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단계회개 일심일도 경외

[큐티,기도,말씀카드,설교]/오늘의말씀,큐티,기도,설교

22년 6월 30일(목) 오늘의말씀, 큐티, 기도, 무료그림, 새포도주는 새푸대에, 새푸대 만드는 사람(마9:17, 고후5:17, 시46:5) 부산제일교회 박무수목사님 4단계회개

주나목 2022. 6. 30. 11:41

2022630일 목새 마9;17 46;5 고후5;17 새푸대로 새술 도움 받자

 

[오늘의 기도] 새로운 푸대가 되게 하옵소서(46:5 9:17 고후5:17)

다같이 묵상기도 드리겠습니다.

전능하신 축복의 아버지, 말씀을 믿지 못하는 이 악신에서 벗어나게 해 주옵시고, 아직도 내 생각 이론 때문에, 마귀에 종노릇하는데서 깨어나게 해 주옵소서.

 

하나님 말씀은 이론이 아니라, 그대로 순종하는 자세에, 아버지가 동행할 줄로 믿사오며, 우리의 삶이 바로 말씀대로 맞고 있나 없나를 확인하게 하시사, 오늘 이 새벽 도움 받게 해 주옵소서.

 

지금 주겠다는 도움을 받질 못함에서 깨어나게 하옵시고, 가장 좋은 것 다 받는 복 있는 사람 되게 하옵소서.

 

나 하나 때문에 우리 집안이, 나 하나 때문에 이 나라가 망치는 일이 없게 해 주옵시고, 아직도 그리스도 밖에 악신의 종을 구분하질 못하는 어리석음에서 깨어나게 해 주옵소서.

 

무엇을 살피고 있습니까? 무엇을 생각하고 있습니까? 어젯것 붙들었다가, 마귀가 되지 않게 하옵시고, 오늘 이 시간! 새 출발이 줄로 믿사옵고, 모든 가족들에게 새 소망이 쏟을 줄로 믿사옵고, 예수님의 이름으로 감사하며 축복기도 드리옵나이다. 아멘.

 

500

[오늘의 말씀] 새포도주는 새푸대에, 새푸대 되어 도움 받자(46:5 9:17 고후5:17)

1. 46:5 새벽에 도우시는 하나님의 이 말씀이 나는 아는 말씀인데~”로 끝나버리면 아무런 역사가 안 일어납니다. 우리가 매일매일의 밥을 먹어야 살아지고, 실을 담은 복통이 계속 왔다갔다해야 베가 짜지듯이, 신앙생활도 이 말씀도 하루하루 새롭게 먹어져야 복을 받습니다.

46:5 하나님이 그 성중에 거하시매 성이 요동치 아니할 것이라 새벽에 하나님이 도우시리로다

 

2. 9:17 새푸대의 마음을 가진다는 것은 내가 다짐한다고 가질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9:17 새 포도주를 낡은 가죽 부대에 넣지 아니하나니 그렇게 하면 부대가 터져 포도주도 쏟아지고 부대도 버리게 됨이라 새 포도주는 새 부대에 넣어야 둘이 다 보전되느니라

 

3. 고후5:17 새 마음은 그리스도 안에 들어가야 가질 수 있습니다.

고후5:17 그런즉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이전 것은 지나갔으니 보라 새 것이 되었도다

 

[오늘의 큐티] 헌푸대 새푸대, 새푸대 만드는 사람(46:5 9:17 고후5:17)

하나님이 이 새벽에 도와주신다고 하신 것이 뭐냐 하면은 내가 악인 줄 모르고 사는 걸 갖다가 그게 악이라는 걸 가르켜 주고, 선으로 내 바꿔주겠다는 겁니다.

 

아무것도 안 되는 사람, 또는 되는 것 같은데 풀리지 않는 사람 보면 이 새벽에 새롭게 되어지는 도움을 못 받는 자입니다.

 

46:5 어제 이 말씀 들었고 저번에도 이 설교 들었고 내가 암기한다는 마음이면 벌써 나는 헌푸대로 돌아갔습니다. 얼마나 교만 거만 자만 과거 생각에 묶여 그리스도 밖에 있는 것임을 모르고 있습니다. 그런 헌푸대는 하나님이 안 돕는다는 게 약속입니다.

 

우린 이 새벽에 그 도움이 내 도움이 안 되면 나는 실패입니다. 내가 성을 뭐로 쌓습니까? 나는 뭘 성이라고 지금 믿고 있습니까? 그것 믿으면 망합니다. 하나님께 의지하면 삽니다. 아무것도 없어도 의지하면 살고 하나님을 배신하면 망합니다.

 

여러분과 저 배신이라 하면 안 했다고 그러는데 그리스도 밖이 배신입니다. 새벽에 하나님이 돕는 분은 그리스도 안에 새롭게 들어온 사람 새로운 그릇을 만든 사람, 오늘 새롭게 회개한 사람 그 사람은 하나님이 도우십니다.

 

그렇다고 이 시간이 내 일생에 나는 처음이라고 아무리 마음을 새로 가질라 해도 그리스도 안에 안 들어가면은 처음이라는 마음이 안 가져집니다.

 

내 마음 바꾸는 건 그리스도의 피로 죄 씻어내는 길밖에 없습니다. 오늘 삶의 현장에 가면 하나님이 깨달아 복 받으라고 문제를 앞에 갖다 놓으십니다.

 

예고 없이 폭탄이 터지면 나도 자녀도 집구석이 다치지만 여기 폭탄이 바로 문제를 통해서 알려주시니 그걸 빨리 1) 내 죄로 깨달아 2) 몰라 회개치 않은 죄이니 그리스도의 피로 하나님께 빌고 3) 그리스도의 피로 내 마음 닦으며 회개해서 4) 죄사함에 감사하는 9:1~5에 나오는 했던 회개로 4단계회개를 해서 그걸 없애 복으로 바꿔야 합니다.

 

이걸 씻어내면은 하나님 분명히 오시기 때문에 세상이 새롭게 보이고 안 보이던 더러운 것들이 보이게 되고 그걸 보고 사랑으로 내 죄로 회개하고 또 이웃을 사랑으로 권면하게 되는 하나님이 나와 함께 하는 삶을 살게 됩니다.

 

무슨 일이 생기거든 빨리 회개해서 복으로 바꾸라는 하나님의 뜻을 깨달아 빨리 회개해서 새로운 푸대로 만들어 어떤 것도 도움 받아 모두 승리하는 우리가 됩시다.

 

, 다같이 기도드립니다!

 

주님, 너무도 감사합니다. 내가 누구기에 나 같은 걸 그렇게 사랑하여 당신의 자녀 삼아 주실려고, 자녀로 삼고 도와 주실려고, 나로 인하여 우리 가정 전체를 도와 주실려고, 그런데 이 새벽에 나는 새 푸대가 되질 못하고 있습니다.

 

아버지, 이 새푸대 되질 못한 걸 그것으로 버리지 아니하시고 가다가 문제가 보이게 하고, 들리게 하고, 가다가 잘못된 모습들 내 눈으로 보게 하고, 생각나게 해서 그것을 내 죄로 회개하여 복 받으라는 그 사랑,

 

아버지, 이토록 나를 사랑해주셨는데 나는 지금도 탕자같이 살아가는 잘못을 용서받게 하옵시고, 이젠 승리의 승리의 복만 누리게 하시사 나와 내 자손들이 더 잘되고, 더 잘되게 하시므로, 분명히 복나무 심는 복된 가문 되게 하시어, 이 나라를 살리고 인류를 살리는 큰 재목 기둥들이 되게 해주옵소서.

 

말씀대로 될 줄로 믿사옵고, 예수님의 이름으로 감사하며 축복기도 드리옵나이다. 아멘.

 

우리 주님 앞에 그리스도 안에 들어가서 복 있는 사람 됩시다. 이 사랑이 얼마나 감사한 사랑이요 이렇게 날 사랑해 줬으니 얼마나 감사합니까?

 

얼마나 날 하루종일 그 복 받도록 해주실려고, 과거 잊어버리시도록 회개기도 하셔서, 이젠 나에게 불편한 나에게 섭섭한 일 내가 뭐든지 안 된다는 것 다 버리시고, 나는 이제 새푸대로 하나님의 도움 받는 새푸대로 오늘 승리만 하게 하옵소서.

 

[회개]

죄 지으면 17:1 2군데 바로 내 마음판과 하늘단뿔에 기록됩니다. 회개할 때 2군데 기록된 죄가 1:7 그리스도의 피로 씻기움 받아야 합니다.

1. 죄를 깨달아 2. 그리스도의 피로 먼저 하나님 괴롭힌 걸 빌고 3. 내 마음 닦아 4. 죄사함에 감사찬송으로 영광 돌리는 회개를 합니다.

 

[출처]

부산제일교회 박무수목사님

22630일 목요새벽예배

새푸대 만드는 사람(46:5 9:17 고후5:17)

새푸대 되어 도움 받자, 새포도주는 새푸대에(46:5 9:17 고후5:17)

https://youtu.be/By9zklgUhXA

http://www.church.or.kr/main/sub.html?num=3818&pageCode=8&category=&srcYear=&keyfield=&key=&listBlock=15&pageBlock=8&Mode=view&vodType=2&page=1

 

평일새벽

새 부대를 만드는 사람 마9:17 박무수 목사

www.church.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