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8월 19일 금새 출20;5~6 요일4;7~8 고전2;9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 하나님을 미워하는 자
[오늘의 기도] 하나님의 복을 받는 양 되게 하옵소서(출20:5~6 요일4:7~8 고전2:9)
다같이 묵상기도 드리겠습니다.
살아계신 하나님, 이 새벽에 도움 받게 해주옵소서. 양은 부족함이 없다고 했는데, 우리의 삶의 부족함이 많으니 염소새끼인 걸 깨닫게 하옵시고, 이 새벽의 도움으로 양 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감사하며 축복기도 드리옵나이다. 아멘.
[오늘의 말씀] 하나님을 사랑하고 계명 지켜 천대까지 복 받자(출20:5~6, 요일4:7~8 고전2:9)
1. 출20:5~6 뭐를 하든지 누굴 섬기는 것도 모릅니다. 자기 사랑하는 것도 모르고 있습니다. 뭘 섬기든 벌써 하나님과 원수라 하셨습니다. 내가 죄 짓고 회개 안 하면 나와 내 자손을 죽이는 자로 사회 원인이 바로 나임을 깨달아야 합니다. 하나님을 사랑하고 계명을 지킬 때 천대까지 은혜 준다 하십니다. 엡2:5 은혜가 천국 가는 은혜며 눅1:28 주가 같이 하는 은혜인데 회개도 없이 은혜 받았다고 하니 너무 잘못되게 살았습니다.
출20:5~6 5 그것들에게 절하지 말며 그것들을 섬기지 말라 나 여호와 너의 하나님은 질투하는 하나님인즉 나를 미워하는 자의 죄를 갚되 아비로부터 아들에게로 삼 사대까지 이르게 하거니와 6 나를 사랑하고 내 계명을 지키는 자에게는 천대까지 은혜를 베푸느니라
2. 잠27:5 사랑이 최고인데 요일4:8 하나님이 사랑이시기 때문입니다. 계3:19 하나님이 사랑하는 자에게 책망하시니 우리는 이걸 깨달아 회개해야 합니다. 하나님의 손에 마3:21 키질을 해서 섞은 걸 골라내시고 알곡만 모으십니다. 썩은 것이 있으면 알곡까지 썩기 때문입니다.
잠27:5 면책은 숨은 사랑보다 나으니라
3. 엡5:13 모든 책망 듣는 것이 날 빛나게 하는 것입니다. 1)책망 듣고 조상죄 내 죄를 깨달아 2) 그 죄로 하나님 괴롭힌 걸 그리스도의 피로 빌고 3) 그 죄로 내 마음판도 찢어놓은 걸 그리스도의 피로 닦으며 회개해서 4) 죄사함 받아 감사로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4단계회개로 살게 됩니다. 그리스도의 피로 우리가 살게 됩니다. 그 어떤 종교 학문도 그런 게 없습니다.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모든 지혜 지식 고생 안 하고 복 받는 것 남에게 유익 주는 것 다 받습니다.
엡5:13 그러나 책망을 받는 모든 것이 빛으로 나타나나니 나타나지는 것마다 빛이니라
4. 요일4:7~8 내가 하나님을 왜 사랑하지 못하는가? 사랑하면 천대가 고전2:9 눈으로 보도 못한 복 받는다 했습니다. 나를 돌아보면 정말로 하나님 사랑이 없었습니다. 하나님 욕하는 집안치고 잘 되는 집 하나도 없습니다. 사44:24~25 점 많이 치고 굿을 많이 해 미신을 많이 섬긴 집안은 자식이 미친다고 했습니다. 신28장 우리가 죄 짓고 다 잊어 모르고 있습니다. 요일5:19 세상은 악에 속했고 너는 하나님을 사랑하는 믿음의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하나님께 소속이다 하셨습니다. 돈이나 뭐나 세상 것 사랑하는 것 하나라도 있으면 악에 어둠에 속한자입니다. 요일3:6 죄 때문에 하나님을 알지 못합니다. 엡2:13 회개만큼 하나님께로 가까이 갑니다.
요일4:7~8 7 사랑하는 자들아 우리가 서로 사랑하자 사랑은 하나님께 속한 것이니 사랑하는 자마다 하나님께로 나서 하나님을 알고 8 사랑하지 아니하는 자는 하나님을 알지 못하나니 이는 하나님은 사랑이심이라
5. 고전2:9 하나님 사랑하는 자에게는 보도 못한 복을 준비하셨습니다. 그런데 하나님을 사랑하는 길이 회개만큼 하나님께로 찾아가는 걸 모르고 살아갑니다.
고전2:9 기록된 바 하나님이 자기를 사랑하는 자들을 위하여 예비하신 모든 것은 눈으로 보지 못하고 귀로도 듣지 못하고 사람의 마음으로도 생각지 못하였다 함과 같으니라
[오늘의 큐티] 하나님을 사랑하여 천대까지 복 받자(출20:5~6, 요일4:7~8 고전2:9)
오른 것은 빛 소금밖에 없습니다. 소금 되면 나와 자손 천만대가 살고 남에게 유익을 주고 빛이 되면 어둠을 유익을 줍니다. 사람은 심은대로 거둡니다. 부모가 더럽게 하면 자손이 야무지게 안 풀립니다.
윗대가 잘못 살아온 게 우리의 규모가 적고 큰 차이뿐이지 우리가 다 가지고 있습니다. 이걸 막아 주시는 게 하나님의 말씀임을 깨닫지 못하고 회개할 생각도 못하고 살아갑니다.
오늘 나는 하나님을 사랑하느냐? 미워하느냐? 오늘 하루 둘중에 한 길로 살아갑니다. 그런데 자기 사랑이 하나님 미워하는 쪽으로 가는 걸 모르고 살아갑니다.
되는 건 하나님의 말씀의 책망 듣고 회개할 때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하나님이 새사람으로 바꿔주니 이게 사람 되는 길입니다. 고생 안 하고 좋은 길입니다. 사랑하고 만족하고 복 받는 길로 가야 합니다.
엡5:13 책망하는 것마다 빛난다고 해서 잠27:5 면전의 사랑이 최고라고 해서 남을 위한 회개기도 없이, 회개로 내가 먼저 사랑 채우고 빌2:4 내 기쁨 먼저 가진 후에 남을 위한 사랑의 책망의 소리를 해야 하는데 그게 없이 해서 싸움만 일어났습니다.
하나님만이 사랑이고 내가 하나님 소속일 때 이웃을 사랑하고 그때 하나님을 압니다. 엡2:13 회개만큼 하나님께로 가까이 가고 그래서 롬8:28 회개만큼 사랑입니다. 하나님 사랑이 없으면서 사랑 있는 척 하는 건 속이는 욕심의 가짜 사랑입니다. 자기 사랑? 죽었다 깨놔도 하나님 못 만납니다. 바로 깨닫고 살아야 합니다.
이제 마음의 순종으로 바로 회개만큼 감동 준대로 따라가서 순종을 하다 보면 온전한 사랑에 고전2:9 하나님이 준비한 복을 눈으로 보도 못한 복을 받고 자손이 잘 되어 애국할 줄 믿습니다.
다같이 기도드립니다.
주님, 너무도 하나님 사랑을 거짓말만 했고, 회개기도 없이 아버지 사랑한다는 위선만 부렸습니다. 아버지 하나님, 면전의 책망이 최고 사랑인데, 우리는 면전의 책망은커녕 다 바른 말 하는 것 듣기 싫어했습니다. 회개할 생각은 아예 하지도 안했습니다. 조금만 그걸하면 자존심 상하는 귀신 들린 소리만 했습니다.
오늘 이 시간 4단계회개(느9:1~5 1.조상죄 내 죄 깨닫기 2. 그 죄로 하나님 괴롭힌 것 그리스도의 피로 회개하며 빌기 3. 그 죄로 내 마음 상처낸 것 그리스도의 피로 닦아 회개하며 치료 받기 4. 죄사함에 감사찬송영광 돌리기)로 하나님만 사랑하게 하셔서, 눈으로 보도 못한 복 다 받게 하옵소서. 귀로 듣고 못한 복 다 받게 하옵소서.
아버지의 말씀, 거짓 없이 이루어 지금도 역사가 일어날 줄로 믿사오매 이 새벽의 도움으로 오늘을 승리하게 하옵소서. 어떤 일이 생겨도 4단계회개로 답을 얻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감사하며 축복기도 드리옵나이다. 아멘.
[회개] 우리가 죄를 지으면 렘17:1 2군데, 내 마음판과 하늘단뿔에 기록되어 내 마음 다 찢어놓고 그 죄로 문제와 재앙이 왔고 삼사대까지 내려간다 하셨습니다. 막연히 회개할게 아니라 말씀대로 2군데 기록된 죄들을 그리스도의 피로 회개해 씻기움 받아야 합니다.
회개순서(느9:1~5) 1. 조상죄 내 죄를 깨달아 2. 그 죄로 하나님 괴롭힌 걸 그리스도의 피로 빌어 회개하고 3. 그 죄가 내 마음판에도 기록되어 상처낸 걸 그리스도의 피로 닦아 회개해 치료받아 4. 죄사함에 감사찬송으로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회개를 합시다. 회개 어렵지 않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요3:16 우리를 사랑해서 요1:29 나 대신 세상의 모든 죄를 지게 하시려고 하나님의 하나뿐인 아들 예수님을 보내주셨고, 예수님의 첫마디 말씀도 마4:17 회개하라 천국이 가까웠느니라 였습니다.
엡2:1 조상죄와 내 죄로 죽은 우리는 보이고 들려지는 모든 것들 통해 고전10:11 거울 삼아 회개해 그리스도로 살아나고 막12:27 하나님의 도움 받는 자가 되어야 합니다.
하나님은 롬8:32 독생자도 준 내가 뭘 안 주겠느냐 하시면서 사59:1~3 너희 죄가 하나님 앞에 가로막혀서 그 복을 못 받고 있다고 하십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항상 행20:21 계3:19 열심히 회개해서 하나님이 주시는 최고의 복을 받고 사길 원하십니다. 그렇기 때문에 고전10:4 죄를 회개하는 게 모든 삶의 반석 기초입니다.
[출처]
부산제일교회 박무수목사님
22년 8월 19일 금요새벽예배
천대까지 복 받는 하나님의 사람(출20:5~6)
하나님을 사랑하고 계명 지켜 천대까지 복 받자(출20:5~6, 요일4:7~8 고전2:9)
http://www.church.or.kr/main/sub.html?pageCode=8&Mode=view&num=3977&vodType=2
평일새벽
천대까지 복 받는 하나님의 사람은 뭐가? 출20:5~6 박무수 목사
www.church.or.kr
https://blog.naver.com/lim1177/222613533879
***2022년 365일 성경말씀 묵상하기, 매일묵상, 365말씀묵상***
시편 119:103 주의 말씀의 맛이 내게 어찌 그리 단지요 내 입에 꿀보다 더하니이다 시편 2:7 내가 영을 전...
blo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