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9월 15일 목새 잠4;23 네 마음 똑바로 지키라
[오늘의 기도] 철저한 회개로 나를 찾게 하옵소서(잠4:23 빌2:4~5 롬5:20)
다같이 묵상기도 드리겠습니다.
전능하신 축복의 아버지 이 새벽의 도움 내 것 되게 하옵소서. 나는 네 생각 행동 너 조상것까지 다 안다고 하셨으니, 그 더럽고 추한 죄악이 나에게 심은 대로 돌아온 걸 깨닫게 하옵시고 오늘도 철저한 회개로 나를 찾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감사하며 축복기도 드리옵나이다. 아멘.
[오늘의 말씀]
1. 죽고 사는 것이 어디에 달렸을까요? 내 마음이 악인이냐? 의인이냐에 따라 나의 생사와 축복과 저주가 결정되니 조상이 어떤 짓을 했든 그 죄를 회개하므로 내 마음을 지키면 됩니다.
잠4:23 무릇 지킬 만한 것보다 더욱 네 마음을 지키라 생명의 근원이 이에서 남이니라
2. 그렇다면 나는 무슨 마음을 품고 지켜야 할까요?
빌2:5 너희 안에 이 마음을 품으라 곧 그리스도 예수의 마음이니
3. 그리스도 예수의 마음을 어떻게 해야 품을까요?
빌2:4 각각 자기 일을 돌아볼 뿐더러 또한 각각 다른 사람들의 일을 돌아보아 나의 기쁨을 충만케 하라
예수님이 세상 죄를 자기 죄로 여기며 십자가 지셨듯 내 형편을 보고 나를 돌아보아 내 죄와 조상죄를 회개하고 그 그리스도의 피로 회개하고 남의 죄도 그리스도 예수의 마음을 품는 자가 되라 하십니다.
4. 남의 죄도 내 죄로 회개하는 그리스도 예수 마음을 품게 되면 어떻게 되나요? 예수님이 세상 죄를 전부 지시고 십자가에 죽으심과 부활하심으로 세상 것이 전부 예수님 것이 되었듯이 내가 그리스도 예수의 마음을 품으면 세상의 좋은 복이 전부 내것이 됩니다.
롬5:20 율법이 가입한 것은 범죄를 더하게 하려 함이라 그러나 죄가 더한 곳에 은혜가 더욱 넘쳤나니
세상것이 전부 내것이 되는 좋은 복을 받으려면 나도 예수님처럼 세상죄를 전부 내 죄라고 회개하면 나는 그리스도의 것이 되고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것이 되고 나는 하나님이 되어 하나님이 해놓은 모든 좋은 것이 다 전부 내것이 되는 복을 받게 되고 남의 유익을 주는 자가 됩니다.
[오늘의 큐티] 네 마음 똑바로 지키라(잠4:23 빌2:4~5 롬5:20)
하나님께 도움 받을라면 우린 회개뿐입니다. 엡2:13 하나님 만나는 길은 그뿐입니다. 그런데 가짜들은 회개를 안하니깐 새벽기도 가봐야 심어 놓은 대로 귀신이 또 들어온 거 자꾸 그것만 되돌려 나쁜 것을 또 먹고 돌아서 또 먹고 이렇게 되는 것입니다.
세상죄를 전부 내 죄라고 회개했을 때가 예수 그리스도가 세상 죄를 전부 지시고 십자가에 지셨기에 세상이 전부 예수님 것이 됐듯이 나도 내 죄뿐만 아니라 조상죄도 내 죄로 남의 죄도 내 죄로 회개해서 그리스도의 피로 회개하는 그리스도 예수 마음을 품게 되면 세상것 전부 내것 되는 복을 받게 됩니다.
이거 전부 바꾸면 남 해치고 도둑질할 마음이 전혀 나오지 않게 됩니다. 나만 바꾸면 내 자녀까지 바꿔지고 나도 자녀도 이 나라도 잘 되도록 합니다.
자, 조용히 눈 감으시고 지금 나는 나를 돌아보고 나에게 지금 나한테 꼴 보기 싫고 원수지는 그 더러운 거를 돌아보고 오늘 이 시간 그리스도의 피로 다 씻어버려서 하나님이 약속된 그 복을 나도 내 자손에게 물려줍시다.
오늘 나부터 씻으면 내가 되면서 자녀도 되고, 천만대가 복 받는다고 했으니 오늘 그 복을 이 새벽에 다 받도록 하십시다. 다같이 주여 삼창하고 기도합니다. 시작! 주여! 주여! 주여!
아버지 하나님! 내가 나를 찾지 못하여, 그리스도 예수의 마음을 품으라는 거를 알지 못하여 아직도 미워하는 게 있고, 아직도 원망스러운 게 있고, 아직도~ 아직도 꼴보기 싫은 게 있는 것, 오늘 그리스도의 피로 다 씻어버리게 하시옵소서.
그리스도의 피로 다 씻어버려 나를 찾게 하시므로 예수님이 다 용서한 것처럼 우리 모두가 용서하는 자 되게 하셔서, 나를 돌아보고 내 안을 돌아보고, 내 조상을 돌아보고 이웃을 돌아보고 내 주위를 돌아보아, 아직도 양심이 화인 맞아 뻔뻔스러운 거 다 씻어버려서, 아버지 하나님! 이 새벽에 도움을 받게 하시사,
내가 나를 찾는 예수 그리스도의 마음 다 가지게 하셔서, 아버지 하나님께서 약속하신 그 복을 다 받게 하시옵소서.
내가 바꿔야 되겠습니다. 성경 육십여섯개 방에서 우리가 주님의 이름으로 함께 모여 이 복음만 증거 하는 그 날이 와야 되겠사오니 아버지 하나님, 모두가 다 내 자녀가 그 복 받도록! “나는 성질이 왜 이러냐? 나는 왜 느릿느릿하냐? 나는 빨리 급하냐?” 다 그리스도의 피로 씻어버려 나를 찾게 하옵소서.
[회개]
우리가 죄를 지으면 렘17:1 2군데, 내 마음판과 하늘단뿔에 기록됩니다. 그 죄가 사43:24 하나님을 괴롭히고 내 마음 다 찢어놓게 되어 문제와 재앙이 왔고 자손 삼사대까지 내려가게 했습니다. 우리가 막연히 회개할 게 아니라 말씀대로 2군데 기록된 죄들을 그리스도의 피로 느9:1~5처럼 요나의 회개처럼 회개해서 씻기움 받아야 합니다.
회개순서(느9:1~5) 1. 조상죄 내 죄를 깨달아 2. 그 죄로 하나님 괴롭힌 걸 그리스도의 피로 빌어 회개하고 3. 그 죄가 내 마음판을 상처난 것 그리스도의 피로 닦아 회개해 치료받아 4. 죄사함에 감사찬송으로 영광 돌리는 회개를 합시다. 회개 어렵지 않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요3:16 우리를 사랑해서 요1:29 세상의 모든 죄를 지게 하시려고 예수님을 보내셨고 예수님의 첫마디 말씀도 마4:17 회개하라 천국이 가까웠느니라 였습니다.
엡2:1 조상죄와 내 죄로 죽은 우리는 고전10:11 보이고 들려지는 모든 것들을 내 거울 삼아 회개해 그리스도로 살아나고 막12:27 하나님의 도움 받는 자가 되어야 합니다.
하나님은 롬8:32 독생자도 준 내가 뭘 안 주겠느냐 하시면서 사59:1~3 너희 죄가 하나님 앞에 가로막혀서 그 복을 못 받고 있다고 하십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항상 행20:21 계3:19 열심히 회개해서 하나님이 주시는 최고의 복을 받고 사길 원하십니다. 그렇기 때문에 고전10:4 죄를 회개하는 게 모든 삶의 반석 기초입니다.
[출처]
부산제일교회 박무수목사님
22년 9월 15일 목요새벽예배
네 마음 똑바로 지키라(잠4:23 빌2:4~5 롬5:20)
http://www.church.or.kr/main/sub.html?pageCode=8&Mode=view&num=4061&vodType=2
평일새벽
네 마음 똑바로 지키라 잠4:23 박무수 목사
www.church.or.kr
https://blog.naver.com/lim1177/222613533879
***2022년 365일 성경말씀 묵상하기, 매일묵상, 365말씀묵상***
시편 119:103 주의 말씀의 맛이 내게 어찌 그리 단지요 내 입에 꿀보다 더하니이다 시편 2:7 내가 영을 전...
blo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