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년 6월 12일(월) 그리스도 예수의 마음 품어 팔자 고치는 종 되자(빌2:5~9) 오늘의말씀, 큐티, 기도, 무료그림, 부산제일교회 박무수목사님 4단계회개 묵상
2023년 6월 12일 월요새벽 빌2;5~9 골3:23~24 그리스도 예수의 마음
[오늘의 기도] 그리스도 예수의 마음 품어 복으로 바꾸고 인류전체 공헌하는 자 되게 하옵소서(빌2:5~9)
다같이 묵상기도 드리겠습니다.
축복의 아버지, 이 새벽에 도움 받게 하시사 우리 개개인이 복 있는 사람 되게 하옵시고, 우리의 자녀들이 말씀대로 더 큰 복을 받게 하시사 이 나라 이 민족이 잘 되게 하옵시며, 이 어려운 난국에서 한 마음이 되게 하시므로 위정자들이 이 나라를 위하여 일하는 도움 되게 하옵시고, 하루속히 아버지의 뜻을 받아들여 모두가 순종자로 바뀜으로 복으로 바꾸게 하시사 인류전체에 공헌하는 대한민국 되게 하옵소서.
아버지의 뜻을 펼쳐가는 세계 인류를 구원하는 대한민국이 되게 하옵소서. 외국에 가 계시는 우리의 지도자 아버지 하나님께서 행정 수반을 삼은 대통령, 우리 온 성도님들이 말씀대로 기도해야 될 텐데, 이 기도가 율법 듣지 않는 기도는 아버지가 듣지 않는다고 했으니, 남이나 모략중상하고 비방하고 앉았으며 아직도 당이나 짓고 앉았으며, 자기 자신도 되지 안하고 기도한다고 하니 얼마나 가증합니까?
아버지의 말씀은 그러한데 우리가 내 자리 지킨다고 엉뚱한 짓 한 거를 용서하여 주옵소서. 그리스도 안에서는 당신이 나보다 더 낫다는 자세로 하나 될 줄로 믿사오매, 그 마음으로 이 나라 위기를 벗어나는 지혜를 얻게 하옵소서.
오늘이라도 한 마음이 되어 벽이 무너져 하나가 될 때 기도가 상달 될 줄로 믿사옵고, 오늘 개개인이 모두가 삶 현실 속에서 항상 그리스도 안에서 승리자 되게 해 주옵소서. 남을 나보다 낫게 여기는 지혜자로 살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감사하며 축복기도 드리옵나이다. 아멘.
[오늘의 말씀] 그리스도 예수의 마음 품어 팔자 고치는 종 되자(빌2:5~9)
1. 빌2:5 그리스도 예수의 마음을 왜 품어야 할까요?
-> 그리스도의 피로 회개해서 너 죄 용서함 받아 깨끗하게 되어 하나님과 화목 됐으니 기쁨 평안 다 가지고 있어 잠18:14 병 다 가지고 네 속의 귀신은 떠나니 그 마음 품어라 하십니다.
-> 그래서 잠4:23 죽고 사는 게 네 마음에 달렸다 하신 것입니다.
*빌2:5 너희 안에 이 마음을 품으라 곧 그리스도 예수의 마음이니
2. 빌2:6~7 예수 그리스도의 마음은 종이 되는 것입니다.
-> 예수님은 하나님과 동등이셨으나 낮춰 종으로 오셔서 사람이 되셨습니다.
-> 우리가 종이 되어야 사람의 형체로 가는데 예수님 믿는다 하면서 내가 언제 종이 되었습니까?
*빌2:6~7 6 그는 근본 하나님의 본체시나 하나님과 동등됨을 취할 것으로 여기지 아니하시고 7 오히려 자기를 비어 종의 형체를 가져 사람들과 같이 되었고
3. 빌2:8 십자가 – 낮추고 낮춰서 죽기까지 복종한 그 십자가입니다.
-> 하나님께서 네 삶이 아니라 복종한 그 마음을 품어라 하십니다. 그게 그리스도 예수의 마음입니다.
*빌2:8 사람의 모양으로 나타나셨으매 자기를 낮추시고 죽기까지 복종하셨으니 곧 십자가에 죽으심이라
4. 빌2:9 낮아지면 세계에서 뛰어난 이름, 높아진 사람이 됩니다.
-> 내가 높아지겠다? 그것이 바로 악인임을 깨달아야 합니다.
-> 예수 이름이 세계 최고의 이름입니다.
-> 골3:23~24 내 행동은 하나님 앞에 하는 것이 때문에 그것이 배아파 푸대접 받게 복 받게 하는 그 귀신에 장난이 희딱 자빠지지 맙시다.
*빌2:9 이러므로 하나님이 그를 지극히 높여 모든 이름 위에 뛰어난 이름을 주사
*골3:23~24 23 무슨 일을 하든지 마음을 다하여 주께 하듯 하고 사람에게 하듯 하지 말라 24 이는 유업의 상을 주께 받을 줄 앎이니 너희는 주 그리스도를 섬기느니라
[오늘의 큐티] 그리스도 예수의 마음 품어 팔자 고치는 종 되자(빌2:5~9)
1. 웃음 : 사람이 칠푼이 팔푼이 같아도 주인이 시키는 대로 일하고 싱글벙글 웃으며 장사하는 곳은 잘 됩니다. 그러나 웃지 못하는 식당은 망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마음은 모든 기쁨 모든 평안이 있기 때문에 내가 웃지 못하면 내가 귀신에게 끌려가고 있음을 깨달아야 합니다.
2. 아버지의 웃음은 모든 기쁨이고 모든 평안을 받은 것입니다. 곧 믿음입니다. 그것도 없으면서 어떻게 복을 받겠습니까?
3. 예수 그리스도의 마음으로 종 되는 게 망할 것 같은데 그게 성공하는 길입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종의 길로 가셨기 때문에 내가 그 길로 가야 예수님을 만날 수 있습니다. 서로 종되고 섬기는데 어떻게 싸움이 나겠습니까? 하나님은 너 서로 종되어 편안히 살아라 하십니다.
4. 팔자 고치는 종입니까? 귀신의 종입니까? 나는 귀신의 종이 아닌 것 같아도 그리스도 안에 안 들어오면 나는 주님의 인도함 받는 팔자 고치는 종이 아니라 내가내가 성공해보겠다고 욕심에 치우쳐 있는 귀신의 종입니다. 전부 다 망하는 불행의 길입니다.
5. 나 스스로 종 되고, 가족에게 종 되고, 이웃에게 종 되어 봅시다. 어느 악한 사람도 종 되어 주면 또 안 오나? 기다립니다. 싫어하는 사람 없습니다. 나는 종 된 것 같아도 최고로 하나님이 높여주십니다. 상대방도 최고로 높여줍니다.
6. 나 자신에게 종 되어서 내 신세를 망치게 하는 내 몸뚱이가 하나님과 원수라 몸뚱이 하자는 대로 하는가? 종이 되어가지고 “몸뚱이야 그리하면 망한다!” 이렇게 종답게 바로 날 끌어가는 쪽으로 가는가? 나부터 한 번 살펴봅시다. 남의 죄도 내 죄로 회개해서 그 사람에게 하나님이 주는 기쁨과 평안을 찾아줍시다. 이렇게 하나님이 주는 기쁨 평안으로 웃음부터 찾읍시다. 그래서 몸을 다 고치고 건강하고 부부가 하나 되는 복을 찾아갑시다. 서로 종 되어 복만 받는 하루, 매일 새벽의 도움으로 일생 승리합시다.
7. 목사님 기도 : 아버지 깨달음 준 거 감사하오니 이제는 나에게 불평이 아니라, 전부 나를 종 만들어 최고 높임 받는 종이 되어 기쁨 받으라고 하는 종이 되어 행복하라고 하는 이 복을 나와 내 자손이 다 받게 하옵소서.
우리 부부사이가 이제 하나 되게 하셔서 우리 집안에 웃음이 끊어지지 아니하고, 찬송이 끊어지지 않게 하옵소서. 이 나라가 사는 역사가 일어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감사하며 축복기도 드리옵나이다. 아멘.
[출처]
부산제일교회 박무수목사님
23년 6월 12일 월요새벽예배
그리스도 예수의 마음 품어 팔자 고치는 종 되자(빌2:5~9)
http://www.church.or.kr/main/sub.html?pageCode=8&Mode=view&num=5041&vodType=2
평일새벽
예수 그리스도 마음으로 팔자 고치는 종 되자 빌 2:5~9 박무수 목사
www.church.or.kr
1. 죄를 어떻게 회개하나?(느9:1~5, 엡1:7, 엡2:13)
1) 먼저 남용서, 2군데 죄가 기록, 내 죄뿐만 아니라 조상죄도 회개
*회개전 먼저 남용서를 해야 합니다(마5:43~45 마6:14~15) 남용서 안한 예배는 하나님이 안 받으십니다.
*죄는 렘17:1 2군데(하늘단뿔, 내마음판) 기록되니 2군데 죄를 엡1:7 그리스도의 피로 자백해야 합니다.
*죄는 출34:7 조상의 삼사대 죄가 내려오기 때문에 내 죄뿐만 아니라 조상죄도 회개해야 합니다.
2) 회개순서 : 느9:1~5대로 사분지일씩 회개
*엡1:7 그리스도의 피로 렘17:1 하늘단뿐에 새겨진 죄와 내 마음판에 새겨진 죄를 하나님이 느9:1~5 정하신대로 사분지일씩 회개하면 됩니다.
1. 죄 깨닫기 : 롬3:20 율법을 통해 시32:5~6 조상죄 내 죄를 깨닫고
2. 하나님께 빌기 : 그 죄로 사43:24 하나님을 괴롭힌 걸 그리스도의 피로 회개하며 빌고
3. 내 마음 닦기 : 그 죄로 렘17:1 내 마음 찢어 상처낸 걸 그리스도의 피로 회개하며 치료 받고
4. 죄사함에 감사하기 : 그렇게 죄사함 받으면 욘2:9~10 감사로 하나님께 영광 돌리게 사분지일 씩 4단계회개를 하면 그리스도 안에 들어가게 되고, 그리스도가 내 속에 들어오시는 네가 내 안에, 내가 네 안에 들어가는 성찬 새언약이 이뤄집니다.
*엡1:7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
*렘17:1 유다의 죄는 금강석 끝 철필로 기록되되 그들의 마음 판과 그들의 단 뿔에 새겨졌거늘
*시32:5~6 5 내가 이르기를 내 허물을 여호와께 자복하리라 하고 주께 내 죄를 아뢰고 내 죄악을 숨기지 아니하였더니 곧 주께서 내 죄의 악을 사하셨나이다 (셀라)6 이로 인하여 무릇 경건한 자는 주를 만날 기회를 타서 주께 기도할지라 진실로 홍수가 범람할지라도 저에게 미치지 못하리이다
*느9:1~3 1 그 달 이십사일에 이스라엘 자손이 다 모여 금식하며 굵은 베를 입고 티끌을 무릅쓰며 2 모든 이방 사람과 절교하고 서서 자기의 죄와 열조의 허물을 자복하고 3 이 날에 낮 사분지 일은 그 처소에 서서 그 하나님 여호와의 율법책을 낭독하고 낮 사분지 일은 죄를 자복하며 그 하나님 여호와께 경배하는데
*사43:24 너는 나를 위하여 돈으로 향품을 사지 아니하며 희생의 기름으로 나를 흡족케 아니하고 네 죄 짐으로 나를 수고롭게 하며 네 죄악으로 나를 괴롭게 하였느니라
*욘2:9~10 9 나는 감사하는 목소리로 주께 제사를 드리며 나의 서원을 주께 갚겠나이다 구원은 여호와께로서 말미암나이다 하니라 10 여호와께서 그 물고기에게 명하시매 요나를 육지에 토하니라
2. 왜 회개해야 되나?
(1) 회개하라 천국이 가까웠느니라
엡2:1 조상죄와 내 죄로 죽은 우리를 하나님이 요3:16 너무 사랑하셔서 구원케 하시려고 요1:29 독생자 예수님을 이땅에 보내주셔서 세상의 모든 죄를 지게 하셨고 부활하셨습니다. 예수님의 첫마디 말씀도 마4:17 회개하라 천국이 가까웠느니라 였습니다. 죄인인 우리가 하나님 만나는 길은 엡2:13 그리스도의 피로 회개하는 길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고전10:4 죄를 회개한다는 것은 나의 모든 삶의 반석 기초입니다.
(2) 여호와이레 준비된 복
하나님은 롬8:32 독생자도 준 내가 뭘 안 주겠느냐 하시면서 신30:15 여호와 이레 준비한 복을 내 앞에 갖다 놨다 하셨습니다. 나도 그 복을 받길 원하나 사59:1~3 죄가 하나님과 나 사이에 가로막혀서 그 복을 못 받고 있습니다. 그러니 우리는 항상 행20:21 계3:19 열심히 회개해서 생명과 내 앞의 복을 다 받아야 합니다.
(3) 하나님께서는 남의 죄를 통해 나와 내 조상의 잊은 죄를 보여주십니다.
빌2:4 남의 죄도 내 죄로 회개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우리가 죄를 지어놓고도 신28:20 금방 죄를 잊어버리기 때문에 고전10:11 보이고 들려지는 모든 것들을 내 거울 삼아 회개하면 신28:1~14 나도 자손도 남도 인류를 살리는 삶을 살게 됩니다. 살전5:16~18 항상 기쁜 찾도록 쉬지 말고 회개와 도고와 기도로 감사가 끊이지 않게 하는 삶이 하나님의 뜻입니다.
(4) 그리스도 안에서만 모든 것 할 수 있는 자가 됩니다.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능력 지혜, 하나님의 비밀입니다.
빌4:13 능력 주시는 자 안에 들어가야 모든 것 할 수 있는데 고전1:24 그 능력은 그리스도 안에서만 주십니다. 골2:2 그리스도가 하나님의 비밀로 그리스도를 깨달아 아는 게 하나님의 비밀입니다. 그리고 그 안에 들어가는 것이 그리스도의 비밀로 느9:1~5대로 기도해서 그 안에 들어가면 그리스도께서 먼저 내 마음에 위로를 주심부터 출발해서 골2:3 그분이 지혜 지식과 감춰놓은 복을 다 주십니다. 그렇게 살으라는 게 하나님의 약속입니다.
*22년 23년 365일 성경말씀 묵상하기, 매일묵상, 365말씀묵상, 오늘의말씀365일
https://blog.naver.com/lim1177/222613533879
22년 23년 365일 성경말씀 묵상하기, 매일묵상, 365말씀묵상, 오늘의말씀365일
22년 (23년은 밑에) 시편 119:103 주의 말씀의 맛이 내게 어찌 그리 단지요 내 입에 꿀보다 더하니이다 시...
blo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