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7월 29일 금철 시50;15 히4;13 환난 날에 하나님을 부르자
[오늘의 기도] 환난 날에 하나님 부르게 하옵소서(시50:15 히4:13)
다같이 묵상기도 드리겠습니다.
살아계신 아버지, 사랑하는 만큼 사랑 받는 약속을 믿습니다. 나의 예비한 복을 받는 복된 밤 되게 하옵소서. 안타까운 문제들이 해결받게 해주옵소서. 말씀은 지금도 살아 역사한다고 했으므로 그 말씀 내것이 되게 하옵소서.
아직도 원망 불평 속에 있으며, 저 조상의 무엇을 했는지도 모르고 앉았습니까? 남의 허물만 지켜보는 어리석은 자 되지 말게 하옵시고, 내 죄로 자복하는 자 되게 하시사, 세례 받았으면 죽게 해주옵소서.
아직도 살아서 원망불평하는 귀신에게 묶이지 말게 하옵시고, 내 가정 내가 망치는 미려한 자 되지 말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감사하며 축복기도 드리옵나이다. 아멘.
[오늘의 말씀] 환난 날에 하나님 부르자(시50:15 히4:13)
1. 딤후3:13 점점 더 악해집니다.
딤후3:13 악한 사람들과 속이는 자들은 더욱 악하여져서 속이기도 하고 속기도 하나니
2. 계3;19 회개기도로 내 자리를 찾아야 합니다. 하나님의 도움을 못 받는 것은 사59:1~3 죄가 가로막혀서입니다. 점점 더 악해지는 세상에서 너도 점점 악해져서 점점 더 저주 재앙으로 망하지 말고 조상죄와 내 죄를 열심히 회개해서 불행 재앙 안 당하고 복을 받는 선한 길로 가라 하십니다. 회개하는 것이 아버지의 뜻입니다.
계3:19 무릇 내가 사랑하는 자를 책망하여 징계하노니 그러므로 네가 열심을 내라 회개하라
3. 살후1:5~6 지금의 고통 문제는 조상과 내가 심은 죄악이 돌아온 것입니다.
살후1:5~6 5 이는 하나님의 공의로운 심판의 표요 너희로 하여금 하나님 나라에 합당한 자로 여기심을 얻게 하려 함이니 그 나라를 위하여 너희가 또한 고난을 받느니라 6 너희로 환난 받게 하는 자들에게는 환난으로 갚으시고
4. 잠12:25 건강이 안 좋다, 가정 문제, 사업 문제, 지금 근심을 해결하는 열쇠는 선한 말, 곧 하나님의 말씀, 복음 밖에 없다 하십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요1:1 하나님이시기에 눅1:37 능치못함이 없습니다.
잠12:25 근심이 사람의 마음에 있으면 그것으로 번뇌케 하나 선한 말은 그것을 즐겁게 하느니라
4. 사43:25 좋은 것을 보면 나도 자손이 복 받고, 나쁜 것 보면 나도 자손이 망합니다. 요즘같이 볼 것 많은 더러운 시대에 이 모든걸 씻어내는 것은 그리스도의 피가 아니면 다 씻어낼 수가 없습니다.
사43:25 나 곧 나는 나를 위하여 네 허물을 도말하는 자니 네 죄를 기억지 아니하리라
5. 요3:20 악한 자는 죽어도 회개하는 교회를 안 갈라 합니다. 그런 가족이 있어 어떻하냐 하는데 가문이 두세요. 마8:13 그 환자가 주님 앞에 못 와도 집에 놔놓고 주님 앞에 와서 나만 바로 되면 내 믿음대로 그 집의 있는 사람이 다 나았습니다.
요3:20 악을 행하는 자마다 빛을 미워하여 빛으로 오지 아니하나니 이는 그 행위가 드러날까 함이요
6. 시50:15 하나님은 분명히 네가 어려움 환난 고통 당했거든 날 불러라 하십니다.
시50:15 환난 날에 나를 부르라 내가 너를 건지리니 네가 나를 영화롭게 하리로다
7. 히4:13 아무리 세월이 흘렀어도 과거 들통을 벌거벗은 것처럼 차례 차례 다 드러내게 할 것이니 하나님 앞에 속일 생각하지 마라 하십니다.
히4:13 지으신 것이 하나라도 그 앞에 나타나지 않음이 없고 오직 만물이 우리를 상관하시는 자의 눈 앞에 벌거벗은 것같이 드러나느니라
[오늘의 큐티] 환난 날에 하나님 부르자(시50:15 히4:13)
신32:29 내 인생의 종말을 준비해야 됩니다. 겔18장에 하나님은 우리가 죄 짓고 회개하지 안해서 지옥 가는 걸 싫어하셔서 빌2:10 예수 그리스도 앞에 무릎 꿇게 하기 위해서 예수님 찾도록 하나님 찾도록 문제를 주셔서 꼭 찾게 만드십니다. 꿇은 때까지 문제를 주십니다. 문제가 있어서 오셨다는 것은 내가 그 전에 고집 죽이고 회개 안 했다는 걸 깨달아야 합니다.
우리 조상들은 그런 문제를 해결하려고 굿이나 점을 많이 쳤습니다. 그런데 사44:25에 조상이 많이 치고 굿을 많이 하면 미치게 한다고 하셨습니다. 걱정하면 욥의 아들 딸이 죽고 재산이 다 날아갑니다. 악은 점점 악해져서 지금 전쟁이 나면 외국으로 가면 되지요 할 정도가 되었습니다. 그런 어리석은 시49:20 멸망하는 짐승에서 깨어나야 합니다.
우리가 공의롭게 못해서 문제가 생겼고 그렇게 살지 않고 감춰놨던 것들은 히4:13 하나님께서 차례차례 드러나게 하신다 하셨습니다. 하나님은 꼭 하나님 부르게 만든다 하셨습니다. 시50:15 그 환난 속에 하나님을 불러야 합니다. 조상과 내가 지은 죄를 회개해야 합니다. 그럴 때 그곳에서 건져주신다 하셨습니다.
내가 공의롭게 살았는데 나와 조상이 억울한 일을 당하게 됐다면 억울하게 한 그 사람, 그 후손에게 되돌려 주신다 하시니 빌4:6 너는 아무것도 걱정하지 말고, 그 문제를 하나님께 맡기라 하십니다. 첫째, 회개기도 하고 둘째, 간구하고 셋째, 감사로 하나님께 맡겨야 합니다.
자, 조용히 눈 감으시고 나는 어떤 문제를 가지고 왔습니까? 이 문제 누가 줬습니까? 조상이 내가 죄 지은 것입니다.
하나님이 나에게 공의로 나에게 돌려준 것 자백만 하면! 내가 지금 이런 어려움 당했으면 그 문제 자백만 하면 됩니다.
왜 우리 가정이 이런 재앙이 닥쳐서 벗어지지 아니합니까? 조상이 무슨 죄를 지어서 남의 가정을 남을 얼마나 괴롭혀놨기에 심은 대로 공의로운 하나님이 나에게 돌려주셨으니, 바로 그 문제가 내 문제라고 자백할 때 요일1:9 네가 자백만 하면 나는 기억도 아니하겠다고 했으니, 그리스도의 피로 다 씻어버려서 이번 잔치 우리 팔자 고치고 갑시다. 남에게 보람있는 삶을 삽시다.
기도드립니다.
나는 왜 진리의 말씀이 듣기 싫어했는가? 내 악행이 드러날까봐. 나는 왜 바른 말씀을 전하는 이 말씀이 난 듣기 싫으냐? 내가 악인이라서 요3:20의 말씀은 진리이니 우리가 이제 내가 자백하여 꿀같이 단 말씀을 꿀같이 달다고 자백할 수 있고 고백할 수 있는 모든 우리가 되게 하옵소서.
이 나라 이 민족을 위하여 기도할 때가 왔는데도 나부터 물에 빠져 헤어나오지 못하고 있으니, 누구를 건져줄 자격이 있단 말입니까? 물에 떠내려가는 주제에 옆에 사람 살린다고 함께 죽을 수 없으니 내가 먼저 살아나는 자 되어 이웃을 살리는 저희들 되게 하옵소서.
이 시간 주여 삼창할 때 마귀는 떠나고, 우리 가정을 괴롭히는 악신은 떠나고, 조상의 허물과 죄로 왔던 잘못이 다 물려가고, 대한민국이 잘 될 줄 믿습니다. 이 나라가 찬송으로 방방곡곡에 찬송이 흘러나올 줄 믿습니다. 주여 삼창하며 기도합시다. 시작! 주여~ 주여~ 주여~
[회개]
회개순서 : 1. 죄를 깨달아 2. 그리스도의 피로 먼저 하나님 괴롭힌 걸 빌고 3. 그리스도의 피로 내 마음 닦아 회개하므로 4. 죄사함에 감사찬송으로 영광 돌리는 회개를 합니다. 회개 어렵지 않습니다.
하나님께서 요3:16 우리를 사랑해서 요1:29 세상의 모든 죄를 지러 보내신 예수님, 예수님의 첫마디 말씀도 마4:17 회개하라 천국이 가까웠느니라 였습니다.
고전10:4 죄를 회개하는 게 모든 삶의 반석 기초입니다. 우리가 죄를 지으면 렘17:1 2군데 바로 내 마음판과 하늘단뿔에 기록되어 저주 재앙이 출34:7 삼사대 내려가고 하나님의 뜻대로 사는 자에게는 천대까지 베푸십니다.
하나님께서는 나에게 보이고 들려지게 하는 모든 것들을 통해서 내가 회개해야 할 죄들을 알려주십니다. 고전10:11 모든 걸 거울 삼아 회개해서 복 받는 모두가 됩시다.
[출처]
부산제일교회 박무수목사님
22년 7월 29일 금요철야예배
환난 날에 하나님 부르자(시50:15 히4:13)