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단계회개 일심일도 경외

[큐티,기도,말씀카드,설교]/오늘의말씀,큐티,기도,설교

22년 4월 21일(목) 오늘의말씀, 큐티, 기도, 무료그림, 오늘 하루를 어떻게 살아야 할 것인가(갈6:7, 시46:5, 행20:21) 부산제일교회 박무수목사님 4단계회개

주나목 2022. 4. 21. 14:16

[오늘의기도] 악을 심어 재앙 거두지 말고 선을 심어 복만 누리게 하옵소서(6:7, 46:5, 20;5~6, 20:21)

다같이 묵상기도 드리겠습니다. 전능하신 하나님, 이 새벽에 돕는 약속을 믿습니다. 죽기까지 복종하는 자가 가장 높임 받는다고 했으니, 오늘도 그 마음으로 승리의 삶이 있게 하옵소서.

 

우리의 마음, 우리의 마음대로 할 수 없는 걸 고백 드립니다. 이 마음속에 더럽고 추한 죄가, 계속 흘러나온 걸 자백하오니,오늘도 용서함 받는 새벽 되게 하옵소서.

 

종일토록 주와 동행하는 복을 누리게 하옵소서. 우리 자손이 더 잘될 줄 믿습니다. 내일은 더 좋아질 걸 믿습니다.약속의 복을 받아 생활로 증인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감사하며 축복기도 드리옵나이다. 아멘.

 

[오늘의말씀] 오늘 하루 선을 심었는가? 악을 심었는가?(6:7, 46:5, 20:21, 요일1:8~10)

1. 6:7, 28:20 나와 내 조상이 심은대로 돌아오는데 신28:20 잊어버려 자신에게 속고 있습니다.

6:7 스스로 속이지 말라 하나님은 만홀히 여김을 받지 아니하시나니 사람이 무엇으로 심든지 그대로 거두리라

28:20 네가 악을 행하여 그를 잊으므로 네 손으로 하는 모든 일에 여호와께서 저주와 공구와 견책을 내리사 망하며 속히 파멸케 하실 것이며

 

2. 46:5, 20:5~6 새벽에 하나님이 도우시는데 내가 한 거는 망하고, 하나님의 도움은 형통입니다.

*46:5 하나님이 그 성중에 거하시매 성이 요동치 아니할 것이라 새벽에 하나님이 도우시리로다

*20:5~6 그것들에게 절하지 말며 그것들을 섬기지 말라 나 여호와 너의 하나님은 질투하는 하나님인즉 나를 미워하는 자의 죄를 갚되 아비로부터 아들에게로 삼 사대까지 이르게 하거니와 6 나를 사랑하고 내 계명을 지키는 자에게는 천대까지 은혜를 베푸느니라

 

3. 20:21, 요일1:8~10 오늘 하루 자꾸 회개기도로 새벽에 돕는 하나님을 하루종일 함께 살아야 합니다.

*20:21 유대인과 헬라인들에게 하나님께 대한 회개와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께 대한 믿음을 증거한 것이라

*요일1:8 만일 우리가 죄 없다 하면 스스로 속이고 또 진리가 우리 속에 있지 아니할 것이요 9 만일 우리가 우리 죄를 자백하면 저는 미쁘시고 의로우사 우리 죄를 사하시며 모든 불의에서 우리를 깨끗케 하실 것이요 10 만일 우리가 범죄하지 아니하였다 하면 하나님을 거짓말하는 자로 만드는 것이니 또한 그의 말씀이 우리 속에 있지 아니하니라

 

4. 50:21 조상죄 내 죄가 차례차례로 다 나타나기 때문에 내 앞에 보여지고 들리는 모든 것을 나의 거울로 삼아 내 죄로 자백하고 회개해야 합니다. 그럴 때 복으로 바꿔주십니다.

*50:21 네가 이 일을 행하여도 내가 잠잠하였더니 네가 나를 너와 같은 줄로 생각하였도다 그러나 내가 너를 책망하여 네 죄를 네 목전에 차례로 베풀리라 하시는도다

 

[오늘의큐티] 오늘 하루를 어떻게 살아야 할 것인가(6:7, 46:5, 20:21, 요일1:8~10)

롬14:23 믿음 없이 한 건 전부 죄로 지난날 믿음 선물로, 회개해서 믿음 선물로 못 받았던 전부 죄 덩그리 삶이 나한테 지금 재앙으로 다 돌아옵니다.

 

왜 전능한 하나님이 새벽에 도와준다 했으면은 그냥 도와준다지 20:21 나한테는 회개만 해라! 죄 회개만 해라! 오늘 종일 내가 도와 줄게 하셨을까요? 죄가 나는 없는 사람이다 할 때는 전부 하나님을 거짓말쟁이 만들고 있습니다. 내 몸과 마음에서 24시간 죄가 나오고 조상이 한 것까지 뒤집어 쓰고 있습니다. 그런데도 죄로인해 문제가 닥치고 내가 더러운 줄로 모르고 있습니다.

 

자녀가 왜 저래 속이고, 부인이 왜 저래 속을 썩여 바람을 피우고, 남편 왜 저래 바람피우는 것이 잊은 내 죄와 나의 조상 죄 때문에 차례차레 나타난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남에게 범사에 감사할 줄만 알아라! 전부 감사하라 하신 것은 저 사람이 너한테 사기 친 것이 너 조상 친 거를 그 사람을 통해서 너 집의 또 사길 쳐 줘야 내가 깨달아 회개하게 하신 것이니 그 사람이 나쁜 사람이 아니라, 내 조상 내 죄 때문에 좋은 사람을 갖다가 그렇게 만들어 놨으니, 너는 정말로 거기에 감사할 줄 알으라는 것이 하나님의 뜻입니다. 그런데 우린 죽일 놈이라고 고소하고 있습니다.

 

오늘 우리가 뭘 심어야 할 것은 잘못된 건 회개하고, 좋은 것만 심는 선만 심는 그런 삶을 살아야 합니다.

남 용서하는 삶을 살아 오늘부터 새 출발하고 하나님께 도움 받읍시다.

 

다같이 기도드립니다. 지금도 기분 나쁜 것 뭐 가져왔습니까? 여기 오는 동안에 기분 나쁜 게 있었습니까? 어제 것, 아직 기분 나쁜 걸 못 풀고 있습니까? 그 죄 내 죄라고 자백합시다. 그러면 그게 알밤으로 바꿔요! 복으로 바뀝니다!

 

아버지, 너무도 감사합니다. 얼마나 잘못 살았습니까? 얼마나 우리가 어처구니없이, 바르게 깨닫질 못했습니까? 오늘도 이 시간부터 바로 자백하여, 내 죄라고 자백하여, 내 팔자가 왜 이러냐? 하지 말고, 윗대 조상이 더럽게 살았고, 내가 더럽게 살았구나! 자백하여 복으로 바꾸게 하옵소서.

 

그 죄는 용서함 받고, 믿음을 선물로 받아서, 니 믿음대로 될지어다, 모두가 오늘 형통의 복을 누리게 하옵소서.예수님의 이름으로 감사하며 축복기도 드리옵나이다. 아멘.

 

, 자백하셔서 모두 빨리 빨리 용서함 받아서 재앙 저주는 복으로 바꿉시다

 

[회개하기] 나와 조상이 심은 죄악을 계속된 회개로 복으로 바꿉시다.

1. 3:20 말씀속 율법을 통해 죄를 깨닫고 2:4 고전10:6 모든 것을 통해 나와 내 조상의 죄를 알려주는 것이니 감사로 거울로 볼줄 알아야 합니다

2. 17:1 죄를 지으면 내 마음판과 하늘단뿔에 2군대애 기록되어 하나님을 괴롭히니 먼저 1:7 그리스도의 피로 하나님 괴롭힌 것을 회개하며 자백합니다.

3. 1:7 그 죄로 내 마음 상처낸 것을 그리스도의 피로 자백해서 치료해달라 구합니다.

4. 2:9 죄사함 받게 되면 감사찬송으로 요나의 기적을 체험하며 하나님께 영광 돌립니다.

 

[출처]

부산제일교회 박무수목사님

22421일 수요새벽예배

오늘 하루를 어떻게 살아야 할 것인가(6:7, 46:5, 20:21, 요일1:8~10)

https://youtu.be/Bw1sms09Ab8

http://www.church.or.kr/main/sub.html?num=3585&pageCode=8&category=&srcYear=&keyfield=&key=&listBlock=15&pageBlock=8&Mode=view&vodType=2&page=1

 

평일새벽

오늘 하루 어떻게 살아야 할 것인가? 갈6:7 박무수 목사

www.church.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