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단계회개 일심일도 경외

[큐티,기도,말씀카드,설교]/오늘의말씀,큐티,기도,설교

22년 8월 20일(토) 오늘의말씀, 큐티, 기도, 무료그림, 나와 자손의 문제점과 그 치료법(갈6:14 약4:16 삼하18:9 사43:13) 부산제일교회 박무수목사님 4단계회개

주나목 2022. 8. 20. 10:21

2022819일 금철 갈6;14 4;16 삼하14;25~26 삼하18;9 43;13 나와 자손의 문제점과 그 치료법

 

[오늘의 기도] 주님만 자랑하게 하옵소서(6:14 4:16 삼하14:25~26 삼하18:12~15 43:13)

다같이 묵상기도 드리겟습니다.

좋으신 아버지, 아버지가 하시면 막을 자가 없다고 했으니, 아버지 하나님께서 주시는 그 사랑만 받게 해주옵소서. 여호와이레 준비한 복만 받는 저희들 되게 해주옵소서. 우리만 주님만 자랑할 수 있는 저희들 되게 해주옵소서. 이 밤에 문제를 말씀 속에서 깨닫게 하옵시고, 해결 받는 응답의 밤이 되게 하옵소서. 말씀대로 기적의 역사 일어날 줄로 믿사오며 예수님의 이름으로 감사하며 축복기도 드리옵나이다. 아멘.

 

 

[오늘의 말씀] 자랑한 그것으로 망한다(6:14 4:16 삼하14:25~26 삼하18:9~10 43:13)

1. 6:14 주는 12:29 오직 하나님을 말씀하시면서 사람이 자랑할 것은 주 예수 그리스도 십자가밖에 자랑할 것밖에 없다고 말씀하십니다. 거기에서 나도 죽고 또 살게 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주 하나님 예수 그리스도 십자가가 그리스도의 비밀 사건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이 말씀을 다시 보면 사람을 꼭 자랑하면서 사는데 이 주 예수 그리스도 십자가 자랑 안 하면 다른 걸 자랑하고 있음을 깨달아야 합니다. 이 외의 자랑은 전부 죄 짓는 걸 자랑하고 있습니다. 진리의 말씀 그대로 해야 합니다. 5:24 정욕은 십자가에 못 박아야 합니다.

6:14 그러나 내게는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외에 결코 자랑할 것이 없으니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세상이 나를 대하여 십자가에 못 박히고 내가 또한 세상을 대하여 그러하니라

 

2. 4:16 주 예수 그리스도 십자가 외의 자랑은 전부 악으로 그렇게 되면 13:21 재앙만 옵니다. 말을 안 하고 생각으로만 해도 그게 악이고 죄인지 모릅니다.

*4:16 이제 너희가 허탄한 자랑을 자랑하니 이러한 자랑은 다 악한 것이라

*13:21 재앙은 죄인을 따르고 선한 보응은 의인에게 이르느니라

 

3. 삼하14:25~26 그렇게 많이 회개한 다윗도 자랑 하나 잘못한 걸 깨닫지 못하는 걸 말씀에 지적하고 있습니다. 다윗이 자기 자녀 압살롬의 인물 잘난 것, 머리털 좋은 것 좋아 달아보니까기 했고 자랑했습니다. 그 머리 자랑 그놈 때문에 그 머리칼로 죽게 되었습니다. 자랑 한 그것으로 문제가 되었고 그렇게 문제아가 되었습니다. 그 자랑이 악이기 때문입니다. 가정의 우환 환경탓이 아니라 내 자랑 때문에 자녀가 그렇게 되었습니다. 우리의 부모님들이 자녀를 기를 때 주 예수 그리스도 십자가 자랑을 안 하고 아이고, 이뻐~ 자랑하고, 야는 머리가 좋다고 자랑하고, 야는 어떻다 하는 그 자랑으로 부모가 자녀를 버리게 하는 걸 깨닫고 회개해야 합니다. 아무리 성군 다윗이라도 회개 안 하면 용서 못 받았습니다.

삼하14:25~26 25 온 이스라엘 가운데 압살롬같이 아름다움으로 크게 칭찬받는 자가 없었으니 저는 발바닥부터 정수리까지 흠이 없음이라 26 그 머리털이 무거우므로 년말마다 깎았으며 그 머리털을 깎을 때에 달아 본즉 왕의 저울로 이백 세겔이었더라

 

4. 삼하18:9~10 압살롬 인물 좋다고 자랑했더니 반란군 두목이 되었고, 되고 난 뒤에 자랑한 이놈의 머리카락에 머리에 걸려 죽었습니다. 자녀들 속 썩이거든 내가 자랑한 그게 문제인 걸 깨달아야 합니다. 바로 진단해야 합니다.

삼하18:9~10 9 압살롬이 다윗의 신복과 마주치니라 압살롬이 노새를 탔는데 그 노새가 큰 상수리나무 번성한 가지 아래로 지날 때에 압살롬의 머리털이 그 상수리나무에 걸리매 저가 공중에 달리고 그 탔던 노새는 그 아래로 빠져나간지라 10 한 사람이 보고 요압에게 고하여 가로되 내가 보니 압살롬이 상수리나무에 달렸더이다

 

5. 삼하18:12~15 다윗이 얼마나 압살롬 귀하게 여겼으면 압살롬이 역적으로 죽어 마땅한데도 그 압살롬에게 손대지 말고 죽이지 말라 언명을 내릴 정도로 패역한 자녀를 사랑하는 아들이었습니다. 그런데 다윗이 자랑한 머리카락에 나무에 걸려 매달리게 되었습니다. 우리는 하나님만 사랑해야 되고 이 세상의 것은 지배하고 다스리며 살아야 합니다. 다윗왕 절대권 언명을 했어도 압살롬을 지금까지 도와줬던 요압이었어도 하나님이 하는 걸 못 막기 때문에 그 마음을 뒤집어 압살롬을 바로 죽어버렸습니다.

*삼하18:12 그 사람이 요압에게 대답하되 내가 내 손에 은 천 개를 받는다 할지라도 나는 왕의 아들에게 손을 대지 아니하겠나이다 우리가 들었거니와 왕이 당신과 아비새와 잇대에게 명하여 이르시기를 삼가 누구든지 소년 압살롬을 해하지 말라 하셨나이다

*삼하18:14~15 14 요압이 가로되 나는 너와 같이 지체할 수 없다 하고 손에 작은 창 셋을 가지고 가서 상수리나무 가운데서 아직 살아 있는 압살롬의 심장을 찌르니 15 요압의 병기를 맡은 소년 열이 압살롬을 에워싸고 쳐죽이니라

 

6. 43:13 하나님이 하시는 건 능히 막을 자 없습니다. 아무도 못 막습니다. 왕이 명령했어도 못 막습니다. 다윗이 제일 자랑 많이 한 머리털 때문에 압살롬이 그 머리털로 인해서 죽었습니다. 그런데 이걸 딱 막는 하나가 요나의 표적으로 예수 그리스도가 이 땅에서 이루신 그리스도의 비밀인 요나의 표적 12:39이라고 하셨습니다. 나는 요나의 표적밖에 보여줄게 없다 하신 이 요나의 표적, 요나가 그 죽는 상황에서 회개해서 감사로 살아난 이 요나의 표적, 이 요나의 회개처럼 그리스도의 피로 회개해서 내가 그리스도 안에 안에 들어오는 그리스도의 비밀, 바로 9:1~5에서 회개가 그리스도의 피로 회개하는 그리스도의 비밀, 1) 조상죄 내 죄 깨달아 2) 그 죄로 하나님 괴롭힌 걸 그리스도의 피로 회개하며 빌고 3) 그 죄가 내 마음판을 찢어 상처낸 걸 그리스도의 피로 씻어 회개하며 치료 받아 4) 그리스도의 피로 회개해서 죄사함을 받아 감사찬송하며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4단계회개로 어떤 죄든지 회개하고 자백하면 43:25 하나님이 기억 안 한다 하셨습니다. 이처럼 나와 내가 살길은 내 죄를 회개하면 하나님께서 벌 줄 것 취소하고 기억도 안 하는 산길을 열어주셨습니다. 남의 것도 2:4 내 죄로 회개하면 용서 받아 복 받고 살아라 하십니다.

*43:13 과연 태초로부터 나는 그니 내 손에서 능히 건질 자가 없도다 내가 행하리니 누가 막으리요

*12:39 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악하고 음란한 세대가 표적을 구하나 선지자 요나의 표적밖에는 보일 표적이 없느니라

*43:25 나 곧 나는 나를 위하여 네 허물을 도말하는 자니 네 죄를 기억지 아니하리라

 

7. 2:4 나를 돌아보고 죄 자백해서 하나님이 주는 믿음 그 기쁨 선물 받도록 하고 남의 잘못도 내 죄로 봐서 회개해서 기쁨 찾으라 하십니다. 세상의 전체 잘못된 것 볼때마다 더러운 놈이라 욕할 게 아니라 원망 불평할 게 아니라 내가 회개해서 복 받는 우리가 됩시다.

2:4 각각 자기 일을 돌아볼 뿐더러 또한 각각 다른 사람들의 일을 돌아보아 나의 기쁨을 충만케 하라

 

[오늘의 큐티] 자랑한 그것으로 망한다(6:14 4:16 삼하14:25~26 삼하18:9~10 43:13)

16:9 이 말씀대로 안 하는 건 전부 죄입니다. 하나님이 그래 정하셨고 이 말씀대로 그대로 됩니다. 인류역사 전부 말씀 그대로 됐습니다. 이 성경은 내일이 어떻게 될 걸 가르쳐 주십니다. 우리의 위치는 내가 죽고 사는 십자가 사건의 그리스도 앞에 있어야 합니다. 칼 자루를 잡아야지 칼을 잡으면 큰일나듯 하나님앞에 내가 어디에 있어야 함을 바로 알아야 합니다.

 

사람은 6:14 자랑을 하긴 하는데 주 예수 그리스도 십자가 자랑 안 하는 자는 딴 걸 자랑해서 죄를 짓는 자로 너는 어느 길로 가고 있느냐? 물으십니다.

 

음식 아무리 차려놔도 유리방탄막으로 차단하고 먹으라 하면 먹을 수 없듯이 그리스도가 빠지면 이 66권의 말씀이 나와 상관이 없다고 말씀하십니다.

 

문제가 있어 왔어도 내 주님 앞에 자백하는 게 해결하는 길입니다. 때가 문제가 아니라 몸이 더러워진 게 문제가 아니라 목욕을 안 해 문제고 빨래를 안 해서 문제입니다. 쟈는 왜 저럴까? 하는 것이 바로 내가 자랑하고 잊어버린 것입니다. 거짓선지자가 벧후2:1~2 지옥 끌고 가는 게 이단입니다. 회개 바로 안 시키는 게 이단입니다. 그 길 가지 말고 회개합시다.

 

지금 하나님은 너는 어떤 사람이냐? 너 자녀는 어떻게 만들어 놨느냐? 물으십니다. 자녀가 어떻다고요? 아닙니다. 내 생각한 악으로 그렇게 됐습니다. 야가 돈 좀 많이 벌었으면 좋겠다 하면 그 돈으로 문제 일으킵니다. 야는 이렇게 자랑한 것으로 문제 일으켰습니다.

 

전부 하나님께 맡겨야 합니다. 내가 자녀를 키운다면 품 속의 자녀가 왜 죽어야 할까요? 내가 키울 수 없습니다. 시간이 가서 체험하면 너무 늦습니다.

 

말 함부러 한 것, 생각 함부러 한 것, 그냥 놔두면 큰 코 닥칩니다. 그걸 깨끗이 회개해서 씻어 버려 하나님과 손잡아 최고의 사는 길로 가서 나와 자녀가 잘 됩시다.

 

내가 자랑할 것 회개기도 하시고 하나님께 맡기고 가는데마다 주 예수 그리스도 십자가만 자랑만 합시다. 그것만 하면 자녀 바로 돌아오고 압살롬처럼 불효자 만들지 맙시다. 압살롬 자랑한 것 때문에 자녀 죽이지 맙시다. 왕인데도 자녀 보호를 못했다면 하나님 하는 것 막을 자 없다 말씀대로 된 걸 깨달아야 합니다.

 

, 우린 오늘 지금 어떤 시간을 가졌습니까? 조용히 내 마음 속을 한번 더듬어 봅시다. 나는 뭐가 결점입니까? 거짓말 잘하는 게 결점입니까? 윗대 조상이 어찌하던지 너는 어떻게 해서든지 잘 살아라! 이 따위로 길러놓으면요 거짓말도 잘하게 됩니다.

 

, 그래놓고 잊어버리고 맙니다. 주 예수 그리스도를 모르는 사람은 회개할 줄도 모르고 맙니다. 교회 다닌다고 하면서 이 그리스도의 비밀 모르는 자는 아예 회개할 생각 안 합니다. 그러니깐 자녀들이 예수 믿는다고 교회 다닌다고 전부 문제아만 됐습니다.

 

우리 사회 문제가 뭡니까? 문제가 생기고 나면은 빽있고 뭐한 것 자녀들 갸들 봐가지고 이랬다가 저랬다가 실~실 다 빼버리고, 그런데 그게 되는 줄 아세요? 그 자녀 되는 줄 아세요? 압살롬처럼 이렇게 끝나버립니다.

 

여러분, 왜 우린 그렇게 살길 원합니까? 하나님께서 길을 열어줘 없애고 지우고 용서 받는 길을 줘서 성격을 바꾸게 해놨는데 왜 이렇게 켜야 됩니까? 왜 늙어서 그렇게 살아가야 됩니까? , 이제부터라도 바로 삽시다.

 

, 지금 나는 어떤 성격의 결함이 있습니까? 내 결점이 뭐라고 아십니까? 그것, 윗대서 말 그렇게 해놔서 날 그렇게 만들어 놓은 것, 내가 자백합시다.

 

[기도] 주여, 나를 이렇게 한 것 용서해주옵소서. 내 이 결점을 용서해주옵소서. 우리의 자녀의 이런 결점을 용서해주옵소서.

 

아버지의 말씀대로 순종만 하면 세계 으뜸의 사람이 될텐데 내가 되겠다고 한 걸 용서해주옵소서. 내가 길러봤던 욕심을 용서해 주옵소서.

 

아버지 하나님, 불쌍히 보시옵소서. 다윗왕이 자기가 명을 해놓고도 이기지 못했던 것, 이제 우리가 이 음성 듣고 깨달았으니, 우리가 아무리 인간 방법으로 해도 안 된다는 걸 깨달았으므로, 내 주님 앞에 자백하는 길만이 사는 길인 걸 깨달았으니, 주여 용서해주옵소서.

 

지금 내가 무엇을 자랑하고 있었습니까? 내가 무엇을 자랑하고 지금까지 살아와서 이 고생을 합니까? 내가 무엇을 자랑했습니까? 아버지 하나님, 지금 이 시간까지 잘못 살아온 것, 우리가 자랑할 건 주 예수 그리스도 십자가 밖에 없는데 나는 무엇을 자랑하고 있었습니까?

 

아버지 하나님, 우리의 잘못됨을 용서해주옵소서. 오늘 밤에 깨끗이 씻기움 받게 하옵소서. 왜 풀리지 아니했습니까? 왜 우리 신랑이 뭐가 안 풀립니까? 우리 시부모들이 무엇을 자랑하고 길렀기에 저렇습니까? 아버지 하나님, 용서해주시옵소서. 아버지 하나님이여 용서해주옵소서.

 

특별히 우리 경상도 사람들, 이 문둥아~ 문둥아~ 소리 잘했는데, 말한대로 그것이 돌아온다고 했는데, 우리는 얼마나 잘못 말을 해놓고 회개하지 못하고 있습니까? () 빠질 놈아~ 쌔 빠질 놈아~ 해놓고, 그냥 뒀던 걸 용서해주옵소서.

 

아버지 하나님이여, 우리의 말 잘못한 걸 용서해 주옵시고, 생각 잘못한 걸 용서 받게 하시사, 이 시간 깨끗함을 얻게 하옵소서. 아버지 하나님이여 기억도 안 하는 그 약속을 받게 하옵소서.

 

오늘 밤이 아버지 복 받는 시간 될 줄 믿습니다. 아버지 하나님이여 다 용서해서 복 받는 밤이 될 줄 믿습니다.

 

아버지, 우리가 얼마나 함부로 말을 했습니까? 얼마나 함부로 생각했습니까? 내 자녀라고 착각 속에서 내 마음대로 했던 잘못들, 아버지 하나님이여 얼마나 얼마나 말을 함부로 했습니까? 잘못된 것 용서 받게 해주옵소서. 오늘 저녁에 깨끗이 용서 받게 하옵소서.

 

, 이 시간 내 일생의 마지막이라고 생각하고 용서 받읍시다. 주여, 삼창하고 기도합니다. 시작! 주여~ 주여~ 주여~

 

고후5:19 하나님은 그리스도 안에 계십니다. 예수 신랑 만나게 하옵소서. 수고하고 무거운 짐진자 다 주님께 돌아가 응답 받읍시다. 성령충만으로 다 받아 능치 못함이 없는 전능한 아버지의 아들로 살게 하옵소서.

 

[회개] 우리가 죄를 지으면 17:1 2군데, 내 마음판과 하늘단뿔에 기록되어 내 마음 다 찢어놓고 그 죄로 문제와 재앙이 왔고 삼사대까지 내려간다 하셨습니다. 막연히 회개할게 아니라 말씀대로 2군데 기록된 죄들을 그리스도의 피로 회개해 씻기움 받아야 합니다.

 

회개순서(9:1~5) 1. 조상죄 내 죄를 깨달아 2. 그 죄로 하나님 괴롭힌 걸 그리스도의 피로 빌어 회개하고 3. 그 죄가 내 마음판에도 기록되어 상처낸 걸 그리스도의 피로 닦아 회개해 치료받아 4. 죄사함에 감사찬송으로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회개를 합시다. 회개 어렵지 않습니다.

 

 

하나님께서는 3:16 우리를 사랑해서 1:29 나 대신 세상의 모든 죄를 지게 하시려고 하나님의 하나뿐인 아들 예수님을 보내주셨고, 예수님의 첫마디 말씀도 4:17 회개하라 천국이 가까웠느니라 였습니다.

 

2:1 조상죄와 내 죄로 죽은 우리는 보이고 들려지는 모든 것들 통해 고전10:11 거울 삼아 회개해 그리스도로 살아나고 12:27 하나님의 도움 받는 자가 되어야 합니다.

 

하나님은 8:32 독생자도 준 내가 뭘 안 주겠느냐 하시면서 59:1~3 너희 죄가 하나님 앞에 가로막혀서 그 복을 못 받고 있다고 하십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항상 20:21 3:19 열심히 회개해서 하나님이 주시는 최고의 복을 받고 사길 원하십니다. 그렇기 때문에 고전10:4 죄를 회개하는 게 모든 삶의 반석 기초입니다.

 

[출처]

부산제일교회 박무수목사님

22819일 금요철야예배

나의 문제를 주님은 어떻게 치료해 주시나?(6:14)

나와 자손의 문제점과 그 치료법(6:14 4:16 삼하14:25~26 삼하18:9~10 43:13)

자랑한 그것으로 망한다(6:14 4:16 삼하14:25~26 삼하18:9~10 43:13)

https://youtu.be/ED8gvLq_ZHE

 

https://blog.naver.com/lim1177/222613533879

 

***2022년 365일 성경말씀 묵상하기, 매일묵상, 365말씀묵상***

시편 119:103 주의 말씀의 맛이 내게 어찌 그리 단지요 내 입에 꿀보다 더하니이다 시편 2:7 내가 영을 전...

blo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