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9월 16일 금철 시50;15 문제에서 건짐 받는 길(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님 부를 때)
[오늘의 기도] 문제 해결 받는 열쇠 받게 하옵소서(시50:15 고후3:14~18)
다같이 묵상기도 드리겠습니다.
전능하신 아버지, 조상의 허물과 내 죄 때문에 지금 어려움에서 허우적이며 탄식하며 아버지를 부르짖으나 응답받지 못합니다. 이 밤에 해결 받는 열쇠를 받게 하시사, 하나님의 자녀인 믿음을 선물로 받게 하옵소서. 아버지의 자녀로 족보만 찾으면 해결 된다고 했으니, 이 밤에 말씀대로 순종하여 응답받게 하옵소서.
지난 죄의 허물과 더러운 그 잡신들의 장난 때문에 우리의 가정의 어려움이 마땅하나, 아버지 그래도 용서하시고 새로운 복으로 바꿔주신다고 하셨으니, 이 밤에 그 약속의 복을 받게 해주옵소서.
얼마나 나와 내 가정이 완악합니까? 어찌하여 하나님의 말씀을 믿지 아니하여 죄를 짓고 살고 있으며, 하나님의 말씀보다도 귀신 들린 사람의 소리만 듣고 앉았으니, 나의 소속이 마귀의 소속인 걸 깨달았사옵니다. 자백하여 진리를 모시게 하옵소서.
오늘 이 시간 우리의 가문이 바뀔 줄로 믿습니다. 우리의 자손들이 자유함을 얻을 줄로 믿습니다. 끝까지 기다리는 아버지의 말씀에 수종한 자 되어 복 받게 하옵소서. 응답 받는 밤이 되게 하시사 찬송하며 감사하며 살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감사하며 축복기도 드리옵나이다. 아멘.
[오늘의 말씀] 문제에서 건짐 받는 길-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님 부를 때(시50:15 고후3:14~18)
1. 시50:15 문제가 왜 해결이 안 됩니까? 하나님하고 나하고 관계가 어떻길래 내가 불러도 건짐을 못 받을까요? 나는 하나님의 말씀을 나하고 안 맞으면 안 믿고 우습게 여겼고, 하나님 만나는 예배 모습이 세상 사람 만나는 것보다 못하게 하나님을 우습게 대했습니다.
시50:15 환난 날에 나를 부르라 내가 너를 건지리니 네가 나를 영화롭게 하리로다
2. 벧전3:16, 골2:8 나는 하나님의 쪽 그리스도를 쫓는 자였습니까? 그리스도 안에 선한 양심 가진 자만 욕을 받는다고 했고, 하나님이 그 욕한 자를 부끄럼 당하게 한다고 하셨습니다. 내 이름이 인정 받고 드러나기만 좋아하면 악인입니다. 롬14:7 내것은 아무것도 없고, 우리의 삶의 목적은 내가 아니라 갈6:14 주 예수 그리스도 십자가 자랑뿐입니다. 나는 그리스도를 쫓는 자입니까?
*벧전3:16 선한 양심을 가지라 이는 그리스도 안에 있는 너희의 선행을 욕하는 자들로 그 비방하는 일에 부끄러움을 당하게 하려 함이라
*골2:8 누가 철학과 헛된 속임수로 너희를 노략할까 주의하라 이것이 사람의 유전과 세상의 초등 학문을 좇음이요 그리스도를 좇음이 아니니라
3. 요16:9 하나님 믿는다고 해도 바리새인이 아니었습니까? 말씀 안 믿는 게 죄입니다. 요1:1 말씀이 하나님이시기에 말씀 하나라도 안 믿는 자는 저주가 착착 임합니다. 하나님 믿는다고 해도 오래 믿었어도 눅16:14 말씀 우습게 여기면 바리새인입니다. 바리새인은 화만 저주만 임할 뿐입니다. 또 어떤 분은 몰라서 했다고 하는데 하나님은 요일3:6 죄 때문에 네가 모른다고 하셨습니다. 믿으면 하나님이 모르는 걸 알게 해주시는 지혜 지식을 주시기 때문에 믿음은 아는 것이고 알게 해서 문제를 풀게 하시는 것입니다. 그렇다고 여기서 믿음은 내가 믿는 믿음이 아니라 엡2:8 그리스도 안에 주시는 하나님의 주시는 믿음을 말합니다.
*요16:9 죄에 대하여라 함은 저희가 나를 믿지 아니함이요
*요일3:6 그 안에 거하는 자마다 범죄하지 아니하나니 범죄하는 자마다 그를 보지도 못하였고 그를 알지도 못하였느니라
4. 고후3:14~18 그리스도 안에서가 응답의 열쇠입니다. 그리스도 안에서는 문제, 병, 모든 것에서 자유함이 있습니다. 신5:3 지금 구약도 전부 내것이고 신약도 전부 내 것입니다. 내가 그리스도 안에 들어가는 회개가 없어서 이 말씀이 전부 수건이 덮여서 아무 응답도 없었고 마4:4 말씀을 양식으로 먹지도 못했고 소원을 못 이뤘습니다. 그리스도가 없는 채로 수건이 덮인 채로 환난 날에 하나님을 불렀으니 하나님하고 상관이 없었습니다. 말씀대로 그리스도의 피로 조상죄 내 죄를 회개해서 이 약속의 복을 다 받아야 합니다.
*고후3:14 그러나 저희 마음이 완고하여 오늘까지라도 구약을 읽을 때에 그 수건이 오히려 벗어지지 아니하고 있으니 그 수건은 그리스도 안에서 없어질 것이라 15 오늘까지 모세의 글을 읽을 때에 수건이 오히려 그 마음을 덮었도다 16 그러나 언제든지 주께로 돌아가면 그 수건이 벗어지리라 17 주는 영이시니 주의 영이 계신 곳에는 자유함이 있느니라 18 우리가 다 수건을 벗은 얼굴로 거울을 보는 것같이 주의 영광을 보매 저와 같은 형상으로 화하여 영광으로 영광에 이르니 곧 주의 영으로 말미암음이니라
*신5:3 이 언약은 여호와께서 우리 열조와 세우신 것이 아니요 오늘날 여기 살아 있는 우리 곧 우리와 세우신 것이라
5. 고후5:17 누구든지 그리스도의 피로 회개하는 그 순간부터 조금 전의 더러운 것 내가 상관이 없어지고 건짐 받는 새사람 됩니다. 그런 자는 사43:18~19 새로운 복 있는 길로 열어주십니다. 이제 그리스도 안에 들어가 하나님과 바른 관계가 됩니다. 뭐든지 붙들고 있는 한 하나님과 원수입니다. 이젠 다 내것이라고 해서 잘못된 삶을 버리고 내것 아무것도 아닌 것을 시인하고 버리므로 마10:1 하나님의 제자가 됩시다. 제자 되면 역사가 일어납니다.
*고후5:17 그런즉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이전 것은 지나갔으니 보라 새 것이 되었도다
*마10:1 예수께서 그 열두 제자를 부르사 더러운 귀신을 쫓아내며 모든 병과 모든 약한 것을 고치는 권능을 주시니라
*사43:18~19 18 너희는 이전 일을 기억하지 말며 옛적 일을 생각하지 말라 19 보라 내가 새 일을 행하리니 이제 나타낼 것이라 너희가 그것을 알지 못하겠느냐 정녕히 내가 광야에 길과 사막에 강을 내리니
[오늘의 큐티] 문제에서 건짐 받는 길-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님 부를 때(시50:15 고후3:14~18)
악인이 내가 1. 조상죄 내 죄를 깨달아 2. 그리스도의 피로 그 죄들을 씻어달라 회개하며 하나님께 빌고 3. 그 죄로 내 마음 상처냈으니 그리스도의 피로 내 마음 닦아 회개해서 치료 받고 4. 죄사함 받고 나서 감사함으로 그리스도 안에서 새사람 되어 하나님하고 나하고 관계가 바로 되면 복 있는 사람이 되어 환난에서 건져준다고 약속하셨습니다. 병에서 고침 받고 마음에서 고침 받고 부부사이 안 좋은 것에서 고침 받고 자녀가 잘 되어 사회가 고침 받게 해주십니다.
고전3:19~20 세상 지식으로 한 것은 나와 남을 해치고 남을 해친다고 했습니다. 내가 그리스도의 피로 조상죄 내 죄를 회개해서 그리스도 안에 들어가면 그리스도가 하나님의 지혜 지식이기 때문에 그 안에서 하나님이 준 지혜 지식은 나 살리고 자손 살리고 남 살립니다. 이게 기초입니다. 그러니 그리스도 없으면 전부 가짜입니다. 그리스도가 없으면 골2:8 내 영혼 죽이는 가짜 설교입니다. 삼사대까지 망하게 하는 설교입니다. 이런 설교를 했던 것도 회개하고 이런 걸 들었던 걸 회개 합시다.
[기도]
오늘 이 시간 다 놓읍시다. 내 속의 병 있는 것 다 치료받도록 놓읍시다. 그러면 하나님이 내 속의 병을 내 속의 뭐든 근심 걱정을 다 없애는 그리스도의 피로 씻으면 이상한 현상으로 속이 뒤집어지는 현상이 일어납니다. 구역질이 나거든 그대로 토해 올라올 때 나도 다 나아버리고 나도 모르게 가족의 병들 다 나아버립니다.
오늘 이 시간 머리가 머리가 띵한 것 그리스도의 피로 마음을 철저히 씻으면 머리가 띵하던 것 다 떠나버리고 그 사탄이 내 머리를 붙들고 앉았던 악신이 떠나버리고 상쾌하고 편안하고 모든 소원이 다 이뤄지는! 환난 닥쳤나? 나에게 부르짖어라! 오늘 이 시간 주여 하고 부르짖을 때 우리의 소원이 이뤄질 줄 믿습니다. 주여 부를 때 응답 받을 줄 믿습니다.
지금 내 마음 속에 뭐가 나를 괴롭히고 있습니까? 그리스도의 피로 다 닦으시고 주여 삼창 부르시면서 덜 닦아진 것 그리스도의 피로 내 마음을 계속 닦으면 오늘 저녁에 응답 받을 줄 믿습니다. 이 그리스도의 피가 여러분과 저를 자유하게 하고, 여러분과 저를 새 사람을 만들어 과거 아팠던 것 나하고 상관 없고, 과거 복 없고 재수 없던 것 나와 상관 없고, 이젠 복 있는 사람, 건강한 사람, 잘 되는 사람, 행복한 사람, 부부가 좋은 사람, 자녀가 잘 되는 사람, 애국하는 사람, 분명히 되게 할 줄 믿습니다.
거저 왔던 거저 가시지 말고 모두 응답 받고 갑시다. 수건을 벗기면 응답을 받습니다. 상의 수건 벗기면 음식 먹을 수 있으니 오늘 그리스도의 피로 4단계회개로 다 잡숩시다. 집안의 행복을 찾읍시다. 나라와 민족을 위해 기도할 수 있는 자 되어 애국하는 시간 가집시다. 다같이 주여 삼창하고 기도합니다. 시작! 주여~ 주여~ 주여~
아버지, 지난 날 잘못 살았습니다. 오늘 밤 응답 받는 밤이 되게 하옵소서. 오늘 밤 응답 받는 밤이 되게 하옵소서. 네가 내가 사랑핸만큼 순종한만큼 된다고 했으니, 아버지 하나님이여 환난 날에 날 불러라! 환난 날에 날 불러라! 왜 안 됐느냐? 그리스도가 없어서 안 됐다! 환난 날에 날 불러라! 그리스도만 있으면 된다. 그리스도만 있으면 된다. 그리스도만 있으면 된다. 오늘 이 시간 오늘 이 시간 소원대로 행복하고, 건강 찾고, 만족함을 찾도록 자녀가 더 잘 되고, 애국자 되도록!
주여, 과거는 나와 상관 없고, 나는 이젠 행복한 사람, 복 있는 사람, 만족한 사람, 나와 내 자손이 잘되는 사람, 오늘밤 응답 받는 밤 다 되게 하옵소서. 다 되게 하옵소서. 다 되게 하옵소서.
주여, 오늘 밤에 응답에 오늘 밤에 응답에 아버지 앞에 영광만 돌리도록 주여 기적만 일으키는 밤이 되게 하옵소서. 기적의 증인 되는 밤이 되게 하옵소서.
아버지 하나님, 너무도 잘못 살았습니다. 나는 오늘 새출발하게 하옵소서. 나는 새출발하게 하옵소서. 나는 오늘 새출발하게 하옵소서.
누구든지 된다 누구든지 된다. 그리스도 안에서는 누구든지 된다. 우리의 잘못을 용서 받게 하옵시고, 우리의 과거가 이제 없는 새사람 되게 하셔서 나도 내 가족 자손도 이웃도 나라도 살리는 저희들 되게 하옵소서. 주여, 응답만 응답만 속을 확 뒤벼 오늘도 응답을 받게 하옵소서. 응답을 받게 하옵소서.
[회개]
우리가 죄를 지으면 렘17:1 2군데, 내 마음판과 하늘단뿔에 기록되어 사43:24 하나님을 괴롭히고 내 마음에 상처를 다 내게 했고, 재앙과 저주가 나와 자손에게 출20:5~6 3~4대까지 내려가게 했습니다. 회개할 때는 이 2군데 기록된 것을 엡1:7 그리스도의 피로 느9:1~5 요나의 회개처럼 회개해서 죄사함과 기적을 체험하라 하십니다. 이 회개가 마12:39 예수님이 보여주시고자 했던 요나의 표적입니다.
회개순서(느9:1~5)
1. 성경말씀 율법을 통해 롬3:20 조상죄 내 죄를 깨달아 2. 그 죄로 하나님 괴롭힌 걸 그리스도의 피로 빌어 회개하고 3. 그 죄가 내 마음판을 상처난 것을 그리스도의 피로 닦아 회개해 치료받아 4. 죄사함에 감사찬송으로 영광 돌리는 회개를 합니다. 회개 어렵지 않습니다.
왜 회개해야 되나?
1. 엡2:1 조상죄와 내 죄로 죽은 우리를 하나님이 요3:16 너무 사랑하셔서 구원케 하시려고 요1:29 독생자 예수님을 이땅에 보내주셔서 세상의 모든 죄를 지게 하셨고 부활하셨습니다. 예수님의 첫마디 말씀도 마4:17 회개하라 천국이 가까웠느니라 였습니다. 죄인인 우리가 하나님 만나는 길은 엡2:13 그리스도의 피로 회개하는 길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고전10:4 죄를 회개한다는 것은 나의 모든 삶의 반석 기초입니다.
2. 하나님은 롬8:32 독생자도 준 내가 뭘 안 주겠느냐 하시면서 신30:15 여호와 이레 준비한 복을 내 앞에 갖다 놨다 하셨습니다. 나도 그 복을 받길 원하나 사59:1~3 죄가 하나님과 나 사이에 가로막혀서 그 복을 못 받고 있습니다. 그러니 우리는 항상 행20:21 계3:19 열심히 회개해서 생명과 내 앞의 복을 다 받아야 합니다.
3. 남의 죄도 내 죄로 회개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우리가 죄를 지어놓고도 신28:20 금방 죄를 잊어버리기 때문에 고전10:11 보이고 들려지는 모든 것들을 내 거울 삼아 회개하면 신28:1~14 나도 자손도 남도 인류를 살리는 삶을 살게 됩니다. 살전5:16~18 항상 기쁜 찾도록 쉬지 말고 회개와 도고와 기도로 감사가 끝이지 않게 하는 삶이 하나님의 뜻입니다.
[출처]
부산제일교회 박무수목사님
22년 9월 16일 금요철야예배
https://blog.naver.com/lim1177/222613533879
***2022년 365일 성경말씀 묵상하기, 매일묵상, 365말씀묵상***
시편 119:103 주의 말씀의 맛이 내게 어찌 그리 단지요 내 입에 꿀보다 더하니이다 시편 2:7 내가 영을 전...
blo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