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8월 18일 목새 약2;23~25 요15;14 믿음은 사랑이고 의인이고 순종해서 하나님과 친구 되는 것
[오늘의 기도] 온전히 행해 의인의 소원 이루이게 하옵소서(약2:23~25 요15:14)
다같이 묵상기도 드리겠습니다.
좋으신 아버지, 이 새벽에 가장 좋은 것 다 받게 하옵소서. 말씀대로 이루어질 걸 믿습니다. 아직도 깨달음이 부족하여 알지 못하는 것 용서하옵시고, 깨달아 온전히 행하여야 의인이라고 했으므로 아버지의 말씀대로 의인 되는 이 아침 되게 하옵소서. 의인의 소원은 다 이루어진다고 햇으니, 받아서 다 만족함을 얻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감사하며 축복기도 드리옵나이다. 아멘.
[오늘의 말씀] 믿음의 순종으로 하나님과 친구 되자(약2:22~25 요15:14)
1. 약2:23 믿음은 하나님과 나와 친구 사이 되는 것입니다. 약2:23에 믿으니 의인이고 그러니 친구다 말씀하십니다.
약2:23~24 23 이에 경에 이른 바 아브라함이 하나님을 믿으니 이것을 의로 여기셨다는 말씀이 응하였고 그는 하나님의 벗이라 칭함을 받았나니
2. 약2:24~25 믿음은 의인입니다. 말로만 믿습니다 하는 믿음은 가짜입니다. 딤전6:11 하나님이 의인에게만 믿음을 선물로 주십니다. 행함이 2가지가 있습니다. 악인이 행하는 것, 의인이 행하는 것 2가지입니다. 행동까지 의롭게 되는 걸 하나님께 받으라 하십니다. 내 행동이 가짜였습니다. 이웃을 내 몸과 같이 사랑 안 했습니다. 믿음이 사랑이라 하니깐 엉뚱한 생각하는데 사람 면접 앞에 바로 찔려주는 게 최고 사랑이라고 잠27:5라고 하셨습니다. 내가 가짜 믿음과 사랑에 속아 덮어놓고 숨겨주는 게 사랑인 줄 착각하고 살아갔습니다. 기생라합이 하나님의 소문을 듣고 목숨 내놓는 순종을 합니다. 그게 약2:25이 나옵니다. 잠27:17 친구 보면 그 사람을 압니다. 우리의 친구는 하나님이십니다.
*약2:24 이로 보건대 사람이 행함으로 의롭다 하심을 받고 믿음으로만 아니니라
*약2:25 또 이와 같이 기생 라합이 사자를 접대하여 다른 길로 나가게 할 때에 행함으로 의롭다 하심을 받은 것이 아니냐
요15:14 행동으로 옮겨질때 친구라 하십니다. 행함이 하나님과 친구 되는 것입니다. 믿음이 사랑이고 믿음이 의인이고 믿음이 행동으로 옮겨서 친구 되는 것입니다. 행동이 안 바꿔져 가짜 믿음, 믿음이 아니었습니다. 회개를 열심히 하면 하나님이 감동을 주시는데 그때 내가 손해 보는 것 같고 귀찮아서 불순종을 해놔놓고 바로 하나님과 친구되는 걸 안 해놓고 믿음 있는 줄 자기에게 속고 있습니다. 배고파도 눈물로 씨앗을 심으면 가을에 추수하지만 그때 인정으로 정욕으로 먹으라 하는 건 굉장히 좋은 것 같지만 가을이 없습니다. 성령님의 감동주심에 순종하여 자자손손 받는 복을 물리는 복을 받아야 합니다.
*요15:14 너희가 나의 명하는 대로 행하면 곧 나의 친구라
*잠27:5 면책은 숨은 사랑보다 나으니라
*눅6:38 주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줄 것이니 곧 후히 되어 누르고 흔들어 넘치도록 하여 너희에게 안겨 주리라 너희의 헤아리는 그 헤아림으로 너희도 헤아림을 도로 받을 것이니라
*잠20:7 완전히 행하는 자가 의인이라 그 후손에게 복이 있느니라
[오늘의 큐티] 믿음의 순종으로 하나님과 친구 되자(약2:22~25 요15:14)
믿음은 마음이 편안한 게 믿음이고 모든 기쁨을 다 가지고 있어서 벙글벙글 사는 것입니다. 기쁨이 없는 것 믿음이 없어 그렇습니다.
바르게 세탁하는 데를 가기 싫어하면 요일3:8 때 있는 곳에 귀신이 붙어 바른 말로 찔러 회개시키는 곳은 안 갈라고 합니다. 그러면 자식이 집안에 가족에게 자꾸 문제가 생겨 사람이 죽어 나가는데도 갈1:6~9 그리스도 없는 가짜 복음 들으러 갑니다.
믿음은 회개를 많이 하고 많은 시간의 묵상이 지나야 믿음이라는 게 너무나도 많은 걸 아는데 회개가 없으면 약3:17 편견에 치우쳐 제대로 알지 못합니다.
신32장 지혜가 없는 사람은 자기의 종말을 준비하지 못하고 삽니다. 노아홍수때처럼 구원 받을 자가 적다라는 마24:39~40을 그냥 말씀하신 게 아닙니다. 깨닫고 보니 나도 구원 받지 못한 그 자리에 가 있더라 말입니다. 하나님은 구원뿐만 아니라 소원까지 다 이루십니다.
잠18:24 너 친구 많은 게 널 죽인다 하십니다. 귀신들 친구를 말하고 성경의 친구는 하나님과 나와의 친구를 말씀하십니다. 세상의 철학과 학문은 유리랑 다이아몬드를 같이 볼 정도로 그저 구분 없이 다 똑같이 봐서 그 수준이 너무나도 저 하위수준입니다.
조상이 더럽게 해놨어도 회개를 하면 롬8:28 복으로 바꿔 팔자를 고치나 그게 없으면 갈6:7 심으대로 그 재앙을 거웁니다.
의심은 자기가 믿음이 없는 걸 모릅니다. 염려 두려워 하는 사람 자기가 믿음이 없음을 깨닫지 못하고 엉뚱한 소릴합니다. 믿음은 친구입니다. 기본을 몰라 자꾸 의문이 들어가집니다.
내가 뻔뻔하다는 걸 고백하면 뻔뻔한 걸 회개해서 뻔뻔한 귀신을 다 쫓아내서 바꾸면 복 받습니다. 그런데 이 순종을 안 할라 합니다. 자존심 찾는 재앙 저주 가족을 죽이게 하는 폭탄을 쌓이게 하는 이놈이 안 할라 합니다. 그걸 쫓아내는 걸 안 가고 그놈을 쫓아갑니다.
병원에 가면 주사를 한방 놔도 따금하고 이래 저래 불편한 것만 합니다. 그 불편을 빼게 되면 고침을 받아 편해지듯 교회에 와서 잠18:14 내 속을 바꿔 치료하는 게 근본입니다. 여기와서 나는 죄인중의 괴수라고 자꾸 회개하는 게 신앙입니다. 나는 금방 금방 죄가 흘러나오는 자입니다. 그런데 죄 없는 의인이시긴 예수 그리스도와 나를 똑같이 봐서 문제입니다.
그분을 내 마음에 모시도록 나도 항상 닦아내야 합니다. 고후13:5 그래서 내가 믿음 있을라면 그리스도의 비밀로 날 닦아서 먼저 그리스도 안에 들어가 합니다. 예수님은 죄 없으신 의인이시니 그분을 모실 수 있을 정도로 깨끗해야 그게 믿음입니다.
내가 죄만 있으면 그분은 바로 떠나십니다. 고후6:14 빛과 어둠 절대로 같이 안 하는데 같이 하겠지? 생각에 착각합니다. 마12:28 내 속에 귀신이 들은 자체를 모르고 살아갑니다. 롬10:17 믿음은 그리스도의 말씀, 회개의 말씀을 자꾸 들어야 믿음이 생깁니다. 회개를 자꾸 하고 있으면 엡2:8 아버지가 믿음을 선물로 주십니다. 천국은 회개해야 갑니다.
마8:13 믿음대로 될찌어다! 아멘 해놓고 하나님과 친구 되는 그 믿음까지 가야하는 걸 모릅니다. 아브라함이 창12장 믿음의 조상입니다. 아브라함이 하나님과 친구사이입니다. 거기 가려면 엄청난 데까지 가야 합니다. 믿음은 친구인데 요15:14 행동으로 옮겨야 친구라 하셨습니다.
성령님이 마음에 감동 주시는데 순종도 안 해놓고 믿음 있다? 가짜 믿음이었습니다. 성령님이 감동을 주는데도 그대로 못하는 게 감동 오는 것마다 나만 손해인 것 같고 피곤해서 안 합니다. 내가 나한테 속은 가짜였습니다. 회개할 줄 몰랐습니다. 그러니 안 풀립니다.
믿음은 그대로 순종해 행동으로 옮깁니다. 회개없으면 이중인격 가짜였기 때문에 하나님이 안 속으십니다. 성경은 지식이 아닙니다. 이 지식은 세상이 주는 지식이 아니라 하나님이 주시는 지식이라 이게 믿음이라 벌써 행동으로 옮기게 합니다. 기생 라합이 하나님에 대해 듣고 목숨 내놓는 순종을 합니다. 그게 약2:25이 나옵니다.
하나님은 감사할 때 기적을 일으키십니다. 그게 예수님이 오신 우리에게 보여준 요나의 표적 욘2:9 감사할 때 기적이 일으키십니다. 입으로 믿습니다 해놔놓고 마음에 감동주는 걸 행동으로 안 옮깁니다. 그래놓고 믿습니다 아멘~ 거짓말만 합니다. 회개 열심히 해놔놓고 마8:13 믿음대로 될찌어다 하나님이 감동을 주시면 하나님과 친구 안 한다고 행동으로 안 옮기는 그렇게 해놔놓고 믿음은 친구가 되는 걸 안하고 믿음 있는 줄 자기에게 속고 있습니다.
지금 허기가 져서 눈이 빙빙 도는데 땅콩을 바로 먹지 않고 모르겠다 하나님이 감동 줬으니 울면서라고 더러워서라도 심자 하면 억지로라도 심으면 거둡니다. 인정이 많으면 정욕으로 집사님, 형편이 그러면 까먹어~ 그게 좋은 것 같지만 그러면 가을이 없습니다.
4단계회개 하면 기적의 복 줄라고 감동을 주십니다. 꼭 순종해 보세요. 그 복은 뺏을 자가 없습니다. 눅6:38 주라 주는 자가 복 돼서 딴 사람이 못 가져가게 누워 자면은 마음에 안겨 준다고 되돌려 받는 게 우리의 복입니다. 렘32장 자자손손 따라다니며 그 복을 주십니다. 그 복을 다 받읍시다.
믿음은 친구다! 2가지입니다. 하나님과 나와 친구 되는 겁니다. 이 복 다 받읍시다. 오늘도 무슨 일 생기면은 친구가 아니라 문제 줘서 복 받으라고 줬다 빨리 회개기도 하고 마음에 감동오는대로 순종하세요. 그러면 친구 돼서 기적이 일어나고 안 하면 없습니다.
하나님은 날 오늘 복 나무 심게 인도하십니다. 4단계회개 할 때 역사 일어납니다. 무슨 일이 생기든지 4단계회개 하시면 거기서 감동이 옵니다. 그대로 순종하면 기적이 일어납니다. 응답 받고 삽시다. 복나무만 심고 삽시다. 자자손손에게 물려줍시다. 내일 더 좋은 것 받읍시다.
다같이 기도드립니다.
아버지, 믿음이 친구라고 하셨는데, 우리는 하나님과 친구라니요? 어이구 두려워? 엉뚱한 자리에 가 있는 이 잘못됨, 아버지 하나님 어떻게 거기까지 갈수 있을까요? 우리로서는 도저히 상상할 수 없으나 아브라함과 하나님은 친구사이라 했으니, 바로 아브라함이 믿는 믿음이 나에게도 임하게 해주옵소서. 계속 순종하여 그 복을 다 받게 하옵소서. 하나님의 말씀대로 이루어 질 줄로 믿사옵고, 예수님의 이름으로 감사하며 축복기도 드리옵나이다. 아멘.
[회개] 우리가 죄를 지으면 렘17:1 2군데, 내 마음판과 하늘단뿔에 기록되어 내 마음 다 찢어놓고 그 죄로 문제와 재앙이 왔고 삼사대까지 내려간다 하셨습니다. 막연히 회개할게 아니라 말씀대로 2군데 기록된 죄들을 그리스도의 피로 회개해 씻기움 받아야 합니다.
회개순서(느9:1~5) 1. 조상죄 내 죄를 깨달아 2. 그 죄로 하나님 괴롭힌 걸 그리스도의 피로 빌어 회개하고 3. 그 죄가 내 마음판에도 기록된 걸 그리스도의 피로 닦아 회개해 치료받아 4. 죄사함에 감사찬송으로 영광 돌리는 회개를 합시다. 회개 어렵지 않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요3:16 우리를 사랑해서 요1:29 나 대신 세상의 모든 죄를 지게 하시려고 하나님의 하나뿐인 아들 예수님을 보내주셨고, 예수님의 첫마디 말씀도 마4:17 회개하라 천국이 가까웠느니라 였습니다.
엡2:1 조상죄와 내 죄로 죽은 우리는 보이고 들려지는 모든 것들 통해 고전10:11 거울 삼아 회개해 그리스도로 살아나고 막12:27 하나님의 도움 받는 자가 되어야 합니다.
하나님은 롬8:32 독생자도 준 내가 뭘 안 주겠느냐 하시면서 사59:1~3 너희 죄가 하나님 앞에 가로막혀서 그 복을 못 받고 있다고 하십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항상 행20:21 계3:19 열심히 회개해서 하나님이 주시는 최고의 복을 받고 사길 원하십니다. 그렇기 때문에 고전10:4 죄를 회개하는 게 모든 삶의 반석 기초입니다.
[출처]
부산제일교회 박무수목사님
22년 8월 18일 목요새벽예배
믿음의 순종으로 하나님과 친구되자(요15:14 약2:23~25)
믿음은 하나님과 친구 되는 거다(약2:23~25 요15:14)
http://www.church.or.kr/main/sub.html?pageCode=8&Mode=view&num=3976&vodType=2
평일새벽
믿음이 친구다 약2:23~24 박무수 목사
www.church.or.kr
https://blog.naver.com/lim1177/222613533879
***2022년 365일 성경말씀 묵상하기, 매일묵상, 365말씀묵상***
시편 119:103 주의 말씀의 맛이 내게 어찌 그리 단지요 내 입에 꿀보다 더하니이다 시편 2:7 내가 영을 전...
blo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