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7월 1일 금철 롬1;14~15 창33;10~12 벧전1;12 나는 모든자에게 빚진 자
[오늘의 기도] 야곱의 약속이 내것 되게 하옵소서(롬1:14~15 창33:10~12 롬1:15 벧전1:12)
다같이 묵상기도 드리겠습니다.
자비로우신 아버지, 회개하도록 기다려주시는 아버지, 저희들의 잘못 용서 받게 해주옵소서. 그 사랑의 약속을 받게 하옵소서. 사랑한 자를 위하여 준비한 복을 받게 하옵소서. 다 주시겠다고 했으니 받게 하옵소서.
사람이 아닌 저희들에게 당신이 그 모욕 수치 멸시 천대 그 고통 십자가 지시므로 저희들을 사람되게 해준 것 감사하오니, 아버지 말씀 믿지 않는 게 죄라고 했으므로 아직도 믿지 못하고 의심하는 자 있습니까? 아직도 말씀을 믿지 못하고 연구하는 자 있습니까? 주여 불쌍히 보시옵소서.
아버지, 분명히 이 철야기도에 기적이 일어날 걸 믿습니다. 분명히 야곱의 약속이 바로 내 것이 될 걸 믿습니다. 이밤에 그 복 다 받게 하옵소서.
나라와 민족을 위하여 기도할 수 있는 사람 되게 하옵시고, 양심을 살려 자기를 찾게 하시사 이 나라 젊음이들이 세계젊음이들이 살게 하옵소서.
우리가 자손들 청년을 죽여놓고 거기에 무슨 할말이 있습니까? 바른 깨달음이 있게 하옵시고, 듣는 자가 의인이라고 했으니 행하여 의인 되게 하시사 스스로 자기를 속이는 어리석음에서 깨어나게 하옵소서.
이 밤에 분명히 역사가 일어날 줄 믿사오며 예수님의 이름으로 감사하며 축복기도 드리옵나이다. 아멘.
[오늘의 말씀] 나는 모든 자에게 빚진 자(롬1;14~15 창33;10~12 벧전1:12)
1. 요16:9 안 믿는 게 죄입니다. 죄 지은 사람이 무슨 응답이 있겠습니까? 이 66권 못 믿고 의심하고 연구하는 게 죄입니다. 믿음 없는 자가 의심하고 연구합니다. 연구할 것은 너 회개할 것 연구해서 믿음 없는 걸 믿음으로 바꿔준다 하십니다.
요16:9 죄에 대하여라 함은 저희가 나를 믿지 아니함이요
2. 롬1:14 어떤 사람이든 너는 남에게 빚진 자라고 하십니다. 그걸 안다고 남 비방하고 흉볼자 없다 하십니다. 이 말씀에 아멘이 안 돼서 내 삶에 응답이 업습니다.
롬1:14 헬라인이나 야만이나 지혜 있는 자나 어리석은 자에게 다 내가 빚진 자라
3. 롬1:15 남이 빚진 자라는 걸 알 때 너무 감사해서 진실된 사랑이 나가서 내가 죽게 되어도 복음을 전하게 됩니다. 이게 빚진 자의 모습입니다.
롬1:15 그러므로 나는 할 수 있는 대로 로마에 있는 너희에게도 복음 전하기를 원하노라
4. 창33:10 전부가 나에게 빚진 자로 나에게 도움 주는 분이십니다. 이게 복인 줄 몰라서 보기 싫다 상대하기 싫다 미워한 것입니다. 전부 고후4:15 다 나를 위한 분이십니다.
창33:10 야곱이 가로되 그렇지 아니하니이다 형님께 은혜를 얻었사오면 청컨대 내 손에서 이 예물을 받으소서 내가 형님의 얼굴을 뵈온즉 하나님의 얼굴을 본 것 같사오며 형님도 나를 기뻐하심이니이다
5. 창33:11~12 빚질 줄 알아 정말로 하나님께 감사 속에 기적은 계속 일어납니다.
창33:11~12 11 하나님이 내게 은혜를 베푸셨고 나의 소유도 족하오니 청컨대 내가 형님께 드리는 예물을 받으소서 하고 그에게 강권하매 받으니라 12 에서가 가로되 우리가 떠나가자 내가 너의 앞잡이가 되리라
6, 밷전1:12 내가 빚진 걸 알 때 계속된 회개속에 감사 속에 성령 받아 진실되게 섬기는 자가 됩니다. 성령 받은 자의 기도가 무시로 상달 되니 엡6:18 성령 안에서 기도하라 하십니다.
*벧전1:12 이 섬긴 바가 자기를 위한 것이 아니요 너희를 위한 것임이 계시로 알게 되었으니 이것은 하늘로부터 보내신 성령을 힘입어 복음을 전하는 자들로 이제 너희에게 고한 것이요 천사들도 살펴보기를 원하는 것이니라
*엡6:18 모든 기도와 간구로 하되 무시로 성령 안에서 기도하고 이를 위하여 깨어 구하기를 항상 힘쓰며 여러 성도를 위하여 구하고
[오늘의 큐티] 나는 모든 자에게 빚진 자(롬1:14~15 창33:10~12 벧전1:12)
창32장의 몰살의 문제가 이 철야로 해결 되는데 지금 신5:3 오늘 나의 말씀이라 하십니다. 이 말씀은 순종하는 게 전12:13 사람의 도리지 연구 대상이 아닙니다. 요1:1 이 말씀이 하나님이시기 때문입니다
부모도 자녀에게 빚졌고 자녀도 부모에게 빚졌다 하십니다. 빚진 줄 몰라서 남하고 흉보고 저주 받을 짓만 해서 응답이 없다 하십니다. 천하 원수라도 너가 빚진 자라고 하셨고 이 세상 전체 고후4:15 너를 위한 것이니 그걸 알아 누굴 만나든지 정성으로 감사로 응답 받으라 하십니다.
야곱이 에서에게 빚진 줄 몰라서 응답이 없었습니다. 야곱이 철야기도로 회개기도로 원수인 형님이 아니고 하나님으로 보여 빚진 자인 걸 깨달아서 빚을 갚는 마음이 나와 에서에게 예물을 드렸을 때 대천지 원수가 내 앞을 인도하는 복으로 바꿨습니다. 내가 빚진 걸 압시다. 손해 절대 없습니다.
남이 날 욕하는 것은 그 사람과 그 사람 자손 삼사대가 망하면서 여러분 잘 되라고 복 빌어주는 게 욕하는 것임을 깨달아야 합니다. 그러니 그것을 보고 내 죄로 회개기도한 만큼 복을 받고 그만큼 그들도 잘 되라고 복을 빌어주니 그 복도 마10장처럼 나에게 복으로 또 돌아옵니다. 그러니 얼마나 또 빚졌습니까?
또한 빚진 줄 알게 되면 살전5:18이 아멘아멘 범사 감사가 돼서 죽음을 다해 복음을 진실 되게 전하게 됩니다. 원수를 사랑한 것이 빚진 걸 알아서 사랑이 나갑니다. 빚진 줄 몰라서 감사로 갚을 줄 모르고 원수로 미워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은 빚진 걸 알때까지 고생시킨다 하십니다.
그래서 진정한 전도는 하나님이 그 사랑을 받아 다 알아 성령까지 받아 사랑을 알아 빚진 걸 내가 바로 알 때 하는 거라고 하셨습니다. 벧전1:12 성령 안 받고 하는 전도는 거짓말이라 하십니다. 벧전1:22 너부터 내 말에 순종 없이 하면 남을 진실되게 사랑할 수 없기에 가증한 전도라 하십니다.
기쁨이 없는 자는 분명 미워하는 자가 있어서 그렇습니다. 오늘 누구에라도 빚진 자임을 깨달읍시다. 밤낮 날 욕하던 자가 바로 밤낮 나 복 받으라고 하는 자임을 깨달읍시다. 전부 복 덩어리입니다. 인류 전체가 날 위해서입니다. 그걸 깨달아 살 때 복이 쏟아집니다. 내가 모든 자에게 빚진 자인 걸 깨닫게 되면 남에게 갚을 수 있도록 복을 주십니다.
원수가 하나님으로 보일때까지 벧전1:12 회개기도와 말씀에 순종자 되어 성령 받아 섬기는 자 되어 엡6:18 무시로 성령안에서 성도를 위해 기도하고 복을 빌어주고 눅6:38 주는 자가 복되다 줘라 하신 말씀처럼 주는 자가 됩시다. 그 복으로 밤낮 승리하며 삽시다.
다같이 주여 삼창하고 기도합니다. 주여~ 주여~ 주여~
아버지, 내가 빚진 줄 몰랐던 과거, 내가 빚진 줄 몰랐던 과거를 용서 받게 하시어 오, 주여 감사합니다. 내가 빚진 자이옵니다. 내가 빚진 자이옵니다. 내가 빚진 자임을 자백하게 하옵소서.
아버지 하나님이여 나는 왜 안 됐던가? 나는 왜 되지 아니했던가? 이젠 빚진 자인 걸 알았으니 이 빚진 자가 바로 하게 되어 아버지의 말씀대로 살아 그 복을 받게 하옵소서.
내 아버지 하나님이여 약속의 복 받게 하옵소서. 내 아버지 하나님이여 오늘 밤에 응답 받게 하옵소서. 이 밤에 응답을 받게 하옵소서. 내가 자녀에게 빚졌습니다. 내 가족에게 빚졌습니다. 내가 친척에게 빚졌습니다. 친구에게 빚졌습니다. 위정자들에게 빚을 졌습니다. 모두에게 내가 빚졌습니다.
아버지, 아버지 내가 빚진 걸 바로 깨닫게 하옵소서. 내가 빚진 걸 바로 깨닫게 하옵소서. 내가 빚진 걸 바로 깨닫게 하옵소서.
오, 주여 감사합니다. 오 주여 감사합니다. 오 주여~ 그 영혼이 구원 받게 하옵소서 그들도 복 받게 하옵소서. 오~ 주여 감사합니다. 오~ 주여 감사합니다.
내가 왜 그들을 진실로 사랑하질 못합니까? 왜 그들에게 복음을 받고 못 전합니까?
[회개]
죄 지으면 렘17:1 2군데 바로 내 마음판과 하늘단뿔에 기록됩니다. 회개할 때 2군데 기록된 죄가 엡1:7 그리스도의 피로 씻기움 받아야 합니다.
1. 죄를 깨달아 2. 그리스도의 피로 먼저 하나님 괴롭힌 걸 빌고 3. 내 마음 닦아 4. 죄사함에 감사찬송으로 영광 돌리는 회개를 합니다.
[출처]
부산제일교회 박무수목사님
22년 6월 30일 목요새벽예배
나는 모든 자에게 빚짖 자(롬1:14~15 항33:10~12 벧전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