 안 되느냐? 마음이 안 넓습니다. 그 마음이 넓히면 다 됩니다.
자, 주여 삼창하시고, 그리스도의 피로 오늘 팍 넓혀서, 얼마나? 세례로 죽는 만큼 바로 경외자 되어 나도 자손도 이 땅의 재앙은 다 피하고, 더 잘 되고, 천국 가야 됩니다. 주여 삼창하고 기도합니다. 시작! 주여~ 주여~ 주여~
오~ 주여, 마음에 경외가 임하여 내가 죽어지게 해주옵소서.
[출처]
부산제일교회 박무수목사님
22년 10월 9일 주일저녁예배
재앙을 막는 길은 경외뿐이다(잠19:23)
평생 나와 자손이 배우고 해야 할 경외-평생 복 받고 사는 비결(신4:10 잠19:23 히5:7 렘2:19 렘32:39~40)
[회개]
우리가 죄를 지으면 렘17:1 2군데에(내 마음판과 하늘단뿔) 기록됩니다. 이로 인해 사43:24 하나님을 괴롭히고 내 마음에 상처를 다 내게 했고, 재앙과 저주가 나와 자손에게 출20:5~6 3~4대까지 내려가게 했습니다. 회개할 때는 이 2군데 기록된 것을 엡1:7 그리스도의 피로 느9:1~5 요나의 회개처럼 회개해서 죄사함과 기적을 체험하라 하십니다. 이 회개가 마12:39 예수님이 보여주시고자 했던 요나의 표적입니다.
회개방법(느9:1~5) : 첫째 깨닫고, 둘째 하나님께 빌고, 셋째 내 마음 닦고 나면 넷째 감사
1. 성경말씀 율법을 통해 롬3:20 조상죄 내 죄를 깨달아 2. 그 죄로 하나님 괴롭힌 걸 그리스도의 피로 빌어 회개하고 3. 그 죄가 내 마음판을 상처난 것을 그리스도의 피로 닦아 회개해 치료받아 4. 죄사함에 감사찬송으로 영광 돌리는 회개를 합니다. 회개 어렵지 않습니다.
왜 회개해야 되나?
1. 엡2:1 조상죄와 내 죄로 죽은 우리를 하나님이 요3:16 너무 사랑하셔서 구원케 하시려고 요1:29 독생자 예수님을 이땅에 보내주셔서 세상의 모든 죄를 지게 하셨고 부활하셨습니다. 예수님의 첫마디 말씀도 마4:17 회개하라 천국이 가까웠느니라 였습니다. 죄인인 우리가 하나님 만나는 길은 엡2:13 그리스도의 피로 회개하는 길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고전10:4 죄를 회개한다는 것은 나의 모든 삶의 반석 기초입니다.
2. 하나님은 롬8:32 독생자도 준 내가 뭘 안 주겠느냐 하시면서 신30:15 여호와 이레 준비한 복을 내 앞에 갖다 놨다 하셨습니다. 나도 그 복을 받길 원하나 사59:1~3 죄가 하나님과 나 사이에 가로막혀서 그 복을 못 받고 있습니다. 그러니 우리는 항상 행20:21 계3:19 열심히 회개해서 생명과 내 앞의 복을 다 받아야 합니다.
3. 남의 죄도 내 죄로 회개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우리가 죄를 지어놓고도 신28:20 금방 죄를 잊어버리기 때문에 고전10:11 보이고 들려지는 모든 것들을 내 거울 삼아 회개하면 신28:1~14 나도 자손도 남도 인류를 살리는 삶을 살게 됩니다. 살전5:16~18 항상 기쁜 찾도록 쉬지 말고 회개와 도고와 기도로 감사가 끊이지 않게 하는 삶이 하나님의 뜻입니다.
https://blog.naver.com/lim1177/222613533879
***2022년 365일 성경말씀 묵상하기, 매일묵상, 365말씀묵상***
시편 119:103 주의 말씀의 맛이 내게 어찌 그리 단지요 내 입에 꿀보다 더하니이다 시편 2:7 내가 영을 전...
blo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