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8월 31일 수요일 벧전1;2 벧전1;15 잠3;6 매사에 하나님 인정하는 삶이란
[오늘의 기도] 거룩으로 순종하게 하옵소서(벧전1:15 벧전1:2 잠3:6)
다같이 묵상기도 드리겠습니다.
만복의 근원이신 아버지, 살아계심을 믿습니다. 우리의 행동대로 갚아준다는 걸 믿습니다. 네가 날 사랑핸만큼 사랑 받는 걸 믿사오매, 그 사랑으로 차고가 넘치는 물질까지 받는 걸 믿습니다. 하나님만 사랑하는 이 아침 되게 하옵소서. 도움 받아 하나님과 동행하는 그 삶을 살게 하옵소서.
가장 낮은 자리가 내 자리인 걸 깨닫게 하시사, 주님과 동행함으로 그 약속의 복을 다 받게 하옵소서. 남들이 날 멸시천대할 때 섭섭다 하지 말고, 낮아지라는 아버지의 음성을 들어 빨리 낮아지게 하시사, 복 받는 소리로 빨리 듣게 하시어, 나와 내 자손이 만사형통의 복을 다 받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감사하며 축복기도 드리옵나이다. 아멘.
[오늘의 말씀] 매사에 하나님 인정하는 삶(거룩으로 순종 벧전1:2 잠3:6)
1. 벧전1:2 순종은 거룩해야 나옵니다. 그 전엔 순종이 안 나옵니다. 예수님도 자기 마음대로 하나 안 하셨습니다. 하나님과 동등한 분이셨지만 하나님이 십자가 지라고 할 때 꼭 마셔야 됩니까? 물으셨지만 아버지의 뜻대로 하셨습니다. 우리가 거룩하지 못해서 순종이 안 나옵니다. 순종만 하면 물이 포도주로 바뀝니다. 성령의 인도함 받아서 금식기도를 하니 거룩이 나오고 거룩이 나오니 순종이 나오고 순종은 산 믿음이라 물이 포도주로 바뀝니다.
*벧전1:2 곧 하나님 아버지의 미리 아심을 따라 성령의 거룩하게 하심으로 순종함과 예수 그리스도의 피 뿌림을 얻기 위하여 택하심을 입은 자들에게 편지하노니 은혜와 평강이 너희에게 더욱 많을지어다
2. 마4:1~11 그 성령께 이끌려 가면 거룩해져야 되는데 거룩해지는 것이 내 몸뚱이가 금식으로 와서 맥을 못 쓰니 힘이 없어지니 내 생각 이론이 팍 내려앉게 됩니다. 그리고 거룩한 사람이 됐나? 안 댔나? 시험이 노는데 바로 돈 문제로 옵니다.
*거룩하면 어떻게 되느냐? 거룩한 사람이 정말로 사람 같은 사람이라 얼마든지 돈을 줘도 다스릴 줄 알고 명예를 줘도 다스릴 줄 알고, 뭘 줘도 다스리고 지배할 줄 알기에 얼마든지 다 주십니다.
*시험에 합격된 자는 마4:11 귀신들이 떠나가 집안이 깨끗해지고 병이 낫고 전부 다 잘 됩니다.
마4:1~11 1 그 때에 예수께서 성령에게 이끌리어 마귀에게 시험을 받으러 광야로 가사 2 사십 일을 밤낮으로 금식하신 후에 주리신지라 3 시험하는 자가 예수께 나아와서 가로되 네가 만일 하나님의 아들이어든 명하여 이 돌들이 떡덩이가 되게 하라 4 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기록되었으되 사람이 떡으로만 살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입으로 나오는 모든 말씀으로 살 것이라 하였느니라 하시니 5 이에 마귀가 예수를 거룩한 성으로 데려다가 성전 꼭대기에 세우고 6 가로되 네가 만일 하나님의 아들이어든 뛰어내리라 기록하였으되 저가 너를 위하여 그 사자들을 명하시리니 저희가 손으로 너를 받들어 발이 돌에 부딪히지 않게 하리로다 하였느니라 7 예수께서 이르시되 또 기록되었으되 주 너의 하나님을 시험치 말라 하였느니라 하신대 8 마귀가 또 그를 데리고 지극히 높은 산으로 가서 천하 만국과 그 영광을 보여 9 가로되 만일 내게 엎드려 경배하면 이 모든 것을 네게 주리라 10 이에 예수께서 말씀하시되 사단아 물러가라 기록되었으되 주 너의 하나님께 경배하고 다만 그를 섬기라 하였느니라 11 이에 마귀는 예수를 떠나고 천사들이 나아와서 수종드니라
3. 벧전1:15 모든 행실에 거룩한 자, 예수님 같이 되어야 합니다. 예수님은 이 땅에 오셔서 자기 생각대로 하시지 않으시고 전부 하나님께 기도로 묻고 행하셨습니다. 우리도 잠3:6 사사건건 물으며 살아야 합니다. 이 훈련이 금식으로 됩니다. 금식을 하게 되면 힘이 없으니깐 매사에 묻게 됩니다. 하나님이 신5:15 출애굽 사건을 기억하라 하신 것이 신8:2 광야를 걷게 하시므로 순종을 훈련시키는 것인데도 우리는 너무나도 내멋대로 내 의지대로 살아갑니다.
*벧전1:15 오직 너희를 부르신 거룩한 자처럼 너희도 모든 행실에 거룩한 자가 되라
신5:15 너는 기억하라 네가 애굽 땅에서 종이 되었더니 너의 하나님 여호와가 강한 손과 편 팔로 너를 거기서 인도하여 내었나니 그러므로 너의 하나님 여호와가 너를 명하여 안식일을 지키라 하느니라
*신8:2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이 사십 년 동안에 너로 광야의 길을 걷게 하신 것을 기억하라 이는 너를 낮추시며 너를 시험하사 네 마음이 어떠한지 그 명령을 지키는지 아니 지키는지 알려 하심이라
*잠3:6 너는 범사에 그를 인정하라 그리하면 네 길을 지도하시리라
[오늘의 큐티] 매사에 하나님 인정하는 삶(거룩으로 순종 벧전1:2 잠3:6)
벧전1:15절처럼 예수 그리스도가 거룩하니 내가 거룩하니 너도 거룩해라 말씀하십니다. 그러면 거룩하면 어떻게 되느냐? 거룩한 사람이 정말로 사람 같은 사람이라 얼마든지 돈을 줘도 다스릴 줄 알고 명예를 줘도 다스릴 줄 알고, 뭘 줘도 다스리고 지배할 줄 알기에 얼마든지 다 주십니다.
범사에 맡기면 나의 인생길 다 책임져 주신다 하셨습니다. 금식을 하기 되면 저절로 힘이 빠져 내 멋대로 살수 없듯이 시46:5 새벽부터 도와주마 하신 하나님께 매일 순종으로 도움 받으면 금식한 사람과 같이 똑같습니다. 매사에 하나님을 인정하고 맡기고 살아갑시다.
내 몸뚱이가 살아서 내 생각 내 이론대로 살면 나는 아직 거룩하지 못해 돈만 봐도 환장하고 넘어지는구나! 명예만 보면 넘어지는구나! 이런 자세로 그리스도 배신하고 떠나는 가짜가 되는구나! 깨달읍시다. 지금의 어려움이 ‘이 더러운 인간이 내가 될까봐 하나님이 지금 날 훈련시키는구나!’ 깨달읍시다.
남편이 월급을 적게 오면 적게 온 걸 가지고 쓸 줄 아는 하나님께 기도하는 사람이 되면 전혀 없으면 없는 대로 기도해서 인도함을 받아 성공합시다. 거룩해져서 하나님이 준비한 여호와이레의 복을 다 받고 살아갑시다.
다같이 기도드립시다.
지금도 힘이 있어 내 생각 내 이론대로 삽니까? 사40:29 피곤한 자에게 능력 주고, 피곤해서 맥을 못 쓸 때에 능력 주고, 무능해서 나는 아무것도 못합니다 할 때에 힘을 주시는 하나님!
알아야 면장이고 아는 것이 힘이라고 했는데, 우리가 이 힘을 “나는 못합니다.” 무능할 때 준다고 했으니, 무능하니 매사에 하나님께 의지하는 자 되게 하셔서, 그 약속의 복을 다 받게 하옵소서.
지금까지 내가 뭐가 안 되는 것 내 병이 고치지 못하는 거 뭐가 안 풀리는 건 아직도 내가 똑똑한 자! 아직도 잘난 자! 그놈의 뿌리가 빠져야 고쳐질 걸 깨닫게 하옵소서.
하나님 말씀 살아 역사할 줄 믿사옵고, 지금 응답 받는 저희들로 축복받게 하옵소서. 가정의 우환 끝나게 하옵소서! 자녀들이 더 자유롭게 더 잘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감사하며, 축복기도 드리옵나이다. 아멘!
[회개] 우리가 죄를 지으면 렘17:1 2군데, 내 마음판과 하늘단뿔에 기록되어 내 마음 다 찢어놓고 그 죄로 문제와 재앙이 왔고 삼사대까지 내려간다 하셨습니다. 막연히 회개할게 아니라 말씀대로 2군데 기록된 죄들을 그리스도의 피로 느9:1~5처럼 요나의 회개처럼 회개해서 씻기움 받아야 합니다.
회개순서(느9:1~5) 1. 조상죄 내 죄를 깨달아 2. 그 죄로 하나님 괴롭힌 걸 그리스도의 피로 빌어 회개하고 3. 그 죄가 내 마음판을 상처난 것 그리스도의 피로 닦아 회개해 치료받아 4. 죄사함에 감사찬송으로 영광 돌리는 회개를 합시다. 회개 어렵지 않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요3:16 우리를 사랑해서 요1:29 세상의 모든 죄를 지게 하시려고 예수님을 보내셨고 예수님의 첫마디 말씀도 마4:17 회개하라 천국이 가까웠느니라 였습니다.
엡2:1 조상죄와 내 죄로 죽은 우리는 보이고 들려지는 모든 것들 통해 고전10:11 거울 삼아 회개해 그리스도로 살아나고 막12:27 하나님의 도움 받는 자가 되어야 합니다.
하나님은 롬8:32 독생자도 준 내가 뭘 안 주겠느냐 하시면서 사59:1~3 너희 죄가 하나님 앞에 가로막혀서 그 복을 못 받고 있다고 하십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항상 행20:21 계3:19 열심히 회개해서 하나님이 주시는 최고의 복을 받고 사길 원하십니다. 그렇기 때문에 고전10:4 죄를 회개하는 게 모든 삶의 반석 기초입니다.
[출처]
부산제일교회 박무수목사님
22년 8월 31일 수요새벽예배
거룩으로 매사에 인정하는 삶(벧전1:2)
매사에 하나님 인정하는 삶(거룩으로 순종 벧전1:2 잠3:6)
http://www.church.or.kr/main/sub.html?pageCode=8&Mode=view&num=4018&vodType=2
평일새벽
거룩으로 매사 인정하는 삶 벧전1:2 박무수 목사
www.church.or.kr
https://blog.naver.com/lim1177/222613533879
***2022년 365일 성경말씀 묵상하기, 매일묵상, 365말씀묵상***
시편 119:103 주의 말씀의 맛이 내게 어찌 그리 단지요 내 입에 꿀보다 더하니이다 시편 2:7 내가 영을 전...
blo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