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단계회개 일심일도 경외

[큐티,기도,말씀카드,설교]/오늘의말씀,큐티,기도,설교

22년 11월 4일(금) 감사로 순히 받으면 기적이 일어난다(출20:5~6 미6:9) 오늘의말씀, 큐티, 기도, 무료그림, 부산제일교회 박무수목사님 4단계회개

주나목 2022. 11. 4. 13:43

2022114일 금새 출20;5~6 6;9 감사로 순히 받으면 기적이 일어난다

 

[오늘의 기도] 아버지 말씀만 듣어 천마대 복 받는 자 되게 하옵소서(20:5~6 6:9)

다같이 묵상기도 드리겠습니다.

새벽에 돕는 전능하신 아버지, 무슨 소리를 해도 아버지 말씀만 듣게 하옵소서. 듣게 참아 임금 되라고 했으니, 내가 될 때에 천만대가 되는 걸 믿사오니, 꼭 그 복을 물려받는 저희들 되게 하옵소서. 자손에게 물려주는 복 있는 사람 되게 하옵소서.

 

지금까지 가정에 어려움이 있습니까? 깨닫게 하옵시고, 온전히 행하여 의인 되게 하시사 너도 복 받고 자손 복 받으라는 말씀, 말씀에 증인되라고 하셨으니, 꼭 그 복 받게 하옵소서.

 

과거 죄 때문에 우리 마음이 찢어진 걸 깨달았사오니, 오늘 이 새벽 그리스도의 피로 온전케 하시사 우리의 마음이 편안하게 하옵시고, 오늘도 온 자손들에게 그 복을 물려 하시사, 가는 곳마다 주의 향기 발하는 증인 되게 해주옵소서.

 

가정이 밝게 빛날 줄 믿사오니, 자손은 더 잘 될 줄로 믿사옵고, 나의 내일은 완전한 행복의 길만 있을 걸 믿사옵고, 여호와 이레 준비한 복 다 받는 저희들 되게 하옵소서. 말씀의 증인이 될 줄로 믿사오며 예수님의 이름으로 감사하며 축복기도 드리옵나이다. 아멘.

 

[오늘의 말씀] 감사로 순히 받으면 기적이 일어난다(20:5~6 6:9)

1. 20:5~6 너하고 나하고 사랑하자 하시면서 그 사랑 안 받으면 그렇게 질투한다 하십니다. 그 사랑 받으면 살고 안 받으면 망한다 하십니다.

20:5~6 5 그것들에게 절하지 말며 그것들을 섬기지 말라 나 여호와 너의 하나님은 질투하는 하나님인즉 나를 미워하는 자의 죄를 갚되 아비로부터 아들에게로 삼 사대까지 이르게 하거니와 6 나를 사랑하고 내 계명을 지키는 자에게는 천대까지 은혜를 베푸느니라

*우상 안 섬긴다 하는데 먼저 하나님 사랑, 20:21 하나님 앞에 회개가 먼저 해야 하는데 어떻게 회개하는 걸 잘 모르는 게 우리입니다. 그 어떻게 회개하는 게 하나님의 비밀입니다.

*먼저 세상것 하고 그 다음 회개하려고 합니다. 그러니 나도 안 됐고 집구석이 안 됐습니다.

*우리 집안의 더러운 걸 나의 죄를 회개하면 된다 하십니다. 그걸 하루에 3번씩 매일 55:17 씻지 아니하면 그 조상행실 그대로 한다고 하십니다.

*6:33 먼저 그의 나라 곧 먼저 회개가 되어야 합니다. 9:1~5대로 첫째 죄를 깨닫고 둘째 하나님께 빌고 셋째 내 마음 닦고 넷째 죄사함에 감사하는 4단계회개가 있어야 합니다.

*쉬지 말고 기도하라는 것은 쉬지말고 4단계회개 하고 거기에 합당한 걸 맡기고 구하는 걸 할 줄 알아야 합니다.

*내가 행한대로 나와 자손이 잘 되는 길 망하는 길 둘 중에 하나 갑니다.

 

2. 46:5 하나님이 성이라는데 회개해서 깨끗한 사람을 도우시는 걸 모르고 있습니다.

46:5 하나님이 그 성중에 거하시매 성이 요동치 아니할 것이라 새벽에 하나님이 도우시리로다

*말씀만 먹고 사람 말씀을 전하는 사람에게 3:34 성령을 주시는데 우리의 설교를 보면 한구절 성경에다가 세상 박사 소리를 붙여서 전할 때가 더 많습니다. 밥 위에 달구똥 얹은 것과 같습니다.

*26:9 내가 깨끗지 않고 성경 볼 때 말씀이 다붓 나를 죽이는 걸 모르고 있습니다.

 

3. 6:9 문제는 그것이 안 되도록 하는 죄를 알려 주신 것이니 순히 받아 느9:1~5대로 4단계회개해서 렘32:39~42 일심일도 경외 이뤄 완전한 지혜 얻어 잠8:11 그 지혜로 너 소원대로 이루고 천국 가고 자손에게 복 물리라 하십니다.

6:9 여호와께서 성읍을 향하여 외쳐 부르시나니 완전한 지혜는 주의 이름을 경외함이니라 너희는 매를 순히 받고 그것을 정하신 자를 순종할지니라

*여호와께서 말씀이 나오면 나와 관계가 되도록 먼저 회개가 있어야 함을 기초로 알아야 합니다. 그렇게 회개해서 4:10 너도 배우고 자손도 경외를 가르치라 하십니다. 바로 경외 32:39~42대로 일심일도를 이루기 위해서 죄로 인해 상처나고 찢어진 마음을 9:1~5대로 회개해서 용서 받는 4단계회개를 할 줄 알아야 합니다.

*그런데 우리가 사람의 양식인 4:4 말씀에 두지 아니하고 자꾸 사람의 소리와 세상 것 딴 것에 마음을 둬서 안 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46:5 새벽에 도움 신30:15 내 앞에 놓인 복을 가져가지 못하고 있습니다.

*마음은 하나뿐입니다. 예를 들어 부인 사랑하면 명월이 추월이 사랑 없는 걸 당연히 알듯이 6:24의 말씀처럼 하나님 사랑하면 세상 사랑 없다고 말씀하고 계십니다. 마찬가지로 하나님 사랑 안 하니깐 세상 사랑이라 하나님과 원수 되어 있는 걸 우리가 깨닫지 못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행동이 몸뚱이 좋도록 돌아다니면 저주 재앙 쪽임을 깨달읍시다.

*완전한 지혜는 8:11 지혜는 내 소원 다 되는 그 위에라 하셨습니다. 천국 가는 거라고 말씀하고 계십니다. 4:7 지혜가 제일인데 4단계회개를 계속 정확히 하는 자에게 주심을 우리가 모르고 있습니다.

*지금이 매 맞는 것은 조상과 내가 한 죄를 6;7 내가 심은 것이니 해서 공의의 하나님이라 50:21대로 돌려주신 것입니다. 그런데 그 문제의 원인을 남탓에게 돌리고 그 사람을 욕하고 원망해서 고전10:10 또 망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은 거기에 살전5:18 범사 감사로 매를 순히 받아서 회개하면 된다 하십니다.

 

[오늘의 큐티] 감사로 순히 받으면 기적이 일어난다(20:5~6 6:9)

모든 죄를 용서 받아야 모든 병을 고침 받는다고 103:3 말씀하셨습니다. 그런데 우리가 올바로 회개할 줄 모릅니다. 그게 하나님의 비밀입니다.

 

지금의 어려운 것은 조상과 내가 심은 것입니다. 공의의 하나님이 돌려주신 것입니다. 그 죄가 있어 너와 자손이 안 되는 걸 문제를 통해서 알려주신 하나님께 순종해야 합니다. 순종이 2:17 산 믿음이라고 하셨습니다. 그러니 우리는 그걸 순히 받아서 4단계회개 할 줄 알아야 합니다. 이게 12:13 사람의 도리입니다.

 

조상이 죄 지은 걸 놔두면 회개 안 하면 3:18 짐승하고 똑같다고 하셨습니다. 말씀대로 순종 안 하고 살면 세상 말에는 의심 없이 잘 믿고, 성경말씀은 의심하고 연구하고 살아갑니다. 49:20 꼭 멸망하는 짐승처럼 살아갑니다. 그렇게 되면 8:47 망하는 귀신소속이었지 하나님 소속이 아니었습니다.

 

그렇다고 세상지식 배우지 마라가 아니라 하나님을 벗어나서 문제였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이 첫째가 아니라 내 생각이 첫째였고, 내 몸뚱이가 첫째였습니다. 그러나 고후5:17 그리스도 안에서 새사람 과거의 죄를 용서 받는 복 있는 사람 됩시다.

 

지금 어려운 것 나와 조상의 잘못한 죄를 하나님이 가르쳐 주신 것이니 순하게 받아 그리스도의 피로 (9:1~5대로 회개하는 첫째 율법을 통해 죄 깨갇고 둘째 하나님께 빌고 셌재 내 마음 닦고 넷째 죄사함에 감사하는)4단계회개해서 새사람 됩시다.

 

내가 순하게 받겠습니다. 우리 조상이 그랬습니다.” 순하게 받아 회개하면 더 좋게 하나님이 하시겠다는데 시비를 가려 남 탓만 하고 회개할 줄 몰랐습니다. 그렇게 4단계회개 하면 순종이 나오고, 그게 사람이 도리고 그래 되면 기적이 일어나게 되너 너 문제 속에 복 받아라 하십니다. 그 복을 나와 자손에게 물려줍시다.

 

어떤 말씀이든지 어떤 문제든지 하나님의 말씀대로 그대로 4단계회개로 순종해서 복으로 바꿉시다. 이 새벽의 도움 다 받읍시다. , 조용히 지금 마음에 뭘 하고 있습니까? 정말로 하나님의 말씀대로 그 일에 성실한가? 대강대강하고, 세상일은 야무지게 하려는 귀신 쪽은 아닌가 단단히 깨달읍시다.

 

대추3알 넣어라 그것은 꼭 넣을라 하면서, 식후에 30분이다 하는 것은 그것은 꼭 챙기면서 하나님의 말씀에 등한시 합니다. 하나님과 원수지는 걸 모르고 있습니다. 우리 마음이 두군데 안 갑니다. 못 갑니다. 두 토끼 못 잡습니다. 6:24에 하나님의 기록입니다. 벌써 추월이한테 간 사람 본부인하고 마음 없습니다. 둘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본부인하테 이중인격 썼을 뿐입니다.

 

너 자손 삼사대 재앙 저주를 주겠느냐? 이 새벽에 도움 받아라 하십니다. 도움 받으면 천만대 복이라 하십니다. 받을라면 지금 어려운 형편, 어렵다고 짜쯩내고 화내지 말고 그걸 순하게 받아서 순종으로 바꾸면 순종은 물이 포도주로 바꿔 오늘 기적의 복을 받으면 나도 자손 살리는 길로 가라 하십니다. 그 길로만 갑시다.

 

다같이 기도드립니다.

 

아버지, 너무도 잘못 살았습니다. 조상이 하고 내가 한 것을 모르고 원망불평만 했고, 지금도 나는 딴짓하고 앉아 순히 받지 못하는 걸 용서하여 주옵시고, 이걸 순히 받아 4단계회개를 하면 순종으로 하나님께서 기적이 일어나게 바꿔준다고 했는데도 우린 바꾸지 못하고 원만만 하고 앉아서 왜 이래 재수 없는 팔자인가? 나는 왜 이런가? 나는 왜 이렇게 자녀들까지 안 되던가?” 한탄하던 걸 오늘로 끝내게 하옵시고, 감사감사로 찬송만 하는 저희들 되게 해주옵소서. 이 복을 자자손손에게 물려줄 줄로 믿사옵고, 예수님의 이름으로 감사하며 축복기도 드리옵나이다. 아멘.

 

[출처]

부산제일교회 박무수목사님

22114일 금요새벽예배

감사로 순히 받으면 기적이 일어난다(20:5~6 6:9)

https://youtu.be/W8JdeQW7FFo

http://www.church.or.kr/main/sub.html?pageCode=8&Mode=view&num=4214&vodType=2

 

평일새벽

감사로 순히 받으면 기적이 일어난다 출20:5~6,미6:9 박무수 목사

www.church.or.kr

[회개]

우리가 죄를 지으면 17:1 2군데에(내 마음판과 하늘단뿔) 기록됩니다. 이로 인해 43:24 하나님을 괴롭히고 내 마음에 상처를 다 내게 했고, 재앙과 저주가 나와 자손에게 20:5~6 3~4대까지 내려가게 했습니다. 회개할 때는 이 2군데 기록된 것을 1:7 그리스도의 피로 9:1~5 요나의 회개처럼 회개해서 죄사함과 기적을 체험하라 하십니다. 이 회개가 12:39 예수님이 보여주시고자 했던 요나의 표적입니다.

 

회개방법(9:1~5) : 첫째 깨닫고, 둘째 하나님께 빌고, 셋째 내 마음 닦고 나면 넷째 감사

1. 성경말씀 율법을 통해 3:20 조상죄 내 죄를 깨달아 2. 그 죄로 하나님 괴롭힌 걸 그리스도의 피로 빌어 회개하고 3. 그 죄가 내 마음판을 상처난 것을 그리스도의 피로 닦아 회개해 치료받아 4. 죄사함에 감사찬송으로 영광 돌리는 회개를 합니다. 회개 어렵지 않습니다.

 

왜 회개해야 되나?

1. 2:1 조상죄와 내 죄로 죽은 우리를 하나님이 3:16 너무 사랑하셔서 구원케 하시려고 1:29 독생자 예수님을 이땅에 보내주셔서 세상의 모든 죄를 지게 하셨고 부활하셨습니다. 예수님의 첫마디 말씀도 4:17 회개하라 천국이 가까웠느니라 였습니다. 죄인인 우리가 하나님 만나는 길은 2:13 그리스도의 피로 회개하는 길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고전10:4 죄를 회개한다는 것은 나의 모든 삶의 반석 기초입니다.

 

2. 하나님은 8:32 독생자도 준 내가 뭘 안 주겠느냐 하시면서 30:15 여호와 이레 준비한 복을 내 앞에 갖다 놨다 하셨습니다. 나도 그 복을 받길 원하나 59:1~3 죄가 하나님과 나 사이에 가로막혀서 그 복을 못 받고 있습니다. 그러니 우리는 항상 20:21 3:19 열심히 회개해서 생명과 내 앞의 복을 다 받아야 합니다.

 

3. 남의 죄도 내 죄로 회개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우리가 죄를 지어놓고도 28:20 금방 죄를 잊어버리기 때문에 고전10:11 보이고 들려지는 모든 것들을 내 거울 삼아 회개하면 28:1~14 나도 자손도 남도 인류를 살리는 삶을 살게 됩니다. 살전5:16~18 항상 기쁜 찾도록 쉬지 말고 회개와 도고와 기도로 감사가 끊이지 않게 하는 삶이 하나님의 뜻입니다.

 

https://blog.naver.com/lim1177/222613533879

 

***2022년 365일 성경말씀 묵상하기, 매일묵상, 365말씀묵상***

시편 119:103 주의 말씀의 맛이 내게 어찌 그리 단지요 내 입에 꿀보다 더하니이다 시편 2:7 내가 영을 전...

blo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